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eakers Release/리뷰

슈구 바르는법 팁공개




안녕하세요 신발의 신발에 의한 신발을 위한 포스팅을 하는 노햐입니다. 매번 나이키나 아디다스 신발 위주로 신발에 적용된 기술에 관해 설명을 해드리는데 오늘은 재대로 슈구 바르는법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기존에는 ABC마트나 레스모아등에서 판매하던 제품을 만원대 중후반정도에 주고 구매를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몇달전부터 SHOE GOO에 들어가있는 성분에 문제가있어서 국내에서 판매를 못하게되었다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듣고 "와...못쓰면 뭘써야되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행이게도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해보니 미국산 SHOE GOO를 판매하는 곳이있어서 구매를했는데 기존에 구매하던 가격보다 저렴할뿐더러 양도 조금 더 들어있더라구요. 어떻게보면 멀티샵들에서 팔지못하는게 된게 더 다행이였을 수도ㅡㅡ..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한 MADE IN USA 제품입니다. 미국산 제품을 요샌 찾아보기 힘든데 이렇게 만나게되니 이상하게 반갑?더라구요. 색상은 신발 밑창에 맞는 색을 사용할 수 있게 검은색,흰색 투명색 이렇게 세가지가 있고, 용량은 110ml정도 되는 양입니다



한국어로 간단하게 설명이써있었고 뒷면에는 이렇게 영문으로 설명이 써있습니다.


이 제품이 바로 고가의 신발 혹은 아끼는 운동화를 더 오래 신게해주는 신발 밑창 보강제입니다.

뒷면입니다. 영문으로 간단한 설명들이 쭉쭉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멍을 어떻게 뚫지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위사진에 뚜껑부분을 보시면 저렇게 뾰족하게 나있는 부분으로 구멍을 시원하게 뚫어주시면 됩니다.


노햐가 공개하는 슈구 바르는법 대공개!

준비물: 슈구(당연함), 종이컵, 물, 바를 스틱(아이스크림 막대), 사포



준비물이 조금 생소하실수도있는데요 밑창이 안떨어지게 하기위해서 각각 전부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종이컵에 물을 반정도 담아서 SHOE GOO를 바를 스틱(없다면 막대 아이스크림을 먹고난뒤 막대를 사용하면됩니다)을 담궈줍니다. 이때 물에 담궈주는 이유는 스틱에 접착성분이 덜묻게 하기위함입니다.


 2 사포를 밑창보수할 부분을 거칠게 갈아줍니다. 이떄 너무 많이 갈아줄필요는 없고 표면이 조금 거칠어질 정도까지만 갈아주면되며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접착성분이 신발에 더욱 잘붙게하기위함입니다. 발라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잘못바르게되면 얼마지나지않아서 통채로 슈구가 떨어저버리는 불쌍사가 일어나는데 이를 막기위함입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나 확실하게 접착을 원하시는 분들은 2번 단계를 진행하길 추천합니다.)

 3 밑창을 갈아주셨으면 이제 바를준비해줍니다. 저는 이번에 구매한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 V2 벨루가2.0 (이름도 참길죠;;)를 발라보려고합니다. 위사진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부분은 중창(부스트폼)이 아웃솔에 훤이 들어다보여서 이부분에 이물질이 끼지않게하려고 테이프를 붙여주어 부스트폼을 보호하고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이지같은 밑창이 아니라면 테이프 부착단계는 건너뜁니다. 마스킹테이프를 사용해줘도 무관


 4 여기서부터가 조금 중요합니다. 운동화를 바닥에 놓고 밑창을 보았을때  지면과 수평인 신발(컨버스화, 반스단화, 나이키 업템포 등)은 한번에 많이 발라준뒤 2일말리고 신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지부스트처럼 밑창이 굴곡이 있고 나이키 프리처럼 걸을때 창이 벌어지는 신발들은 갈라지는 부분을 제외하고 꼼꼼히 발라줘야하며 한번 전체적으로 얇게 발라준뒤 두번 세번에 걸쳐서 발라주셔야합니다. 신었을때 무게중심이 고르게 퍼질수 있도록 평평하게 발라주는건 당연하겠죠^^?? 한번바르고 말리는 시간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48시간정도가 적당했습니다.


제가 별에별수를 써봐도 갈라지는 창에다가 전체를 도포하면 오래동안 말려도 얼마못가 다 떨어졌습니다.



 5 위 사진은 1차 도포후 어느정도 말랐을때 찍은 사진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최소 48시간 말려줘야합니다. 안그러면 신고 걸을때 바른부분이 덜말라서 걸을때마다 쩍쩍거리며 바닥에 붙는 느낌이 드실텐데 얼마못가 떨어집니다^^..


 6 저는 보통 5일정도 걸쳐서 작업을 하는데요. 다 발라주신후 평평하게 하기위해 울퉁불퉁한 부분을 사포질해주거나 칼 혹은 가위로 조심스럽게 잘라주신뒤 신으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팁은 최소 48시간 말려주는것, 그리고 표면을 사포질하는것,바닥을 평평하게 해주는 과정입니다. 처음하시는 분들도 어렵지않게 하실수 있으니 크게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슈구 바르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