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화는 몇년전부터 눈여겨 봤던 제품이라 매번 생각이 나서 포스팅해야지...해야지 하며 결국 미루다 오늘 하게되었습니다. 이름은 나이키 허라취 울트라 혹은 에어 허라취 런 울트라(Nike Air Huarache Run Ultra)입니다.
(참고적으로 SE,Light,Breath 등의 모델들도 있습니다.)
몇가지 컬러 소개
몇가지 인기가 있을법한 컬러들을 선택해봤는데요 이번에는 상큼한 느낌보다는 무채색이 강해 조금 딱딱하고 정교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나이키 허라취 울트라 오레오" 라고 많이 불리는 검/흰 색상은 가장 인기있는 컬러이며 Black White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819685-001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으로 갑피가 메쉬소재인 819151-008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측 최상단의 올흰에 네오프렌 소재에 땡땡이가 들어간 제품은 819685-101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으며 White/White 라는 색상을 갖고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봄과 여름에 많이 신을법한 컬러라고 생각됩니다.
좌측 두번째줄에 회색빛을 띄는 신발은 Cool grey/White/Black이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품번은 819685-011입니다. 시크한 느낌이 드는 색입니다.
바로 우측에 카키색(Khaki/Pale Grey/White)은 819685-20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듭니다.
좌측 최하단의 다홍색 신발은 Bright Crimson/Pale Grey/White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819685-602 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톡톡튀는 색상이 신발로 포인트를 주기에 좋을것 같고 여름에 신기좋을것같습니다.
우측 최하단의 올검색상(Black/Black)은 819685-002 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뭔가 기계적이면서 딱딱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여담이지만 허라취를 디자인한 디자이너는 나이키의 전설적인 디자이너로 불리는 팅커 햇필드(Tinker Hatfield)의 작품입니다.
팅커는 건축학을 전공한뒤 Nike에 입사하여 눈에보이는 에어가 들어간 에어맥스1 운동화를 초기 디자인한 사람으로 유명하고 에어 조던3~15 등등 인기있는 에어 조던 시리즈를 디자인한 전설적인 사람입니다.
나이키 허라취 울트라 착샷
착샷을보니 그냥 눈으로 보았을때랑은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다이나믹 핏(Dynamic Fit) 기술이 적용되어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주고(사실 너무 조입니다;;) 네오프렌소재와 메쉬소재의 사용으로 전체적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한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1 3가지의 패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메쉬와 통기 구멍을 통해서 가볍고 우수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패턴들이 길쭉길쭉하고 모서리부분은 둥글어서 날렵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오묘하게 잘 배치된듯합니다.
2 나이키 허라취를 신어보신 분들은 잘 아실테지만 갑피 특유의 쫀득쫀득함이 특징인 제품이라 사이즈는 5mm업은 기본이고 최대 20mm까지도 크게 신으시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때문에 힐탑부분에있는 고리와 발등 혀부분 끝자락에있는 고리 두 패턴으로 신발을 신고 벗을때 조금 편하게 디자인 된듯합니다.
3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45도 각도에서 바라봤을때랑을 조금 다른 느낌인데요 스포티한 모습이 눈에띄고 다른 제품들은 혀탭부분에 Nike 로고가 있지만 허라취는 반사소재로된 아이코닉한 허라취로고를 사용하였습니다.
4 뒷모습입니다. 중창에는 AIR 로고가 음각으로 밖혀있으며 발 뒤꿈치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고있는 힐컵부분에는 NIKE 로고가 자리잡고있습니다. 네오프렌 소재때문인지 스포티함이 물씬풍깁니다.
솔(Sole)안에는 에어유닛이 들어가있어서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고,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IU솔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을 느낄수 있으며 측면들의 디테일한 패턴들이 현대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기능, 디자인의 모든것들이 적절하게 잘 조화를 이룬듯한 모습니다.
5 아웃솔(밑창)이 잘 닳는 발가락 부분과 뒷꿈치부분에는 고무포드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접지력까지 높였습니다. 밑창의 패턴은 와플패턴으로 보이고 안쪽으로 파여있는 부분들을 통해서 전면이 통풍이 잘 되게 디자인했습니다.
직접 착용해본후 느낀 장점과 단점
장점
1 사이즈가 잘 맞다면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느낌이 듭니다.
2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색상이 많아서 제품 선택의 폭의 넓습니다.
3 가볍고 쿠션이 좋아 장시간 신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점
1 발볼이 좁게나와 대부분 발볼에 신발을 맞춰신습니다 여성분들은 정사이즈가 맞는 분들도 있지만 남성분들은 기본 5mm업해서 신어야합니다.
2 신다보면 미세하게 제품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편이였습니다. (제가 신은 제품만 불량일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