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햐의 신발부림 2017년도 12월 29일 첫번째 시간입니다. 나이키 루나솔로 8가지 컬러 소개를 해드리고 운동화에 적용되어있는 기술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사이즈 추천까지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대략적인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네오프랜 소재가 스포티한 맛을 나게 해주고 신발끈과 통합되어있는 플라이와이어(Flywire) 기술을 통해서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느낌을 주며 중창을 달위를 걷는 느낌을 준다는(통통 뛰는 느낌) 루나론(Lunarlon) 솔을 사용하여 쿠션감이 우수하고 레이저로 패턴을 낸 아웃솔 디자인은 다양한 지면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아웃솔: 플라스틱 소재(루나),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루나), 갑피 합성 플라스틱(네오프렌)
남성용 대표컬러 소개 - Men's Nike LunarSolo Running Shoes
좌측 상단에 검은색과 약간의 회색빛이 나는 색상조합인 신발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랙/안트라사이트/화이트/블랙 이라는 색상을 지녔으며 AA4079-001 이라는 품번을 가진 모델입니다.
바로옆 우측 상단에 있는 올검 컬러는 Black/Black 색이며 AA4079-010 이라는 품번을 지니고 있는 모델입니다. 전체가 검은색이라 때가 타도 티가 잘 나지않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러닝화이며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검/흰 컬러는 Black/White 색이며 AA4079-001 이라는 품번을 지니고 있는 모델입니다. 진리의 색상답게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컬러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회색/형광 제품은 쿨그레이/블랙/베얼리 볼트 라는 컬러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AA4079-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갖고 있습니다. 어두운 게열을 찾으시는 분들은 올검보다 이 색상이 저는 더 나은것 같습니다.
여성용 나이키 루나솔로 - Women's Nike Lunar Solo Running Shoe
좌측 상단에 위치한 검/보 색상 먼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이쁘다고 생각되는 색조합이며 품번은 AA4080-005 이며 Black/Metallic Silver 라는 색을 가지고있는 신발입니다.
다음은 여성용 검흰 컬러인데요. 남성용 검흰과는 측면만을 비교했을때 스우시(SWOOSH) 부분만 조금 다르고 나머지는 비슷해 보입니다. 진리의 색상답게 가장 무난한 컬러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AA4080-001이며 Black/White 입니다.
좌측 하단에 보라색/검정색 바탕에 핑크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신발은 Black/Metallic Silver/Thunder Blue 라는 색상을 지녔으며 고유번호는 AA4080-014 입니다. 평범한 컬러보다 조금 독특한 운동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 오른쪽 아래에 하늘색 제품입니다. 품번은 AA4080-404 이며 다크 스카이 블루/크롬/글래셔 블루 라는 색상을 갖고있습니다. 가을, 겨울보다는 봄이나 여름에 산뜻한 느낌으로 신기에 좋을 컬러라 생각됩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양말같은 느낌을 주는 네오프렌 갑피는 사람의 발굴곡에 맞게 디자인되어 발등부분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면서 가죽보다는 훨씬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러닝시 신발 혀(설포)가 움직이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는 역할을해서 신발혀를 고정해주는 수고스러움을 덜은 느낌이였습니다.
2 추가적으로 발등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나이키의 플라이와이어 기술이 신발끈과 합쳐져서 발이 안정적인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패턴들이 만나는 부분에는 봉제하지않는 무봉제 기술을 사용해 발에 불필요한 느낌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고 날렵한 모습이 들게합니다.
3 사진에서는 흰색부분(중창)은 부드러운 파일론(IP)을 발이 맞닿는 부분인 안쪽에 사용하였고 발이 닿지않는 겉면에 단단한 캐리어폼(IU)폼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기존보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들도록 업그레이드 되어서 발뒤꿈치에서 부터 시작하여 발가락까지 전장에 드는 느낌이 푹신하고 움직을때 보다 더 유연한 동작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힐탑부분(발뒤꿈치 윗부분)의 풀탭은 신발을 신고벗기 편하도록 부착되어있습니다.
4 아웃솔 모양은 축구화(풋살화) 스터드(뽕)을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발이 지면에 많이 닿는 부분을 기술적으로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레이저로 패턴을 내서 우수한 접지력과, 발이 땅에 닿았을때 피스톤 효과를 불러오도록 디자인되었다고합니다. 실제로 제품을 보시면 동그렇게 구멍을 낸 부분이 스프링처럼 돌출이 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을 하고있는 포듈러 기하학 패턴은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키의 기술력이란 참으로 대단한것 같습니다..
나이키 루나솔로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발볼이 좁지않고 등이 낮은 분이라면 정사이즈, 볼이나 발등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5mm업해서 신으시면 되겠습니다(작게나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