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테센 사이즈,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신발은 스포티한 느낌을 바탕으로 준수한 지지력과 통기성, 경량성이 좋은 2겹의 갑피 패턴(메쉬소재와 합성가죽 소재)을 사용해 여성신발 245mm 기준으로 196g 정도되는 가벼운편이며 쿠션감좋은 인솔(깔창)을 사용해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다는 나이키 테센 신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2018년도 나이키에서 신상으로 발매하는 신발들이 대부분 날렵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느낌이 많이 드는 소재들을 사용하고 기존보다 조금은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사용해 발매한것같습니다.

이번시간을 통해서 남성용과 여성용 그리고 아동용 제품들까지 색상별로 제품 코드와 색상을 소개드리면서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남성용 색상(종류) 소개

  위에 검은색바탕에 회색으로 스우시(SWOOSH) 로고가 들어간 남성용 검흰 제품은 블랙/쿨 그레이/화이트(Black/Cool Grey/White)색상이며 품번은 AA2160-001 입니다. 색감이 무난해 코디하기에도 쉽고 접하기 좋은 색조합입니다.



  스우시 부분이 검정색으로 되있는 네이비 색상은 AA2160-400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으며 

칼라는 미드나잇 네이비/블랙-화이트(Midnight Navy/Black-White)입니다. 검흰제품과 비슷하게 평범해보입니다.



  회검 칼라는 울프그레이/블랙-화이트(Wolf Grey/Black-White) 색이며 품번은 AA2160-002 입니다.



여성용 나이키 테센 색상

  회색과 흰색으로 조합되어있는 제품은 AA2172-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칼라는 퓨어 플래티넘/화이트-울프 그레이(Pure Platinum/White-Wolf Grey)칼라입니다. 깔끔한 느낌으로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법한 색입니다.



  여성용 검흰 제품입니다 남성용과 색상이 조금 다른점이있다면 로고(SWOOSH)가 흰색이라는점입니다. 

AA2172-001-블랙/화이트/퓨어 플래티넘(Black/White/Pure Platinum)입니다. 사이즈가 조금 작아져서 그런지 더 날렵해진 느낌이 많이 듭니다.



  다음은 올흰(화이트/화이트/블랙-White/White/Black) 색상입니다 AA2172-100 이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깔끔한 맛에 신기에 좋아보입니다.


아동용 Nike Tessen


  검은색 바탕에 아토믹 핑크라는 색상이 들어간 여아 GG(Girls Grade) 신발입니다. 핑크색만 들어갔을뿐인데 무난하면서도 독특해보이는 느낌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AH5234-002 - 블랙/하이트 아토믹 핑크/화이트(Black/Light Atomic Pink/WHite)입니다. 나이키 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는 225mm~250mm 까지 등록되어있습니다.


  검은색갑피에 회색으로 스우시가 들어간 남아 BG(Boys Grade) 제품입니다. Ah5232-003 - 블랙/화이트/화이트(Black/White/White) 색상입니다. 동일하게 225mm~250mm까지 공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S(165mm~220mm)까지 제품으로 주로 유치원에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많이 신는 사이즈입니다. 

품번은 AH5237-003 입니다.


  나이키 영유아 신발이며 흔히 토들러 사이즈 Toddler(TD)라고 불리는 크기입니다. AH5233-003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신발은 끈으로 되어있지않고 신고벗기 수월하도록 찍찍이가 붙어있어서 신기고 벗기기 편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냥 귀엽다라는 말밖에 나오지않네요!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 여성, 아동 나이키 테센

Men's, Women's, BG, GG, PS, TD Nike Tessen Shoes

갑피소재: 폴리에스테르 100%+합성플라스틱 소재

중창소재:폴리에스테르100%+텍스타일

아웃솔(밑창)소재: 플라스틱 재질100%+인젝티드 파일론소재

 1 측면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테센(Tessen)을 딱보자마자 느꼈던게 Y-3(요지야마모토) 브랜드의 Y-3 QR런 제품과 비슷하다 라는 생각이 딱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날렵하고 얄상한 이미지가 많이드는 느낌입니다.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하기위해 힐탑(뒤꿈치 윗부분)부분과 설포(신발혀)에 풀탭을 달아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측면에서 발등을 감싸는 패턴이 신발끈과함께 결합되어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올해부터 발매하는 제품들중 많은 제품들이 인솔(깔창)에 사진처럼 프린팅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사람의 발 모양에 맞으면서 쿠션감이 기존보다 좋아신 인솔을 사용해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착용감이 쿠셔닝있는 느낌을 제공합니다.


 3 뒷모습은 약간 트레이닝화 느낌이 많이 나는듯합니다 음각으로 스우시 로고와 영문 NIKE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뒤꿈치로 메쉬소재를 배치해 통기성을 더한 모습입니다.



 4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칼집을 낸것처럼 정말 독특한 느낌의 패턴이며 착용후 걸을때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자연스럽게 하는 역할을 하며 IU 캐리어 폼소재를 사용해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