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GTS 16 TXT 장단점

반갑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술 이야기는 바로 나이키 GTS 16 TXT 모델로 클래식하고 캐주얼한 느낌이 나는 많지않은 단화중 하나입니다 어제도 단화를 소개해드리고 오늘도 단화를 소개해드리는데요 아마 계속해서 비슷한 포스팅을 진행하거나 최근에 눈물을 머금고 리셀가로 구매를했던 이지부스트 350v2 벨루가 2.0 제품에대한 자세한 리뷰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각설하고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컬러 6가지 소개

많은 컬러들이 있지만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있고 가장 많이 알려진 모델 6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좌측 상단에 위치한 남색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BEST3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되는 모델로 Midnight Navy/White 라는 색상명을 가진 모델입니다 고유번호는 840300-410이니 제품을 구매하실때 품번을 검색하시면 조금더 수월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측 상단에 흰색 바탕에 검은색 스우시로 포인트가 들어간 흰검 제품은 품번이 840300-100이며 WHite/Black 이라는 색상을 갖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흰컬러보다 이컬러가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좌측 두번째줄에 위치한 귀염둥이 컬러 검흰 색상은 품번 840306-010이며 Black/White이라는 색상을 갖고있습니다. 가장 많이 나가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색상답게 무난하고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법한 그런 신발입니다.


  두번째줄 중간에 있는 올흰 제품은 예상하신것처럼 White/White 컬러이며 840306-111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봄이나 여름에 꽃구경갈때 여성분들이 주로 많이 신을법한? 그런 컬러입니다. 


  마지막 세번째줄 좌측에있는 제품은 LT IRON ORE/White 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840306-001 컬러입니다. 색상 자체는 봄,여름보다는 가을,겨울에 어울릴법한 제품입니다.


  마지막 주황색으로 측포에 포인트가 들어가 제품은 840306-10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주로 구매하시는 연령대는 10대일거로 추측되며 완전 캐주얼하지않고 창과 백카운터 부분에 포인트가 들어가있어서 상콤한 맛도 나고 스포티한 느낌도납니다.


나이키 GTS 16착샷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트레이닝복 등 어떠한 스타일을 다 소화할 수 있을법한 디자인입니다.

제품 자체는 여성용 제품으로 나온 제품이지만 남성분들이 신어도 무방합니다. 다만 사이즈를 선택하실때 남성분들은 대부분5mm크게 신으시면됩니다.(발등이낮고 칼발이신분들은 정사이즈) 여성분들은 정사이즈로 신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적용된 기술!

 1 1990 년대의 나이키 코트 제품을 복각시킨 디자인으로 알려진 Women's NIKE GTS 16 TXT는 남성용이아닌 여성용으로 발매했습니다. 일반 가죽소재가 아닌 질감이 살아있는 캔버스 재질로 만들어서 클래식한 느낌이 나며 로고와 창의 포인트들이 스포티한 느낌도 오묘하게 스낄수 있는 신발입니다.


 2 캔버스 소재가 헤리티지한 느낌을 주며 발목 부분에 패드가 들어가서 부드러운 느낌이 느껴졌습니다. 갑피의 전체 가죽이 캔버스소재 였다면 조금 밋밋해 보였을수도 있겠지만 나이키로고를 인조가죽 소재를 사용해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3 신발을 신었다고 생각하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신발 설포(혀) 부분에는 NIKE 자수가 새겨져있고 토캡부분, 측면 부분에 패턴을 한번 더 덧대여서 내구성을 강화했고 폼으로 되어있는 인솔(깔창)은 쿠션감을 향상시켜준다고합니다.


둥글둥글하면서 날렵하게 잘빠진 듯한 디자인입니다.

 4 일자로 되어있는 단화의 창들은 신다보면 발가락 앞옆 발볼부분이 벌어지기 시작하며 벗져지는데요. 창자체도 앞코부분을 살짝들어 착용감도 좋아지고 더 오래신을 수 있게 디자인이 된듯합니다.

 5 신발 혀 부분에 있는 동일한 흰색 자수 로고가 백카운터 부분에도 위치하고있습니다. NSW 클래식 운동화는 대부분 이렇게 포인트가 들어가있곤합니다.

 6 창과 갑피를 찜통에 같이넣고 찌는 방식으로 제작한 벌커나이즈(Vulcanize) 혹은 오토클레이브(Auto clave) 방식으로 신발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굳이 구분하자면 커나이즈는 고무에 가황처리를 하는것이고 오토클레이브는 고온, 고압을 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밑창에 헤링본 패턴은 접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


직접 착용해보고 느낀 장단점


장점

 1 브랜드도 있으면서 가격이 착한 단화이다.

 2 세탁하기 정말 쉬운 재질이다.

 3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4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다.


단점

 1 고기능, 첨단 기술이 적용된 신발보다는 쿠션감이 덜하다

 2 밑창이 생각보다 빨리 닳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나이키 GTS의 몇가지 컬러부터 착샷 그리고 적용된 기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구매하시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