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맥스 엑시스 사이즈,착용샷(Air Max Axis)

반갑습니다 노햐의 신발부림 오늘의 첫번째 시간으로 나이키 에어맥스 엑시스 라는 신상 에어맥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신발을 신고 걸을때나 뛸때 충격을 완화해주는 발 뒤꿈치 부분에 비저블에어(Visible Air)가 완충작용을 해주고 메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고 날렵한 외관을 바탕으로 스포티하고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1990년대 말 사람들이 많이 신었던 층이져있는 구조로 만들어진 디자인은 에어맥스 97과 98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다고합니다. 

갑피(Upper)의 하단부분은 97의 느낌이 나고 윗쪽으로 올라갈수록 98느낌이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올해 30주년을 맞는 맥스



남성용 종류(색상)소개

  좌측 상단에 있는 검은색 과 회색바탕에 주황색으로 측면에 포인트 스우시가 들어간 제품은 AA2146-001 이라는 품번을 가진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렇게 주황색 나이키 로고를 사용한 제품들을 너무 좋아합니다 ㅠㅠ! 


  우측 아래에있는 회색과 흰색으로 이루어진 제품은 AA2146-002 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시크한 느낌이 폴폴나는것같네요 이정도 색감이면 무난해보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남성용 올흰 칼라는 AA2146-100 이며 White/Black 입니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흰색에 검은색으로 AIR 로고등이 사용된 모습입니다. 봄이나 여름에 신기 딱좋아보이네요.

  다음은 오른쪽 아래에있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창(Sole)을 사용한 진리의 칼라 검흰 모델입니다. 무난한 색감때문에 어떤스타일에도 코디하기 쉬워서 가장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색조합으로, 아마 나이키 에어맥스 엑시스 신발도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A2146-003 입니다.



  97맥스의 실버불릿 색상이 딱 떠오르는 조합입니다 회색과 흰색 그리고 빨간색 로고... AA2146-102라는 품번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평범한듯하면서도 평범하지않은? 매력을 가진 색이라 생각합니다.


  시리즈들중 단연 빠지지 않은 색상이 있다면 파란색이죠! 검파 컬러는 AA2146-4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성 제품들중에서 가장 남성적인 느낌이 나는 색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AA2146-200 이라는 품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용 칼라소개

  왼쪽 상단에있는 회색과 민트색 그리고 흰색 조합칼라는 Cool Grey/Igloo/White/Pure Platinum 칼라이고 품번은 AA2168-001 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올흰 컬러는 AA2168-002입니다. 꽃놀이 갈때 신기에 딱! 좋을법한? 그런느낌입니다 ㅎㅎ


  남성용과는 다른 번호를 가진 여성용 검흰 입니다 AA2168-002 라는 제품코드를 가진 Black/White 색입니다.


  마지막 회검빨 색상은 AH5226-001 - Wolf Grey/Total Crimson/Black/Anthracite 입니다. 

GS뜻은 Grade School 의 약자로 초등학생이 많이 신는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250이상 사이즈로도 나오는 신발들도있으나 보통 220mm~250m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맥스 엑시스 착용샷 (Nike Air Max Axis On Feet)

에어맥스 테아의 느낌도 나는것같고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영감을 받은 98, 97맥스의 느낌도 나는듯합니다. 통풍도 잘되서 한겨울에는 조금 추울 수 있을것같지만 봄이나 여름 그리고 가을에는 무난하게 신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엑시스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평소에 신는 사이즈를 신으면 될겉같은 발볼의 넓이와 발등의 높낮이 그리고 길이감이였습니다. 평소 발볼이나 발등이 높아서 신발을 크게 신으시는 분들은 정사이즈가 아닌 5mm 크게신으시면 딱 좋을것같네요!



적용된 기술

Men/Women/Gs Nike Air Max Axis Shoes

사용된 소재: 안감:폴리에스터 100 / 겉감: 폴리에스터, 합성수지 / 창(Sole):합성 고무소재

사이즈는 정사이즈 추천.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토캡의 안쪽부분에는 나이키 로고(SWOOSH) 신발끈이 들어가는 고리 사이로 에어(AIR)로고가 그리고 설포뒤로는 두개가 모두 들어가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하면서도 날렵한 느낌이 드는 외관이네요. 맨 윗부분에 신발끈이 들어가는 레이스 루프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신발끈이 합성소재 스트랩과 합쳐져서 안정적으로 발등부분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디자인은 98년도 발매되었던 에어맥스와 97년도 발매되었던 두가지 에어맥스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엇다고 합니다.



 2 옆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신발을 신을때 편하고 신고 신발을 벗을때 편하게 벗을 수 있도록 뒤꿈치 상단부분에는 풀탭(고리)가 사용되었습니다. 메쉬소재를 전체적으로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3 뒷모습입니다. 날렵하고 모던한 느낌이 많이 드는 모습입니다. 창 중간부분이 위쪽까지 올라온 모습이 독특하네요. 보통 나이키 로고들이 많이 사용되는 부분인데 왼쪽에는 AIR 로고가 음각으로 오른쪽에는 MAX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있습니다. 

인솔(깔창)은 쿠션감이 있었으며 맥스에어는 복원력이 좋아서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가격대비 쿠션감이 좋았던 모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밑창(아웃솔)의 모습입니다. IU폼을 사용한 창(Sole)은 가벼운 편이였으며 쿠션감또한 준수한 편이였습니다. 특별한 기능은 적용된것같지않은 솔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