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줌 스트라이크 사이즈, 장단점

이번 글을 통해서 자세하게 다뤄볼 제품은 착한 가격대비 무담스럽지않은 디자인을 하고있는 러닝화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신고 걷거나 뛰는 여러가지 다양한 지면에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고 갑피에 사용된 소재가 메쉬소재라서 통풍이 잘되는점이 장점인 신발이되겠습니다.



이중밀도의 파일론 창(Sole)을 사용해서 쿠션감이 준수하고 메쉬소재를 신발끈과 플라이와이어(Flywire)가 발을 잘 지지해주기떄문에 발이 신발안에서 헐떡이거나 미끄러지는 경우가 덜한편입니다.

제품에 사용된 소재부터 착용샷 그리고 남성용과 여성용 신발의 여러가지 다양한 컬러(종류)들에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곘습니다.




소개

Nike Zoom Strike

갑피소재: 폴리에스테르+합성플라스틱

미드솔: 인젝티드 파일론

아웃솔: 플라스틱85%+고무15%소재


깔창에는 빌바우머만(나이키 창립자 멤버중 한명)의 명언으로 Victory is in having done your best(승리는 최선을 다하는데에 있다), 


 everything you need is already inside(너가 필요로 하는건 네 안속에있어) 라고 적혀있습니다. 일반 러닝화에 이런 나염이 적혀있는건 처음보는 문구 신기했네요.


위에 올흰 칼라는 여성용 화이트/울프그레이 컬라의 AJ0188-100 제품입니다. 신발끈이 들어가는 구멍에 작은 실구멍이 튀어나와있는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게 바로 가벼운 모노필라멘트 실로만든 플라이 와이어입니다. 신발 내부로 발등을 잘 감싸는 형태로 뻗어있어서 지지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메쉬소재가 사용되서 그런지 운동화느낌이 정말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뒤꿈치 부분에는 신발을 신고 벗을때 좀더 편할 수 있도록 풀탭이 있으며 밑창에 움푹파인곳에 Zoom이라는 문구가 써있는데요 공기주머니 유닛이 들어가있는데요, 반발력과 반응성을 높여서 통통튀는 그런 느낌을 극대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각형 모양의 패턴은 다양한 각도로 화전할때 효과적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파여있는 홈을통해서 발바락이 유연하게 구부러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합니다.

사진으로는 전부 다 표현하지 못했는데 야간에 착용하는 러너들을 위한 세심한 베려인지 뒤꿈치부분에 스카치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착샷

날렵합 쉐입과 사용된 메쉬소재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스포티함이 조금은 강한편이라고 생각되지만 일상생활을 할때는 물론이기 가성비 괜찮은 러닝화로 신기에도 좋을법한 신발입니다.

나이키 줌 스트라이크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권해드리나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 분들은 5mm 크게 신는걸 권해드립니다(여성-여성용, 남성-남성용 가정)


 * 사람의 발모양이 전부 다 다르고 오른발과 왼발이 모양이 달라 아주 정확하게 추천을 해드리기 어려워 크기선택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가까운 매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착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여성용(AJ0188), 남성용(AJ0189) 종류

  왼쪽 위에있는 진리의 검흰 칼라는 001이며 화이트 울프그레이 색상입니다.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이라 생각합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올흰색또한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색조합이라 생각이됩니다. 컬러(100) 입니다.




  왼쪽 상단에 회색빛이도는 신발은 006컬러이며 바스트 그레이 아트모스피어 그레이/레이서 핑크/건스모크 입니다. 무난한듯하면서 묵직한 느낌이 드는게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흰금 칼라는 016칼라이며 퓨어플래티넘/울프그레이/레드 스타더스트/메탈릭레드/ 브론즈 색상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남성용 올흰 색상(White/Wolf Grey)은 100색상이며 깨끗하다못해 청아한 느낌까지 드는 제품입니다. 

  우측 하단 여성용 하늘색은 AJ0188-401색상이며 Ocean bliss/Noise Aqua/White/Black 색상입니다.



 




  좌측 상단에있는 올검 색상은 블랙/블랙이며 AJ0188-010 칼라입니다. 때가타도 티가 안나는 장점을 가졌고 묵직하면서 고급스러운 특유의 느낌을 가지고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보라색? 자주색 칼라(하이퍼 마젠타/블랙/다크그레이/화이트)는 여성용 AJ0188-500이며 개인적으로 30대, 40대, 50대, 60대등 중년층에서 많이 선호할만한 컬러라고 생각합니다 



  진한 회색바탕에 흰색 로고가 들어간 색상은 Dark Grey/Stealth/Black/White 이며 002칼라입니다.


  우측하단에 민트색상 스우시가 사용된 색은 Clay Green/Sequoia/Metallic/Silver/Emerald Rise이며 품번은 0189-301dlqslek.




  검은색 바탕에 주황로고가 들어간신발은 AJ0189-004/ Thunder Grey/Bright Crimson/Black 입니다.

  네이비 칼라는 Light Carbon/Black/Stealth 이며 AJ0189-400입니다. 남성분들이 선택하기 가장 무난한 색조합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마지막입니다 연회색 갑피색상에 특포에 주황색으로 포인트칼라가 들어간 신발은 006칼라이며 Vast grey/Atmosphere grey/Racer Pink/Gunsmoke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에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신발을 구매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좋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오늘보다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