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상의

조던 에어로로프트 HD 파카 886442-010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오늘 날씨가 영하17도까지 떨어진다는 뉴스기사를 봤는데 정말 춥더라고요...비와 눈이온뒤로 갑자기 확추어진 요즘! 이런날 입기에 좋은 아우터를 소개해드리고자하는데요 단열성이 좋은 다운 소재를 바탕으로 안쪽에는 거위의 솜털이9 깃털이 1들어간 조던(Jordan) 브랜드의 파워 800필 기술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필파워(Fill Power) 뜻!


다운을 24시간동안 압축한뒤에 부풀어오르는 부피의 정도를 입방인치(Cubic Inch)로 표기한걸 말하는 용어로 기준이 되는 양은 1온스(1oz) 즉 28.3495g정도 되는 양을 기준으로 합니다. 


필파워 수치가 높다는 뜻은 다운 자켓이 공기를 많이 가지고있다는것을 의미하는데요. 고온에서 저온으로 온도가 이동하는걸 차단해서 보온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오기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겨울날씨에 적합한 양은 600에서 700정도로 알려져있으며 캐주얼 브랜드에서는 600미만의 양을 사용하고 등산용품 전문 브랜드에서는 700~900정도의 필파워를 사용합니다. 아우터의 무게는 동일한데 필파워가 틀린경우는 어떻게 생각을 해야할까요? 네 바로 필파워가 좋을수록 가벼우며 뛰어난 보온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조던 에어로로프트 종류(색상)소개





  첫번째줄 왼쪽에있는 네이비 색상은 Navy/Black/Black 이라는 색을 가졌으며 품번은 886442-410 입니다. 소개해드리는 색상 전부 포인트가 들어간 부분이 크게 없어서 데일리 아우터로 손색이 없을정도로 무난함이 느껴집니다.


  첫째줄 오른쪽에 있는 밝은 회색빛 파카의 품번은 886443-043 이며 White Gold/Black/Black 이라는 색상을 지녔습니다. 비슷한 색상으로 회색이아닌 흰색으로된 886443-121 이라는 흰/검(White/Black) 조합의 파카도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인 올검색입니다 Black/Black/Black 이라는 색상을 지녔으며 886442-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겨울철 잠바들은 세탁의 횟수가 여름에 비해서 많이 적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겨울철 검은색의 옷이라고하면 때가 타도 티가 잘 나지않고 햇빛도 잘 흡수하는 색이기때문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위 제품들은 소개해드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소개해드리기로 했는데요 좌측부터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UNC)의 하늘색 색상이 포인트로 들어간 네이비(Navy)컬러의 조던 에어로로프트 파카이고 00035945X-NC4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바로중앙 사진에있는 노란색 M로고와 점프맨(Jump Man)로고가 인상적인 제품은 미국 미시간주(Michigan) 동남부에있는 주립 종합대학인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를 의미하는 제품이며 동일하게 남색(Navy) 그리고 000359937X-MC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착샷


위에서 소개해드린 검은색(Black/886442-010) 제품을 착용한 사진입니다. 핏은 요즘 유행하는 오버핏이라기보다 몸에 딱맞는 정말 깔끔한 실루엣을 하고있는 슬림입니다. 기장자체는 엉덩이를 덮을 정도의 길이감이며 곡선으로 디자인해 바람이나 눈,비등으로부터 커버력을 강화했습니다.


 등부분만 조끼느낌으로 분리되어있는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분리되어있다고해서 억지로 벌리고 다니지 않는이상 바람이 들어갈일은 없으니 걱정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노햐가 추천해드리는 조던 에어로 로프트 사이즈는 키대비 마른 체형이라면 정사이즈, 그렇지 않고 상체가 있으신 편이면 한치수 크게 구매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핏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맞게 나오는 슬림핏 의류 제품이라 어깨와 겨드랑이 부분이 살짝 끼는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참고하실수있는 스펙으로는 175cm 79kg, 183/81 L사이즈 딱 맞았습니다.



적용된 기술 정보

Men's Jordan AeroLoft HD Parka


겉감,라이닝: 폴리에스테르100% / 충전재: 그레이 구스다운90%, 구스깃털10%

 1 디자인 자체는 조던 머슬자켓(Jordan Muscle Jacket)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되었습니다. 필요한 부분에 최적의 활동을 가능하게 하기위해 보온과 통기가 필요한 부분을 적절하게 위치시켰으며 폴리에스테르 재질이 바람을 막아주며, 배플부분을 본드로 접착하여 스포티하고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텐데요 800필 구스다운을 사용해 정말 가볍고 우수한 보온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양쪽 측면에 있는 발수처리된 지퍼는 물건을 잘 보관 할수있으며 손목부분은 신축성있는 소재를 사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안감프린팅은 겉감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지녔습니다. 측면에서부터 시작되서 엉덩이부분까지 둥글게 내려오는 밑단부분은 악천후 환경속에서 커버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조던 에어로로프트(AeroLoft)기술은 인체의 몸이 최적의 온도를 유지할 수있도록 발수 코팅하고, 립스톱 나일론 이라는 소재를 통해 털이 밖으로 빠져나가거나 엉키는걸 방지해주어 보온효과를 유지해줍니다.


드라이핏(Dri-fit) 기술을 사용해서 과열된 열을 식혀주는 효과를 주고,  통기구멍을 정교하게 레이저로 깔끔하게 내서 보온과 통풍, 냉각의 비율이 잘맞도록 최적화하여 만들어낸 기술을 의미합니다.


조던이라는 말을 들으면 매번 신발만 생각이 났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좋은 기술을 바탕으로 재작된 다른 제품들이 있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다음포스팅에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