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에어 모나크 4 사이즈,적용된기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올해 계획중 하나가 홍대입구역 근처에서 학원을 다니는 거라서 어제 기상상태가 좋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방을 구하러 다니느라 몸살걸린거같네요...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몸조심 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활기차게 신발부림을 해볼까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트레이닝(피트니스, 헬스, 크로스핏, 가벼운 러닝)목적으로 나온 나이키 에어 모나크 제품의 VI(4번째) 트레이닝화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전장에 내장되어있는 에어(AIR)가 준수한 쿠셔닝을 느끼게 해주고 지지력이 우수한 가죽을 사용해서 우수한 지지력을 느낄수 있는 운동화입니다.


Nike Air Monarch 4 Men's Training Shoes


  좌측 상단에 있는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은 흰검빨 이라고 흔히 불리며 White/Black 이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415445-101 입니다. 가장 나이키 에어 모나크 다운 색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줄 오른쪽에있는 색은 나이키 모나크 4 흰남은(White/Metallic Silver) 이라는 색상으로 415445-102 라는 고유한 품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가장 아래줄에있는 올검(Black/Black) 색상은 415445-001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다른색들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있으며 무거우면서 조금은 올드한? 매력을 가진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남성용 트레이닝화 나이키 에어 모나크 - Men's Training Shoes Nike Air Monarch

중창: 파일론  갑피:갑성가죽/메쉬

나이키 모나크 4 제품의 사이즈는 발볼D기준으로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발볼넓이에 따른 D(보통발볼)/4e(넓은발볼) 로 구분이 되고있는 제품입니다.

 4e제품은 발볼이 정말 넓으신 남성 분들만 신으시면 될것같습니다.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인솔에는 발볼사이즈가 표시되어있고 AIR MONARCH 라고 인솔에 나염이 되어있습니다. 신발 혀에도 동일하게 에어 모나크 그리고 발등부분에 조그만하게 나이키 스우시(SWOOSH)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메쉬소재와 가죽소재를 조화롭게 배치한 모습이 눈에띕니다.



 2 측면에는 스우시 가장자리에 박음질을 하여 클래식/빈티지함이 느껴집니다. 설포(신발 혀)에는 메쉬소재를 사용해서 통기력을 향상시켰고 합성가죽 소재로된 갑피는 내구성과 지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Sole)에는 전장 파일론 소재를 사용해서 가벼운 편이였으며 전장 에어는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신고벗기 편하게 힐탑부분에는 풀탭을 사용하였고 바로아래로 AIR 자수가 새겨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모습에서 본 느낌은 디자인이 농구화같기도하고 투박하기도한 느낌이 드는데 뒷모습은 그래도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4 밑창소재는 발가락을 보호해주고 감싸주며 우수한 내구성을 느낄수있었고 패턴자체는 여러가지 다양한 지면에서 준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파여있는 홈들은 착용시 발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실내 지면에서 신발자국(Non-Marking)이 남지않도록 솔리드 고무밑창을 사용하였습니다.


장점 그리고 단점

 1 발을 잘 지지해주는 느낌을 받았으나 장시간 착용하면 답답할수도 있습니다.

 2 발볼이 넉넉한 느낌이여서 답답함이 덜했습니다. 날렵하게 나온 운동화들에 비해서 발이 조금은 커보일수도 있습니다.

 3 쿠션감이 준수한편이였고 접지력이 우수한 편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