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농구화

나이키 하이퍼덩크 2015 사이즈,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오랫만에 소개해드릴 주제로 바로 농구화입니다. 미국 NBA에는 유명한 농구선수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 블랙맘바(Black Mamba)라는 별명을 가졌으며 현재는 은퇴한 유명한 슈팅가드 코비가 모델로 세계에 알렸던 하이퍼덩크 시리즈입니다.


하이퍼덩크 2015 이전에 제가 개인적으로 처음 접했던 때는 2008년도였던거로 기억합니다. 

그때당시 머리카락보다 가늘은 실을 사용해서 만들었다는 줄(플라이와이어-Flywire)을 사용해서 발등을 잘 잡아주고 무엇보다 여지껏 발매했었던 농구화들과 무게를 비교했을때 120g 씩이나 가벼워지는 혁신을 더했던 경량 농구화 제품이였던게 기억에 남네요.



종류(색상) 소개

  왼쪽 위에있는 검빨색상은 749561-006 이라는 고유한 번호 그리고 색상은 유니버시티 레드-메탈릭 실버(University Red-Metallic Silver)입니다. 남성분들이 정말로 선호할만한 색중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색조합이라서그런지 더 눈길이 가는듯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톡톡튀는 검노(레이저 오렌지/크림슨/블랙-Laser Oranger/Crimson/Black) 색상은 브루스 리(Bruce Lee-이소룡)라는 명칭을 가지고있습니다 품번은 749561-806 입니다.


  좌상단에 검은색과 흰색 그리고 금색으로 조합된 제품은 발매할때 시티팩(LA)으로 나왔던 한정판 신발입니다 Black/Metallic Gold-LT WLD/MMG-GRN H 라는 색상과 803151-076 이라는 제품코드를 지녔습니다

  우 하단에 보라색과 주황색의 조합으로 코비가 떠오르게 만드는 제품은 Court Purple/Vivid Purple/Bright Crimson 이라는 색상 749561-565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독특한 색감이 인상적이며 울트라 바이올렛이 올해의 색상이라서 그런지 요상하게 개성있고 멋져?보입니다.



  왼쪽 위에 아주 상콤한? 핑크색상은 Vivid Pink/Black-Pink Pow-White 이며 749562-606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우측 하단에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나이키 로고가 들어간 검흰은  Black/Metallic Silver 색이며 749561-001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투박해 보일 수 있는데 전혀 그런느낌없이 깔끔하고 멋집니다!


  좌측 상단에 흰색과 빨간색 그리고 검정색으로 요란하게? 조합된 색은 White/Bright Crimson-Black/ 749567-160 입니다. 심플하고 무난한 제품보다 개성있고 톡톡튀는 색을 찾는 분들이 선호할만하다 생각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검은색 바탕에 중간중간 카모패턴(Cargo Khaki/Sail-Sequoia)이 들어간 제품은 749567-313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색조합이 정말 이쁜듯합니다.


  왼쪽 위에있는 회검 칼라는 Provence Purple/Venice/Hot Lava/Black 이며 품번은 803151-505입니다. 무난한듯 한데 힐탑부분과 안감이 독특해 보입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파란색바탕에 형광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색(Soar/Volt-Green Strike)은 749561-47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밝고 시원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많이드는듯합니다.


  왼쪽 위에 빨검(Bright Crimson/Dark Grey/Black) 색은 749561-600 입니다. 검빨못지않게 무난한듯하면서도 은은하게 시선을끄는 매력이있는 색이라 생각됩니다.


  오른쪽아래에 카키색과 주황색 조합으로된 카모 제품은 749567-001 이라는 품번 그리고 Tumbled Grey/Black-Night Silver-Wolf Grey 라는 칼라는 지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불호가 갈릴듯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왼쪽 상단 빨흰(University Red/Bright Crimson/White)색상은 749645-606 이라는 제품 코드를 지녔습니다. 좀전에 소개해드렸던 빨검에서 검은색부분이 흰색과 회색으로 바뀌었는데 밝은느낌이 강해져 조금은 무난해 보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초록색(Gorge Green/Electric Green/Metallic Silver)제품의 품번은 749645-303 입니다.



나이키 하이퍼덩크 2015 착용샷(착샷)

발목위로올라오는 디자인으로 발을 잘 지지해주는 느낌이 들며 실제로도 지지력은 우수한편이였습니다. 무난한듯하면서도 독특한 컬러들이 조금씩있어서 가격대비 준수한 기능을하는 농구화중 하나로 입문으로 개인적으로는 입문용/연습용 농구화로(막신는) 괜찮을법한 녀석입니다. 

나이키 하이퍼덩크 2015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리나 발볼이 조금이라도 넓거나 발등이 조금이라도 높으신 편이라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정사이즈로 나왔습니다.)



적용된 기술 완벽해부!


Men's Nike Hyperdunk 2015 Basketball Shoes


소재: 아웃솔(밑창): 합성수지, 합성고무 소재 / 중창: 폴리에스터 소재 사용 / 어퍼(갑피): 폴리에스터, 합성수지 소재사용


 1 갑피의 가장 겉부분은 탄성과 마모성이 우수한편인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고 신발을 좀 더 오래신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로아래 메쉬소재가 신발안에있는 발이 통풍이 잘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장 안쪽에는 합성섬유가 지지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는 하이퍼퓨즈(Hyperfuse) 갑피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발을 전체적으로 잘 감싸주는 플라이와이어(Flywire)소재를 사용하여 지지력을 더했습니다.

 2 창(Sole)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쿠션감이 뛰어난 파일론(Phylon)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준수한 편이였고 뒤꿈치와 앞꿈치에는 작은 에어유닛인 줌 에어(Zoom Air)를 사용하여 충격을 흡수하고 반발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른 신발들과 비교했을때 다른점을 꼽자면 창(Sole)이 발뒤꿈치까지 올라와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발을 잘 고정하여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발목부분에 화려하게 포인트가 들어가있는 부분은 지지가 필요한곳은 지지해주고 유연성이 필요한곳에서 유연하게 함으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3 다음은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우수한 접지력을 바탕으로한 패링본 패턴이 발바닥에 새겨져있으며 HAGR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내마모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측면부를 감싸는 디자인은 안정감과 지지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실제 착용후 느낀점은 하이탑 특유의 통풍이 잘 안되는점과 답답한느낌이 들었으나 접지력이 좋아서 지면에서 잘 안미끄러졌으며 전체적으로 발을 지지해주는 지지력이 좋았습니다. 뛰어날정도는 아니였고 준수할만한 쿠션감이 였습니다. 연습용이나 입문용으로 부담없이 신기에 좋을법한 농구화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