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에어 줌 보메로 13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1월 2일의 첫번째로 루나론(Lunarlon) 폼을 사용한 루나글라이드 9 러닝화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쿠쉴론(Cushlon) 폼을 바탕으로 앞꿈치쪽과 뒤꿈치쪽에 에어유닛인 줌에어를 사용하였고 경량의 통기성과 원형 니트 소재와 발을 잘 잡아주는 다이나믹 핏 기술을 사용한 나이키 에어 줌 보메로 13 운동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외관상으로도 첫작에 비해서 많이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으로 바꿔서 가격대비 준수한 기능을 하는 로 사랑을 받고있는 모델입니다.


남성용 나이키 보메로



  좌측 상단에 위치한 검흰 색상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Black/Anthracite/Cool Grey 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품번은 922908-001 입니다. 개인적으로 진리의 색상이라 불리는 최고의 조합의 색으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나이를 막론하고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법한 색입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은 품번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강렬한 느낌을 주는 빨간색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품번은 Deep Burgundy/University Red/Vast Grey/total Crimson 이라는 컬러를 가졌으며 922908-6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색이라 생각됩니다.


  왼쪽 두번째줄에 있는 회색컬러는 Cool Grey/Wolf Grey/White/Pure Platinum 이며 922908-003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사계절 무난하게 착용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우측 두번째줄에있는 국방색? 제품은 Sequoia/Medium Olive/Light Bone/Black 이며 922098-300 이라는 번호를 갖고있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잘 어울릴듯하고 개인적으로는 독특한 컬러를 찾는 분들과, 젊은층보다는 중년층이 선호할만한 색상이라 생각됩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검은색 바탕에 파란색으로 산뜻하게 포인트가 들어가있는 제품(Black/Racer Blue/Blue Tint)은 922908-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여성용 나이키 보메로 13 소개


  좌측 상단에있는 시원한 느낌의 파란색(Racer Blue/Royal Pulse/White/blue Tint)은 922909-40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나이무관 성별무관하고 봄, 여름에 신기 좋을법한 색상입니다.


  남성용 회색중 가장 맘에든다고했던 색이며 오른쪽 맨위에있는 러닝화는 Cool Grey/Wolf Grey/White/Pure Platinum 이라는 색을 가졌으며 922909-003 이라는 고유번호를 갖고있습니다.


  왼쪽 아래에있는 제품은 Gunsmoke/Elemental Rose/Barely Rose/Habanero Red 컬러이며 품번은 922909-004라는 고유 넘버를 갖고있습니다. 여성용 제품들중 검흰 다음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신발이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나이를 막론하고 여성분들이 신기에 아주 이쁜색상입니다....


  마지막 진리의 색상 검흰(Black/Anthracite/Cool Grey)은 922909-001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연령, 평범, 무난,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무적컬러 검흰 되시겠습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1 인솔(깔창)로고는 RUNNING 이니셜과 나이키 스우시로고(SWOOSH)가 비대칭적으로 나염되어있고 자카드 구조로 되어있는 니트소재는 메쉬소재처럼 통풍이 잘되는 기능을 하고 특유의 쫀쫀함이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이들어가는 입구(카라)부분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2 4/3을 차지하는 내부의 부티가 발을 감싸줘서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양말같은 핏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발등의 신발혀(설포)는 신발끈에서 부터 조여오는 압력이 발에 느껴지는걸 최소화하기위해 쿠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3 추가적으로 다른 러닝화와 조금 다르게 인솔(깔창이) 쿠션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금두꺼운 5mm로 들어가 있습니다. 발앞부분에는 조금 유연하고 자유로운 느낌이 들며 백카운터(발뒤꿈치) 쪽으로 갈수록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조금뒤에 설명드릴부분이지만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야간 러너를 위한 스카치(빛반사소재)가 측면에 위치하고있습니다.


 4 창은 이중밀도로 되어있는데요 발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부분에는 푹신푹신한 루나 코어폼이 겉부분에는 쿠쉴론 소재로 만든 단단한 캐리어폼이 결합되어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추가적으로 쿠션감을 주기위해 줌에어 유닛이 앞,뒤로 들어가있습니다.)이는 발뒤꿈치에서부터 발앞꿈치까지 힘이 부드럽게 전환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합니다. (전작과 비교했을때 더 가볍고 부드러워졌다고하는데 저는 잘못느꼇습니다..)



 5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스카치입니다. 보통 신발들은 힐탑 정중앙 라인에 맞춰서 있는데 나이키 에어 줌 보메로 13 러닝화는 약간 양옆에 위치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위치가 더 나은것같습니다.



 6 운동화 아웃솔(밑창)부분입니다. 모서리 부분들이 각진게아니라 부드러운 곡선이라 유연한 느낌이 듭니다. 부분부문 패턴이 나뉘어져있는 이유는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나뉘어져있으며 밑창이 가장 많이 닳는 부분인 뒤꿈치부분은 내구성이 좋은 솔리드 고무를 사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켜주었습니다. 발바닥이 닿는 바깥부분에 위치한 크래쉬 레일이 쿠션감도 느끼게 해주고 부드러운 전환이 가능하게 해주며 발가락부분에는 압력을 지도화해서 쿠션감을 향상시켰다고합니다.

전체적으로 전작에 비해서 디자인적으로, 기능적으로 미약하게 향상된 느낌을 받았으나 루나론 창보다는 쿠션감이 덜한 느낌을 받았으며 사이즈는 발등이 낮고 발볼이 없는 칼발이 아닌이상 5mm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