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농구화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 2 사이즈,필독정보

안녕하십니까 신발 전문 소개 블로거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농구화인데요. 특정 포지션에 얽매이지않고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는 선수들 혹은 플레이스타일을 가지신분들을 위한 다기능? 농구화인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2 농구화입니다.



플라이와이어(Flywire) 케이블이 신발과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도록 잘 감싸주어 발등에 우수한 지지력을 느낄 수 있고 뒤꿈치 패턴이 부드러우면서도 안정적으로 되어있어서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느낌을 줍니다.

발 뒤꿈치에 조그만하게 보이는 눈에보이는 Visible Air 부분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쿠션감과 충격흡수력을 자랑하며 메쉬소재를 사용해 발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에어 버지타일 2 색상(종류)

  왼쪽위(921692 011)에있는 흰회 색상은 White/Wolf Grey 라는 칼라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오른쪽 아래(921692 - 001) 진리의 색상 검흰(블랙/화이트-Black/White)색상이며 오늘 소개해드리는 색들중 가장 무난해보입니다.



  왼쪽 위(921692-002)에있는 검은색 바탕에 빨간색 포인트가 들어간 브레드 컬러는 블랙/화이트-짐 레드(Black/White-Gym Red)입니다.


  오른쪽 아래(921692-400) 검파 칼라는 Royal/Black/White 입니다.



  조금전에 소개해드린 검빨과 약간 색조합이 다른 검빨 브레드 색조합은 921692-600(University Red/Black-White)입니다.


  우측 하단(921692-101)에있는 회흰 색상은 White/Wolf Grey 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검민(블랙/그린 글로우-화이트 - Black/Green Glow-White) 색상은 921692-004 입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릴거로 보이지만 은근히 인기가 많은 색조합입니다. 유니크한 아웃솔 프린팅이 인상적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올검 색상은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 2 NBK (올검) 제품은 AA3819-002 - Black/Black 입니다. 투박해 보이면서도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네요.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 착샷(착용샷)

농구화같기도하면서 트레이닝화같기도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색조합이 엄청 독특한편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코디하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어보입니다.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 사이즈를 추천해드리자면 발볼이 넓으신 분들이나 발등이 높아서 평소에 5mm 정도 크게 신으시는 분들은 5mm 크게 칼발이시거나 평소 신으시던 크기의 신발을 신으시는 분들은 그대로 정사이즈로 신으시면 될 것같습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나이키 에어 버지타일 2 농구화

Nike Air Versitile ll Basketball Shoes


 1 측면의 모습입니다. 발등부분을 잘 지지해주는 플라이와이어가 전체사용되지 않고 양쪽 각각 두부분찍 총 4부분 사용되었으며 발 중간부분을 신발끈과 같이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가락부분에 사용된 무봉제 패턴은 가벼우면서도 지지력이좋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2 뒤꿈치부분은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있어서 발이 뒤틀리는걸 방지해주고 뒤꿈치부분에는 AIR기술을 탑재하여 충격을 잘 흡수하고 쿠션감이 좋습니다. 

창(Sole) 전체부분은 가벼우면서도 푹신한 파일론 소재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밑창(아웃솔)의 모습입니다. 소재자체는 고무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면서 여러 지면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농구화치고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 많이 드는 패턴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