본문 바로가기

일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PC/모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패션관련된 글이아닌 대부분 많이 이용하시는 SNS중 자기자신의 프로필 내용중에 추가할 수 있게 URL을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볼까하는데요, 컴퓨터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기때문에 두가지 모두를 아주 상세하게 준비했습니다. 잘모르셨다면 이번 글을 보시고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혼자 이것저것 해보다가 알게 된건 아니고 등록되어있는 지인에게 물어봐서 알게되었는데요 어떻게 찾았을까...? 라는 의문의 들정도로 나름 꽁꽁 숨겨놓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이용하시는 휴대폰을 통한 방법을 먼저 설명해드리고 컴퓨터로 하는법을 사진과함께 자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니 알려드리는데로 따라오시면 아주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모바일버전

 1 가장먼저 안드로이드(삼성, LG)운영체제인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아이폰(IOS)인경우에는 앱스토에 접속하셔서 다운받아줍니다. 

친구들을 여러가지 다양한 피드와 스폰서글이 보이는 첫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2번이라고 표시한 가로로 세개의 줄이 그어져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우측 상단에 가로로 세줄이 그어져있는 아이콘을 눌러준뒤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사진, 친구, 정보라는 항목중 4번에 표시한 정보를 눌러줍니다.




 3 가입하시면서 등록한 거주지, 휴대폰번호, 출신학교등의 개인정보가 쭉 나오는데요 연락처정보라는 항목에 수정을 눌러줍니다.

주소와 관련된 내용아래로 소셜, 웹사이트를 추가하는 메뉴들이 보이실겁니다. 소셜링크추가를 눌러줍시다.



 4 INSTAGRAM을 선택해주시고 우측에는 해당 소셜사이트의 계정(ID)를 입력해줍니다.

오른쪽 사진에 표시한 리스트는 트위치, 라인, 위챗, 스냅챗, 카카오톡, 핀터레스트, 텀블러등 다양한 SNS를 추가할수 있다는걸 보여주드리기위해 첨부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5 다 설정이 되었으면 위와같이 잘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됩니다. 정중앙에 등록이 잘 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정을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위와같이 등록이되니 잘 확인하시면서 설정하시길바랍니다!





컴퓨터로 설정할때!

 1 로그인을 해준다면 첫페이지 우측 상단에 표시한 내프로필사진을 눌러줍니다.

 타임라인, 친구, 사진등의 항목이있는 리스트중에서 정보를 눌러줍니다.



 2 왼쪽에 개요, 학력및 경력, 연애상태등을 설정하는 항목중 네번째에있는 연락처및 기본정보를 눌러준다음 아래쪽에 +소셜링크 추가 항목을 눌러줍니다.



 3 INSTAGRAM을 선택한후 등록하려고하시는 아이디를 입력해준다음에 변경 내용 저장버튼을 눌러서 등록해줍니다.




 4 추가적으로 등록된 친구들에게만 보여줄건지 아는 사람을 제외한 친구만 혹은 전체등으로 공개할건지 

여부에대해서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5 아주 간단하게 등록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지구본모양 아이콘으로 등록된건 웹사이트를 등록했을때 나오는 아이콘이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알고나니 아주 간단하고 손쉬운과정이 아니셨나요??? 저또한 역시 그랬습니다. 이번 소개글을 통해서 이쁘고 멋있게 프로필을 등록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는 오늘보다 더 유용하고 자세한 글로 찾아뵐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