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eakers Release/리뷰

나이키 에어맥스 98 건담 사이즈, 정가품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제품은 2018년으로써 20주년이 되는 역사를 가진 나이키 에어맥스 98 시리즈중 얼마전 발매한 제품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이름은 바로 에어맥스 98 건담 인데요. 


발매당시 흰색과 파란색 그리고 빨간색, 검정색을 기본 베이스로한 일본 애니메이션중 하나인 건담의색과 비슷하다고하여 이름이 붙여진 신발입니다.



건담을 만든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협업제품은 아니며, 리복퓨리 건담에 이와 비슷한 색조합을 하고있는 건담 퓨리가 있습니다. 

NIKE AIR MAX 98 신발은 1998년도에 발매한 신발인데요 발매당시 이목을 끌기에는 부족했었는데 그 이유가 발의 위치는 잘 잡아주기위한 기계적인 요소를 결합해서 만든 에어유닛인 튠드 에어(Tuned Air)를 삽입한 에어맥스 플러스(Nike Air Max Plus) 제품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8 건담!

나이키 에어맥스 98 건담

Nike Air Max 98 'Gundam'

품번:남성용:640744-100 / 여성용:AH6799-100

색상:WHite/University Red-Obsidian-Metallic Silver-Game Royal-Black


 1 측면의 모습입니다. 기존 오리지널 98 제품과 현제품의 차이점이 있다면 디테일이 살아있고 창(Sole)이 투툼하고 투박한 느낌에서 깔끔하고 조금 날렵해진 느낌이 듭니다. 창(Sole)은 전장 줌에어솔은 아니지만 우수한 충격흡수력을 바탕으로 좋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98 시리즈의 디자인은 인체의 해부학적인 구조에서 영감을 받아서만든 에어맥스 95 신발을 디자인했던 세르지오 로자노(Sergio Lozano)가 디자인했습니다.

 


 2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최근들어서 98 시리즈가 인기를 끌기시작한게 슈프림 나이키 에어맥스 98 (레드,뱀피,네이비) 이후부터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는 97맥스의 20주년이여서 인기있는 97시리즈의 재발매와 여러 색상들을 나이키에서 밀어주었었죠.. 2018년도 올해는 그게 98시리즈가 될거라고생각해봅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파란색과 흰색 그리고 빨간색의 적절한 배치가 아주 인상적이며 정말 부담없이 여러 스타일에 잘 어울릴듯한 느낌입니다.(아물론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연령에도 크게 제한이 없어보입니다.) 발이 들어가는 입구부분에는 두툼한 쿠션이 들어가 있어서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신발을 신고벗기 편하도록 힐탑(뒤꿈치 윗부분)에 고리 달려있습니다. 또한 야간 착용자들을 위해 스카치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아래아래 사진참고)


 3 뒷모습입니다. 푹신푹신해보이는 에어가 들어가있고 AIR 자수처리가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신발은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 수 있을정도의 두께였습니다.

 4 보통 신발들은 뒤쪽에만 적용되어 발매하는데 신발을 한바퀴 휘감고있습니다.

 5 메일함이 생각나는 아웃솔 패턴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풍기며 비오는날 착용을 했었는데 조금 미끄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98 건담은 기능보다는 감성으로 신는 신발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착용샷(착샷)

청바지, 면바지, 블랙진 등 어떠한 바지와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법한 신발입니다. 색자체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연령을 불문하고 다 잘어울릴듯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8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남성용 제품을 남성분이 신으실때는 칼발이라면 정사이즈, 발볼이 넓은편이거나 발등이 높다면 무조건 5mm 크게, 여성용 제품을 남성분들이 신는다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여성분이 여성용제품을 신을때는 정사이즈 혹은,5mm크게를 추천해드리며 여성분이 남성용제품을 신는다면 칼발이시면 5mm작게 볼이 넓은편이라면 정사이즈를 권해드립니다. 발볼이 조금 좁게 나온점 감안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에어맥스 98 건담 정가품 참고사진

나일탭 나이키 일본 공홈에서 구입한 제품인점 참고하셔서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박스와 폰트 로고입니다. 우측 상단에 주황색 나이키 닷컴 종이가 붙어있었습니다. 가품은 폰트의 굵기와 위치가 조금 틀립니다. 


일본제품도 한국처럼 신발에 택이 달려있습니다.


파워실착을 해버려서 조금 더러워보이네요ㅎㅎㅎ

아웃솔의 앞부분에 나있는 네모박스안에 X 모양이 입체적인 느낌이 들도록 디테일함이 느껴지는데 가품은 뭉툭하고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눈으로 보이는 거이 전장에 가까운 에어솔이 정품은 조금 탁한편인데 가품은 엄청 투명하고 깨끗합니다. 



혀부분에 달려있는 사이즈탭입니다 가품의 경우 마감이 좋지않고 글씨체가 조금 다르고 폰트의 굵기가 일정한 느낌입니다. 

정품의경우 US, UK EUR CM 써있는 부분과 바로 아래 8.5 7.5 42 265mm 부분이 가깝게 붙어있는 느낌이라면 가품은 좀 떨어져있습니다.


뒷모습입니다. 일단 스티치(봉제선)자체가 가품은 일정하지않고 실밥도 튀어나와있었습니다.  또한 파란색 메쉬소재 부분에 나있는 스티치(실밥)가 정품은 비교될정도로 눈에띄였지만 가품은 파란색과 동일한 실밥을 사용했는지 구분이 덜 명확합니다.


정품은 일정하고 깔끔한편이며 뒷부분에 음각으로 파여있는 나이키 로고(SWOOSH)의 오른쪽 끝부분이 살짝뭉뚝하고 적당한 깊이로 파여있지만 가품은 엄청뭉뚝하고 깊게 파여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