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농구화

조던 울트라 플라이 2 사이즈, 착샷

반갑습니다 벌써 200번째 시간을 넘어 여러분께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여러 신발과 의류들 그리고 기술(드라이핏(Dri-fit, 써마핏(Therma-fit, 루나론(Lunarlon), 프로(Pro), 웜(Warm), 하이퍼 웜(Hyper Warm), 스피어(Sphere), 스피어 맥스(Sphere Max)등등... 너무많네요)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파헤져 보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농구화 소개로는 1탄이후 두번째 시간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농구화치고 신발이 가볍고 지지력이 우수한 착용감을 느꼇습니다. 플레이시 어떤 포지션에서도 착용해도 부방할정도로 전체적인 기능들이 준수한편이며 개인적으로는 시합용보다는 가볍게 뛰는 플레이용? 보급형? 모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작에 비해서 많이 업그레이드되어 뒤꿈치에도 줌에어가 들어가게 되었고 웨빙 레이스 시스템은 발을 잘 지지해줍니다. 여담으로 에어 조던 15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신발이 바로 Jordan Ultra Fly 모델입니다.



종류(색상) 소개


  여러분들을 위해서 많은 색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위사진 좌측에 파란색제품은 Midnight Navy/University Blue/Metallic Silver 라는 색상을 가졌으며 897998-405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파란색을 조화롭게 배합하여 튀지않고 무난하게 잘 어울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에 검은색 갑피에 패턴이 들어간 부분이 섹시한? 빨강색인 제품은 유니버시티 레드/블랙/화이트(University Red/black/White)라는 컬러이며 897998-6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정말 색감 죽인다라고밖에 표현이 안되는 농구화입니다. ^^



  좌측에 검정색 바탕에 청록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블랙/블랙/클리어 제이드 라는 색이며 897998-012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투박한듯 하면서도 아닌듯한 느낌이 드는게 포인트칼라로 청록색이 들어가서 그런듯합니다. 귀여운 느낌도 드네요.


  우측에 진리의 색상 검흰입니다. 블랙/유니버시티 레드/화이트(Black/University Red/White) 라는 컬러를 지녔으며 897998-01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정말 무난하고 깔끔한맛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튀지않는 신발을 찾으신다는 검흰을 추천합니다.



  좌측에 검빨 제품은 블랙/화이트-짐레드(Black/White-Gym Red)라는 색과 897998-001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처음에 소개해드렸던 검빨보다는 이 검빨이 더 나아보입니다.


  우측에 회색으로 색배합이 아주 조화롭게 디자인된 농구화는 울프그레이/화이트-다크 그레이(Wolf grey/White-Dark Grey) 색이며 897998-004 입니다. 100%백색도 아니라서 부담도 덜되고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가지고있습니다.



  나이키 제품들중 인기있는 색조합 흰검입니다 품번이 897998-111 이며 화이트/블랙(White/Black) 이라는 칼라를 지녔습니다. 금방때가 탈것같지만 순수하고 깔끔한 느낌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바로 우측에 흰검빨 색조합의 품번은 897998-123 품번이며 화이트/블랙/인프라레드 23(White/Black/Infrared 23)이라는 컬러를 가졌습니다. 인프라레드 색이 조금만 더 많았다면 좋았을것같은 아쉬움이 남네요. 



  좌측에 강렬한 빨간색 제품은 유니버시티 레드/블랙/액션 레드/메탈릭 실버(University Red/Black/Action Red/Metallic Silver) 라는 색상이며 921211-60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독특한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실만합니다.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듯한 색!


  오른쪽에 일명 무연탄이라고 불리는 색상은 Black/Anthracite/White 색상이며 897998-010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차분하고 깔끔한이미지가 인상적입니다.



  좌측에 흰색과 주황색조합은 화이트 메탈릭 실버/감마 오렌지(White/Metallic Silver/Gamma Orange)라는 색이며 897998-117 입니다.


  우측에  스페이스잼과 브레드가 떠오르는 색은 Black/Metallic Silver/Gym Red 색상이며 897998-003 이라는 번호를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색들중 가장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신발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조던 울트라 플라이 2 착샷



투박한듯하면서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지지력, 쿠션감, 접지력등 기능또한 준수한 편이라서 농구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단점이 통풍이...안습...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용 조던 울트라 플라이 2 - Men's Jordan Ultra Fly 2 basketball Shoes


밑창:고무  중창: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인젝티드 파일론 소재 갑피: 합성 플라스틱 소재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11탄을 연상하게하는 신발끈부분 디자인 그리고 설포(신발끈)위쪽, 인솔(깔창)으로 조던의 상징이라고 할 수있는 점프맨(Jump Man)로고가 눈에 보입니다. 계속 보고있자니 둥글둥글한게 귀여운 느낌도 들기도 하네요.. 참고적으로 갑피가 하나로되어있는 일체형 구조의 농구화입니다.



 2 발바닥 전체는 발에딱 맞는 구조를 하고있어 핏감이 좋았으며 발등을 지지하는 슈레이스(신발끈) 구조가 웨빙 레이스 시스템이라고 하여 착용자의 발에 딱 맞는 다이나믹한 핏을 느낄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가죽소재의 오버레이 핸드는 갑피에 본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좋고 발을 잘 지지해줍니다.

 3 부드럽고, 가볍고 쿠션감이 좋은 파일론 (IP)을 사용한 중창은 안정적인 핏감을 느낄수 있으며 발앞꿈치와 뒷꿈치에 사용된 줌 에어(Zoom Air) 유닛은 탄성이 우수한 쿠션감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창(Sole)의 중간부분에 발의 틀어짐을 방지하기위해 전작인 울트라 플라이 1 보다 커지고 단단한 지지대를 사용했습니다.


4 코비 시리즈의 아웃솔 패턴도 생각나고 러닝화의 루나에픽2,  Jordan 23이 생각나는 아웃솔은 솔리드 고무를 사용해서 접지력이 뛰어났습니다.방향으로 균형감있게 나있는 원형 아웃솔(밑창)패턴은 여러방향으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게합니다.



착용해보고 느낀점이 양말같은 핏이 느껴지는 일체형 구조라 발이 들어가는 입구도 좁고, 발앞부분이 좁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조던 울트라 플라이 2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발볼이없고, 발등이 낮으신 칼발은 정사이즈를 발볼이나, 발등이 있으신 편이라면 무조건 반사이즈 크게 신으시길바랍니다.


접지력, 쿠션감, 지지력, 착용감등이 준수했지만 통풍이 너무 안되는점은 나이키가 해결해가야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통풍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