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2017년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있네요. 올해 1월1일을 맞이하며 다짐을 했던 일들이 있었는데 저는 결국 달성하지못하고 말았네요 ㅎㅎ 너무 단기간에 많은것을 하려고했었던지라 어찌보면 당연한거인데 욕심이 많아서 목표를 너무 크게 잡았었나봐요 2018년도에는 현실적으로 실천가능하고 목표를 이룰수있는 계획을 짜야겠다는 생각이 갑자기들었네요. 이 글을 보고계신 여러분 모두 연말 마무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화는 나이키에서 만든 신발인데요 가격대비 성능이 준수하고 색상도 깔끔하고 무난해서 운동할때 신을 신발이나, 평상시에 부담없이 신을만한 신발을 찾고계신 분들에게 권할만한 그런 제품입니다.
Women's Nike Runallday Running Shoes 4가지 컬러소개
개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이 드는 제품 4가지를 추려봤습니다. 먼저 좌측 상단 진리의 검흰 컬러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Black/White-Wolf Grey 라는 색을 갖고있는 모델이며 898484-001 이라는 품번을 지니고있습니다. 가장많이 구매할것같고 가장 무난한 컬러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우측 상단에 회색/파란색 컬러입니다 898484-004라는 품번을 지니고있습니다. 산뜻한게 봄이나 여름에 신기에 정말 좋은 색으로 생각됩니다.
좌측 아래의 회색바탕에 주황색으로 나이키 로고가 들어가있는 제품의 품번은 898484-006이며 Cool Grey/Lava Glow-Black 입니다 깔끔하고 측면과 신발끈부분에 웨빙에도 동일색을 사용하여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우 하단의 보라색 컬러는 848484-003이며 Anthracite/Lt Armory Blue 라는 컬러를 지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이키 런올데이 검흰과 지금 소개해드린 두컬러가 가장 많이 찾을 색상으로 생각됩니다.
*추천해드리는 사이즈는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발볼이 정말 넓으신 분들은 5mm크게 신으시면 될것같습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1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설포(신발혀)에는 NIKE 그리고 RUNALLDAY 라는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유심하게 보실 부분은 신발끈 부분에 플라이 와이어처럼 무언가가 있는데요 흔히 웨빙이라고 불리는 이 고리는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옆모습을 자세하게보시면 창부터 줄이 올라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이 들어가는 입구인 카라부분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측면의 모습입니다. 저는 가장 먼저 눈에띈 부분이 바로 통풍이 잘 되는 메쉬소재를 사용한점인데요 안정성, 지지력이 필요한곳과 통풍이 필요한곳에 적절하게 배치를 한 모습이 눈에띕니다.
토캡(발가락부분)과 백카운터(뒷꿈치)부분에는 무봉제 패턴을 사용하여 지지력을 제공하는 역할을하고 뒤꿈치부분은 안정적인 핏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뒷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클래식 제품과는 다르게 나이키 로고가보이지않고 깔끔한 모습이며 중창의 타원형모양의 패턴들이 눈에 뜁니다. 창은 파일론 폼을 사용해서그런지 실제로 착용했을때 반응성이 우수한편이였습니다.
4 다음은 아웃솔(밑창)의 모습인데요. 고무 와플 밑창을 사용해서 여러가지 지면에서의 접지력이 우수한 편이며 발가락 앞부분과 뒤꿈치에는 고무포드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여서 오래 신을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흰색으로 깊게 파여있는 부분덕에 뒤꿈치에서부터 발가락이있는 앞부분까지 부드럽고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합니다.
발바닥 바깥쪽으로 가로줄이 나있는 고무 크래쉬 레일이 지면과 접촉하게되면 쿠션역할을 함과동시에 부드럽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이키 런올데이 장점 그리고 단점
1 가격대비 전체적으로 준수한 기능을 가진 신발입니다.
2 어떤한 룩에도 잘 어울릴법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3 발볼이 좁지않아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4 신발끈이 둥글어서 그런지 잘풀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크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느끼질 못했던것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좋은 나이키 신발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