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eakers Release/리뷰

아이폰X 케이안 강화유리 3SD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꽤 긴 시간동안 포스팅을 못했었는데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전과 비슷하게 신발이나 패션 관련한 내용을 주로 다룰 예정이지만 오늘처럼 평소에 관심있는 혹은 제가 사용하는 물건들에 대해서 아주 솔직한 내용도 꾸준하게 쓸 예정입니다. ㅎㅎ

 

오늘 다룰 내용은 최근에 구입하게 된 아이폰X(10)의 얼굴을 보호해줄 녀석인데요. 유튜브나 구글에서 여러가지 제품을 검색해봤는데 크게 케이안, 주파집, 스코토 세가지로 나눠지더라구요. 아 물론 다른 회사의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요 ㅎㅎ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무난해보이고 굴곡진 액정의 테두리 부분도 커버해준다는 아이폰X 케이안 강화유리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종류들이 3가지로 나뉘던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참고로 3SD(0.33mm)제품입니다.)


3DS 후기

언제봐도 설레는 택배상자. 고된 하루를 마치고 집에 오는길에 찾아가는 그 소소한 즐거움이란..ㅋㅋ

일단 상자를 열어봅니다. 

 

 

액정보호필름이라 그리 대단해보이는 물건들이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검은색으로 포장되어있는 필름과 그위로 붙이는걸 매번 실패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도 들어가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유튜브에서 해당 필름을 잘 붙이는 방법을 영상으로 찍어논것도 있더라구요 보시면 별건없지만 참고하시면 좋을듯.

 

패키지도 고급스럽게 잘 디자인되어있었고 아이폰XS와 X 두가지 제품 모두 호환되는 제품이라고 쓰여있네요. 가이드는 위 아래 구분없이 그냥 전면에 끼워서 사용하면 되게 만들어져있었습니다.

 

  PRO, 3D, 3SD제품의 각각 차이점은 프로가 0.33mm의 두께이며 곡선부분을 제외한 액정을 감싸주는 디자인

 

 

  3SD가 0.33mm의 두께로 곡선의 대부분을(프라이버시 제품이라고해서 선명한 정도는 조금 떨어지나 사생활보호가되며 먼지 유입방지기술이 들어간 제품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거같고 일반 스마트폰 보호필름중 클리어와 지문방지(약간 뿌연) 그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3D 제품이 0.2mm의 두께로 베젤부분이 닫는 바로 직전까지 거이 전부를 커버하는식으로 만들어져있었습니다.

 

가격대도 오천원정도씩 차이나니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참고하세요! 

 

강화유리 재질로 K.AN이 중국에서 만든 제품. 고객센터는 070-7761-3300이라 쓰여있고 메일주소는 support@kanlab.co.kr이라 쓰여있습니다. 정보는 별 내용이 없고 주의사항은 볼만하네요.

 

문제가 있는경우에 에프터서비스를 신청하게되면 전화접수나 메일로 이름과 연락처 구매처와 상품명과 사진과함께 사유를 알려주면 되며, QR코드가 있으니  설치동영상을 참고하고 붙이길 권하며 가장자리부분이 충격에 가장 약하니 강한 힘을 주고 붙이지 말라적혀있네요.


 

구성품

액정을 닦을 알코올솜? 그리고 극세사천 보호필름과 가이드가 들어있음. 지금 내 핸드폰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고싶으나 하나밖에없는 관계로 사진을 못찍고있음.

 

개인적으로 단점이라 생각했던 부분

 

  필름 테두리가 검은색으로 둘러져있어서 잘못붙였는지 잘붙였는지 혹은 액정을 가린건지 아닌건지 확인이 어려웠던점.

 

  가이드를 화면에 끼우고 케이안 강화유리를 붙여도 살짝 아래로 내려간 상태로 붙여져서 꼼꼼하신분들이라면 만족스럽지 못하실 거라는점(저는 만족못해서 가이드때버리고 그냥 제가 감으로 붙임) 두가지 정도가 되겠네요.

 

전체적으로 느껴진 점은 가격대비 나쁘지않은 제품인듯하며 사용해보면서 추가적으로 문제점이 나타난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