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로덴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노햐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느낌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성분들이 신기에 좋을법한 신발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1996년도에 처음으로 출시했었던 나이키 에어 리프트(Nike Air Rift)의 유전자를 갖고있는 제품입니다. 리프트는 대부분 족발 신발, 타비 슈즈와 비슷한 느낌로 알려져있는 그 디자인입니다.


몇가지 제품 소개



나이키 로덴 - Nike Loden

아웃솔:고무+플라스틱/ 중창:파일론 /갑피:폴리에스테르 소재(네오프렌,메쉬)


  매번 개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되는 컬러 몇가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도 역시 동일합니다. 좌측 최상단에 있는 핑크색 제품은 Particle Pink/Siltstone Red/Sumit White/Particle Pink 라는 컬러이며 896298-603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쉬소재가 도드라져 보여서 가장 스포티하고 여성적인 느낌이 나는 귀여운 신발이라 생각됩니다.


  우측 최상단에 있는 살색/검정색 조합의 제품은 Mushroom/Black-Sil 이라는 컬러는 926586-20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운동화 제품에 살색이 들어간 운동화는 오랫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독특한게 매력있네요.


  좌측 두번째 줄에 파란색 바탕에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제품은 Concord/Varsity Maize/College Orange라는 색상을 갖고있으며 896298-400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이상하게 건담이 떠오르는 색상입니다.

  바로 우측의 나이키 로덴 검흰 제품은 Black/White-White 색상으로 896298-001이라는 고유번호를 갖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진리의 색상답게 가장 인기가 많을거라 생각되는 컬러입니다.


  좌측 최하단의 검은색/초록색 제품은 896298-003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으며 Black/Atom Red/Pine Green 이라는 색상입니다. 건담이라고 말씀드렸던 컬러 보다는 조금 덜 튀지만 포인트 주기에 좋을법한 신발이라 생각됩니다.


  검흰에 이어서 두번째 진리의 색상중 하나인 올흰 제품은 White/White 라는 컬러를 갖고있으며 896298-100이라는 품번을 갖고 있습니다. 봄이나 여름에 딱 신기좋을법한 컬러라 생각합니다.


적용된 기술 설명

 1 아무래도 에어 리프트 제품의 DNA를 가진 제품이다보니 전체적인 실루엣도 조금 독특합니다. 리복 퓨리도 생각나게 하면서 하이엔드 디자인으로 유명한 릭오웬스 신발들도 생각나게합니다. 흔히 잠수복 원단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네오프렌 소재와 메쉬소재의 조합이 눈에띕니다.

 2 메쉬소재가 적용되어있는 부분은 통기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합니다. 신발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힐탑부분의 고리와 혀부분의 고리가 있습니다. 소재특성상 단단한 느낌보다는 유연한 느낌이 강해서 외부 충격에는 약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3 상단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발을 더욱더 안정감있게 고정할수있도록 신발끈을 두번 묶을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리본을 2개 생기게 할수있음) 둥글둥글한 느낌이 너무 귀여운 신발입니다.


 4 뒤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허라취를 떠올리게 하는 그런 느낌입니다. 신발 중창에 주입되어있는 유닛솔은 무게를 가볍게하면서도 우수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 되었다고합니다.


 5 정말 독특한 패턴을 하고있는 밑창 구조인데요 이를 포듈라 디자인이라고하며 에어 리프트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되었다고합니다. 발 앞부분과 뒷부분에 적용된 고무소재는 착용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수 있게 해줍니다.


나이키 로덴 장점 그리고 단점


장점

 1 독특하고 귀여운 느낌의 디자인이라 불편할것같지만 생각보다 편합니다.(나이키의 제품중 프리(Nike Free) 중창이 적용된 신발을 신었을때의 느낌과 비슷했습니다.)


 2 색상조합이 톡톡튀는 매력이 있습니다.


 3 가볍습니다(신발자체는 에어로빅, 피트니스 신발로 추천합니다.)


 4 평범하지 않을뿐더러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단점

 1 갑피가 단단한 느낌이듬


 2 발볼이 조이는 느낌이 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