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에어맥스 타이파 사이즈,착샷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사이즈, 착샷, 적용된 기술등 정말 자세하게 소개해드릴 신발의 이름은 바로 "에어맥스 타이파" 라고 불리는 운동화입니다. 에어맥스 창(Sole)을 사용한 제품들은 일반 나이키 스포츠웨어(NSW)류 아니면 러닝화였는데 트레이닝용도의 신발로는 아마 노햐의 신발부림에서는 처음이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트레이닝화(보통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나, 단시간에 많은 체력을 소모하는 운동) 제품인지라 내구성좋게 튼튼하게 만들어진게 느껴질 정도였으며 뒤꿈치 부분에 위치한 맥스에어가 준수한 탄성을, 그리고 니트소재로된 갑피가 발을 감싸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타이파 착샷



니트소재 특유의 스포티함을 바탕으로 디자인이 세련된느낌이 들며 독특한 색을 가진 운동화도 있으나 대부분 단조로운 톤의 색조합을 이용해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그런 모습입니다. 운동할때나 일상생활을 할때나 언제어디서나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그런 멋진 트레이닝화라고 생각합니다.



에어맥스 타이파 종류(컬러)


  첫번째줄 좌측에있는 검은색과 형광색 조합의 운동화는 Black/Total Orange/White/Volt 라는 색이며 820198-078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1번째줄 오른쪽 흰검 색상은 White/Black 이라는 컬러이며 품번이 820198-100 입니다. 가장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색조합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 수 있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줄 왼쪽에 귀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톤 파란색 제품은 White/Blue Grey/White/Black 이라는 컬러를 가졌습니다. 820198-00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2번째줄 우측에 흰색과 검은색 갑피에 백카운터부분에 연두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신발의 컬러는 Pure Platinum/Rage Green/White/black 이라는 색상이며 820198-0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위 사진 첫번째줄 왼쪽에 있는 청록색 제품에 검은색 나이키 로고(SWOOSH)가 눈에 확 띄는 운동화는 820198-307 이라는 색상을 지녔습니다. 독특한 색감이 매력적이며 호불호가 갈릴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첫째줄 오른쪽에 검은색 바탕에 회색으로 스우시(SWOOSH)로고가 들어간 올검(Black/Metallic Silver/Dark Grey)) 제품은 820198-008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옆모습을 보니 제가 예전에 많이 아껴신었었던 페가수스 29 올검 모델이 생각나네요..^^ 검은색이라서 그런지 니트의 질감이 더욱 더 도드라져 보이는것 같습니다.

  두번째줄 왼쪽에 아주 시원한 느낌의 파란색 신발은 820198-417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맥스에어를 형광색으로 포인트로 주었고 전체적으로 튀는듯하면서도 무난한듯한 오묘한 느낌이 정말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2번째줄 오른쪽에 있는 회색과 검은색 바탕으로된 제품은 820198-016 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지고있습니다.  흰검과는 조금 색다른 느낌을 주는듯합니다.



  첫번째줄 왼쪽에 파란색 바탕에 주황색 로고가 들어간 신발은 820198-484 라는 품번이며 Deep Royal Blue/vivid Orange 라는 컬러를 지녔습니다.


  첫째줄 오른쪽에 빨간색 바탕에 주황색 스우시가 들어간 트레이닝화의 컬러는 University Red/Total Crimson/White 라는 컬러이며 820198-616 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졌습니다.


  두번째줄 왼쪽에 어두운 회색톤 신발은 품번이 820198-002 입니다. 사계절 무난하게 착용가능한 신발 컬러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오른쪽에 카키색에 연두색 나이키 로고가 들어간 제품(Green/Khaki)의 품번은 820198-330 입니다.


  마지막! 타이파 색상중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는 검빨조합! 820198-010 이라는 고유번호와 Black/White/Grey/Red 라는 색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사계절, 어떠한 스타일, 60대, 50대, 40대, 30대 등등 나이를 불문 다 잘어울리는 신발이라 생각합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용 나이키 에어맥스 타이파 트레이닝 신발 - Men's Nike Air Max Typha Training Shoes


아웃솔(밑창):고무소재, 중창:인젝티드 파일론, 갑피:합성 플라스틱 재질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인솔(깔창)에는 큼지막한 스우시가 자리잡고있으며 TRAINING LIFT RUN JUMP CUT 이라는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플라이와이어(Flywire)가 앞쪽 두칸까지만 적용되어있는데요 발의 아치부분을 잘지지해주는 역할을 하며 참고적으로 신발혀가 따로 절개되어 움직이는 형태가 아닌 일체형 트레이닝화인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본적으로 갑피(몸통)을 이루고있는 니트소재의 갑피가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하며 발이 굽어지는 발등부분에는 엔지니어드 메쉬소재를 조금 여유롭게 소재를 짜서 유연함을 그리고 지지력 증가를 위한 중간부분은 타이트하게 짜여져있습니다. 측면에있는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3 270도로 보여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맥스에어는 발 뒤꿈치에 우수한 쿠셔닝과 충격흡수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부분보다 미래지향적이고, 확실히 모던함이 느껴지는 뒷모습니다.



 4 아웃솔 패턴은 다방향으로 이동하며 움직이는 트레이닝 운동 특성에 맞춰서 디자인했으며 실제로 착용시 우수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타이파 사이즈 추천을 해드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합니다.(신발혀가 이어져 있는 일체형 구조인점 감안하세요.) 발등이 높은 편이거나 발볼이 넓은 편이라면 5mm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착용하고 느낀점

플라이와이어(FlyWire)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설포의 형태라서 발등을 잘 지지해주는듯한 느낌이 들었고 갑피소재 특성상 통풍이 잘되서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발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해줍주었습니다. 트레이닝화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긴하나 러닝시에도 준수한 착용감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중량으로 하는 운동용보다는 스피드, 유연함을 기르는 운동에 적합한 신발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