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상의

나이키 에센셜 필드 자켓(재킷) 착샷,사이즈

반갑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내복은 물론 이중에 삼중으로 옷을 입고다니는데요. 이런날 실내 혹은 실외에서 운동복 차림으로 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아주 멋진 자켓을 하나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바로 나이키 에센셜 필드 라인인데요! 격이 있는편이라 통이 조금 넉넉하게나온 남성용제품 그리고 허리라인이 슬림하게 아주 잘 디자인된 여성용 두가지 제품의 색상들, 그리고 착샷을 소개해드리면서 사이즈까지 전체적으로 한번 다 훑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추운 환경속에서도 가볍고 단열, 땀 배출 효과가 뛰어나고, 발수처리된 소재를 통해 착용자의 몸을 보호해주며 양쪽주머니와 안주머니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수납을 할 수 있고 목의 반정도까지 올라오는 차이나 카라 디자인손목 안쪽부분에 장갑형태의 보온패턴을 통해 바람의 유입을 막고 보온을 해주는 깔끔, 심플, 기능성 의류입니다. 




종류(색상) 소개

남성용/여성용 나이키 에센셜 필드 자켓

Men's/Women's Nike Essential Running Jacket


소재: 폴리에스테르 100%



  상단에있는 검은색 바탕에 가슴에 흰색으로 나이키 로고(SWOOSH)가 들어간 제품은 블랙/블랙/메탈릭 실버(Black/Black/Metallic Silver) 라는 색상과 856896-010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미국과는 다르게 한국에서는  품번을 조금 다르게 856897-010 이라고도 부르는듯 합니다.

  연한 회색빛을 띄는 위 제품은 울프 그레이/울프 그레이/메탈릭 실버(Wolf Grey/Wolf Grey/Metallic Silver)컬러이며 품번은 856896-012 입니다. 나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특징입니다. 동일하게 한국 품번은 856897-012로도 불립니다.

  가을, 겨울에 올검 다음으로 선호도가 있는 네이비색상(Binart Blue/Binary Blue/Metallic Silver) 입니다 856896-429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역시동일하게 한국은 856897-429!

  다음은 10대, 20대의 연령층보다는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등등 연령층이 선호할만한 버건디색입니다. 856896-652(미국) 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특유의 매력적인 느낌을 지닌 아우터입니다. (한국:856897-652)

  마지막 회색빛을 띄는 썬더블루/메탈릭 실버(Thunder Blue/Metallic Silver)는 올검과 연한 회색 제품의 중간정도 되는? 정도의 컬러입니다. 856896-471(한국은 856897-471) 이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나이키 에어로로프트 베스트에 소매가있는 느낌을 하고있어서 조금은 부담스럽지 않을까 생각도 했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이쁜 색상입니다. (노햐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어한 색입니다.)



남성용 착샷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목반정도까지 올라오는 길이감 엉덩이를 살짝덮는 밑단의 길이 손바닥면까지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패턴, 안쪽에 따로 마련되있는 안주머니를 통해 편안하고 쾌적하게 운동 혹은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에센셜 필드 자켓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172cm, 73kg M(95)사이즈 완전 딱맞음, 175cm, 62kg L(100)사이즈 불편함없이 딱좋음, 183cm, 73kg XL(105)사이즈 잘맞음, 175cm, 83kg 105(XL) 딱맞음


슬림하게 나온제품(기장이 살짝 짧은편)이라 마른체형이나 보통체형은 정사이즈가시면 딱좋았으며 상체가 조금 있거나 불편함없이 편하게 입으실 분들은 한치수 크게입는걸 추천합니다!





왼쪽부터 버건디컬러, 중앙에는 회색, 오른쪽에는 남색순서입니다. 남성용 제품이 여성용보다 허리가 조금 더 넓은게 특징입니다. 


한겨울에 착용시 아우터로 하나만입으면 추울 수 있는 두께이며 혹한기에는 내피느낌으로 입기에 정말 딱! 입니다. 가을에는 하나만 입으면 딱 좋을듯한 보온력이 느껴졌습니다.




여성용 종류(색상)


  진리의 색상 올검에 로고만 흰색으로 색조합된 제품은 Black/Black/Metallic Silver 이며 855159-010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확실히 남자 제품보다 여자제품이 잘록하고 볼륨감있는 모습이 강합니다. 


추가적으로 플러스 사이즈(Plus Size) 라고해서 빅사이즈 검흰 자켓도 있습니다 블랙/메탈릭 실버색은 동일 품번만 883831-010 으로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많은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 Color입니다.



  남성용에서는 없었던 초록색? 청록색? 입니다 다크 아토믹 틸/메탈릭실버(Dark Atomic Teal/Dark Atomic Teal/Metallic Silver)라는 칼라이며 855159-375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Men's 에서도 있엇던 밝은 회색은 855159-012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으며 Wolf Grey/Metallic Silver 라는 Color를 가졌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특징입니다.



여성용/남성용 착샷


남/여 착용하고 전신을 찍은 사진을 보니 확실하게 볼륨감이 차이가 납니다. 남성용은 단단하고 건장한 느낌이 강한 반면 여성용은 슬림하고 날렵한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조만간 하나 마련할까 생각중입니다...)


여성용 사이즈도 정사이즈를 추천합니다. 161cm/54kg 85(M)사이즈 아주 살~짝 여유있고 잘맞았습니다.


적용된 기술 상세분석



 1 크게 앞면과 뒷면 그리고 디테일한 부분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해드리려고합니다. 전체적인 다지인은 레이어링을 위해 몸에 밀착된 슬림한 핏(Fit)을 느낄 수 있으며 목부분에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차이나카라 형태로 목의 반정도까지 올라오게 디자인이 되어있고, 앞부분에는 입고벗기 편하도록 목까지올라오는 지퍼를 사용, 앞쪽 오른쪽,왼쪽 양옆으로 지퍼를 사용한 주머니가있어서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으며, 소매부분에도 바람의 유입과 보온을 위해 엄지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을 분리시킨 패턴 (반장갑느낌이며 위 사진참고)을 사용했습니다.



사용된 원단이 우븐소재종류인 타페타인데요 경량성과 내구성이 우수하여 겉면에 사용해 악천후 환경에서 견딜 수 있게 발수 처리가 되어서 운동할때는 물론이고 일상생활할때도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2 흔히 곱창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바로 "배플"인데요 폴리에스테르(Polyester)로 배플을 채워넣어 가벼우면서도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않고 몸통부분을 따뜻하게 유지해줍니다. 



나이키 에센셜 필드 재킷의 옆쪽에서 시작되어 등부분까지 이어지는 곳은 쉽게말해 기모에다가 기능을 더한 나이키 써마(Therma) 기술력이 더해서 열을 머금고 있으면서도 체네에서 발생하는 땀을 드라이핏(Dri-Fit) 기술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보온과 건조를 효과적으로 해줍니다.엉덩이부분의 밑단패턴을 조금 더 길게 디자인해서 커버력을 높였으며 반사체(스카치)가 야간 러닝이나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목쪽에 안감을 보시면 검은색 바탕에 조그만하게 NIKE라고 써져있는 로고들이 보이실 텐데요. 이 부분을 통해서 목 부분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감싸주며 추가적인 안쪽주머니에 물건을 수납할 수있는 깊은 공간이 마련되어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추가적인 포스팅으로 나이키 에센셜 팬츠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