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햐의 신발부림 17년도 12월 29일 두번째 시간입니다. 아까는 업그레이드된 루나론창을 사용한 루나솔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육상 트랙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을 했다는 '나이키 듀얼톤 레이서'라는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갑피를 자세하게 보시면 아실텐데요. 처음봤을때 플라이와이어 기술인줄알았지만 스티치였던 측포부분의 장식과, 두가지 컬러로 짜여있는 메쉬 소재가 밋밋할수 있있었던 디자인에 생기?를 불어넣어 날렵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며 색상자체도 전체적으로 튀는 색상들이 아닌 단조로운 느낌을 줘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전 연령층이 부담없이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가 되겠습니다.
남성용 4가지 소개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색들을 꼽아봤습니다. 좌측 상단 네이비부터 소개해드리자면 미드나잇 네이비/코스탈 블루/블랙/화이트 라는 색을 지녔으며 918227-40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진리의 색 검흰입니다 품번은 918227-002이며 블랙/화이트/다크 그레이 라는 컬러를 지녔습니다. 어떤 스타일, 연령층에도 잘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화이트/퓨어 플래티넘/화이트/블랙 = 올흰 색상은 918227-012라는 고유한 번호를 갖고있습니다. 봄이나 여름에 산뜻한 느낌으로 신어주기에 아주 좋을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흰은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많이 신을것 같네요.
우측 하단에 있는 신발은 남색은 미드나이트 네이비/코스탈 블루/블랙/화이트이며 918227-400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톤 자체가 어두운 편이라고 생각해서 가을이나 겨울에 신기좋은 신발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여성용 3가지 소개
좌측 상단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성용에도 같은 색상이 있었는데요 여성용 제품과 남성용 제품은 발볼, 길이 등에 차이가있고 품번도 달라 되도록이면 성별에 맞춰서 구매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Black/Dark Grey/White 이며 917682-003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우측 상단에 올흰제품은 917682-101이며 White/Pure Platinum/Black 입니다. 화사한 봄날에 딱일것같은 느낌아닌 느낌!
좌측 하단에 있는 빨간빛? 주황빛?을 띄는 색은 솔라레드/블랙/라이트 오레우드 브라운/화이트 라는 색을 지녔습니다 917682-600 이며 소개해드린 제품들은 가장 특이한 색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동용 3가지 소개
왼쪽 위에있는 회색빛(블랙/페일 그레이/화이트)컬러는 917648-003이라는 번호를 지녔습니다. 남성용 신발에도 동일한 제품이 있으며 뒷꿈치부분에 풀탭이 포인트컬러로 들어간게 인상적이네요.
오른쪽 위에있는 빨간색 제품은 노블레드/ 포트와인/화이트/블랙 이며 품번은 917648-601입니다. 톤자체가 여성용 빨간색 제품보다 어두워서 때가 타도 잘 안보이는? 효과는 가진 신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린 아이들이나 발이 작으신 중년층 여성분들에게 아주 잘 어울릴법한 색입니다.
마지막 왼쪽 아래에있는 올검색상(Black/Black) 917648-002입니다. 밑창이 다닳고 갑피가 뜯어지지않는이상 음식물이 묻어도 티가나지않을 무적의 신발이라고 말하고싶습니다ㅋㅋ 나름 고급스런 느낌도 납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나이키 듀얼톤 레이서 - Nike Dualtone Racer
아웃솔(밑창):플라스틱+고무=7:3, 중창: 파일론 ,갑피 합성 플라스틱 소재
1 메쉬소재를 사용한 갑피는 신었을때 발에 통풍이 잘되도록 하는 역할을하여 러너가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 혹은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솔에 스우시(SWOOSH) 로고가 심플하고 깔끔하게 나염 처리되어있습니다. 직접 보셔야 되는 부분인데 깔창이 일반적인 깔창이 아니라 쿠션이 들어가서 푹신푹신합니다. 윗모습을 보니 날렵한 코르테즈 같기도하네요 레이서라는 이름에 걸맞게 날렵한 모습입니다.
2 측면의 모습입니다 검은색 컬러는 티가 잘 안나는데요 아래에 있는 솔라레드색 측면에는 회색빛으러 줄이나있는데 이부분이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스티치(박음질)입니다. 측면으로 곧게내려오다가 뒤로갈수록 날리는 형상을 하고있어서 그런지 날렵한 룩이 느껴집니다.
3 반대쪽(안쪽)을 보니 여성 신발의 경우에는 색상이 비대칭으로 디자인되어있네요. 갑자기 독특한 느낌이 드는 운동화가 되어버렸습니다 완전 비대칭이 아니라 이정도면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발이 들어가는 입구인 카라부분에 부드러운 바인딩이 편안한 느낌을 주고 뒷꿈치 윗부분에 풀탭은 신고벗을때 좀더 편하게 도와줍니다.
4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창은 개인적으로 크게 기능이 들어간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중 밀도로 구성된 창은 내구성이 좋아서 아웃솔로 사용되여서 가벼운편입니다. 힐탑 끈고리부분에는 가로로 귀엽게? 빛반사소재 (스카치)가 있어서 야간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을 줍니다.
5 불을 안꺼볼 수 없겠죠^^??ㅎㅎㅎ 이렇게 빛이 반사되어 눈에 띄게됩니다.
나이키 듀얼톤 레이서 사이즈 추천:보시는대로 발볼이 얄상합니다 직접 착용해본 결과 발등은 여유가 있는 느낌이였으나 발볼이 좁게나온 운동화입니다 따라서 5mm업해서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6 아웃솔(밑창)입니다. 창업 초기부터 사용된 와플패턴?의 변형되고 변형된 느낌이 들며 얇게 부착된 웹 고무 아웃솔은 유연함과 준수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장점과 단점
1 준수한 기능대비 저렴한 가격
2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때 가벼운 나이키 러닝화 제품이였습니다.
3 튀지않는 색감과 디자인이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4 세탁이 편한 운동화
5 발볼이 좁게나왔습니다(5mm크게 신으시길 추천합니다.)
6 전작인 플라이니트 레이서에 비해서 기능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