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상의

나이키 프로 하이퍼웜 탑 사이즈

반갑습니다. 가을 겨울철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하면서 입을수 있는 웜탑 제품들중 하나인 나이키 프로 하이퍼웜 탑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 사이즈추천 그리고 적용된 기술까지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내복 대신으로 입기도하고 운동복으로 입고 겉에 집업을 입는 형태로주로 입곤해 가을 겨울 필수품중 하나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실루엣과 이음매가 자연스럽고, 몸이 너무 과열되지않게 통기가 되면서 보온성이 필요한곳에는 써마핏(Therma-FIT)기술이 들어가 과열되지않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이 나는 부분에는 드라이핏(Dri-FIT) 기술을 사용해 수분을 원활하게 배출시켜 주는 느낌이 들었으며 나이키 기술력을 통해 통풍과 보온의 적절한 비율을 잘 맞춘느낌이 들었고 타이트한 옷입에도 불구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종류(색상) 소개

  위사진 좌측에있는 검은색 제품 먼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Black/Cool Grey/Cool Grey 라는 색을 지녔으며 838026-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빛을 잘 흡수해 따뜻하고 때가타도 티가잘 안나는등의 장점이 있어 가을 겨울철에 가장 많이 선호하는 색상입니다. 등부분에는 회색 드라이핏 소재로 밋밋함을 덜했습니다.


  우측에 밝은 회색바탕에 주황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있는 제품은 Cool Grey/Hyper Crimson/Hyper Crimson 색상이며 838026-065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좌측에 깔끔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풍기는 색상은 Gym Blue/Light Photo Blue/Black 이며 품번은 838026-431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입니다.



  보이시하고 빈티지한 느낌이 드는 우측에 카키색은 Vintage Green/Black/Black 이라는 색이며 838026-372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검은색 나이키 로고(SWOOSH)가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이라 생각됩니다.


  좌측에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기하학패턴?이 들어가있는 프로 제품은 Black/Cool Grey 색이며 838014-010 의 품번을 지녔습니다. 이너웨어로 안보이게 입으시는 분들보다 운동복으로 제품하나 만 입으시는 분들에게는 디자인이 독특해서 선호하실듯합니다.


  우측에 파란색에 여러가지 패턴이 들어가있는 제품은 Game Royal/Deep Royal Blue/Wolf Grey 라는 색상이며 802016-48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이또한 속옷느낌으로 입기보다 운동복으로 겉에입기에 좋을듯한 느낌이 강하게듭니다. 가장 화려하기 스포티한 느낌을 가진 쫄쫄이!? 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좌측에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흰색은 White/Wolf Grey/Black 색상이며 품번은 838026-100 입니다. 밑단부분에 검은색으로 로고와 목주위에 스우시(SWOOSH)로고가 눈에 확들어옵니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한 색!


  우측에 버건디 컬러는 블랙/쿨 그레이/쿨 그레이(Black/Cool Grey/Cool Grey)색상이며 838023-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3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할만한 색이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나이키 프로 하이퍼웜 상의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몸에 딱붙는 느낌이 싫으시다면 평소 입는 치수보다 한치수 크게입으세요!)


참고적으로 177cm/68~73kg L(100) 딱 좋았으며 , 

171cm/59kg M(95) 보기좋게 맞았고, 

182cm/84kg(배가 좀 나온체형) 110(XXL)이 괜찮게 피팅 되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합니다!



적용된 기술 상세 분석


 1 실루엣음 전문적인 운동선수들이 근육의 떨림방지와 지지력 향상을위해 많이 입는 컴프레션 핏(Compression Fit)으로 몸에 딱 달라붙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몸통부분에는 통풍이 잘되고 따뜻한 공기를 잘 머금고있어서 보온효과를 느낄 수 있는 나이키 써마(Therma) 기술과 몸에서 나는 땀을 잘 흡수하여 빠르게 건조시켜주는 드라이핏(Dri-Fit) 기술이 적절한 위치에 사용되어 보온과 건조를 아주 효과적으로 해줍니다.


 2 목부분이 많이 파인 일반적인 디자인의 제품이 아니라 살짝 올라와있어서 보온을 신경써 제작한 느낌이 들며 제품에다가 보온과 건조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하기위에 패턴을 여러개 이러붙이다보니 봉제선들이 일반옷에비해서 많은편인데요, 플랫락 이라는 기술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쓸려서 피부에 열이발생하는걸 줄여줍니다.(몸이 둔한건지 불편한걸 못느끼겠더라고요..) 

디자인 자체도 심플한듯하면서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이 정말 멋진 나이키 프로 하이퍼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