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써마 스피어 팬츠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통풍은 잘 되면서 보온성이 뛰어나며 통풍이 잘되서 수분이 많은 젖은 지면이나 악천후 환경 속에서도 보온성을 유지해준다는 나이키 써마(Therma) 기술이 들어간 바지(Pants)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써마핏(Therma-Fit) 이란?




  나이키 써마 팬츠를 소개해드리기전에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조금 해드릴까합니다. 가을이나 겨울철에는 보통 온도가 낮아서 추울 수 있는데요 체네에서 발생하는 열이 옷 밖으로 빠져나가는걸 최소화하여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 그럼 통풍이 안되는거 아니에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열은 유지하고 통기력또한 우수해 쾌적한 환경속에서 운동 혹은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Therma-Fit: 합성 소재로 만들어진 초극세사 원단의 신소재 종류로 마이크로화이버 (Microfiber)를 사용해서 체온유지는 물론 땀을 빠르게 흡수하여 건조시켜주며 촉감이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엄청나게 얇은 섬유로 이루어져있어서 세균들이 원단에 서식하는걸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써마(Therma) 기술이 들어간 제품들은 가을이나 겨울에 입이게 제격이겠죠?


(최근에는 이보다 업그레이드된 나이키 써마 스피어 맥스 제품들이 있습니다.)



나이키 써마 스피어 팬츠 기술설명

Nike Therma Sphere Training Pants


폴리에스테르 100%



 1 가장먼저 소개해드릴 색상은 바로 올검색상입니다. 코디하기에도 가장 쉽고 어떤색상의 옷과도 잘 어울리는 색이며 블랙/쿨 그레이/메탈릭 헤마 라는 색상과함꼐 860383-01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는 트레이닝 바지입니다.


사용된 원단이 3D 구조로 되어있어서 몸과 못의 사이에 공기공간을 만들어줘서 편안하고 따뜻함이 지속되도록 합니다. 허리부분에는 신축성이 좋은 밴드를 사용했고 사진으로는 보이지않지만 안쪽으로 드로우가 있어서 체형별로 몸에 맞게 줄이고 늘릴 수 있습니다.



 2 흔히 슬림핏 이라고 많이 하는 핏과 통바지의 중간쯤? 되는 느낌이였으며 나이키 프로 컴프레션이나, 스키니처럼 딱붙는 실루엣은 아닙니다. 허벅지 윗부분에는 나이키 스우시(SWOOSH)가 새겨져있으며 양쪽으로 간단한 물건들을 수납 할 수 있는 오픈형 주머니가 있습니다.


조금 독특한 점을 꼽자면 측면 밑단 하단부분에 지퍼가 달린 커프가 바지를 착용하거나 벗을때 좀더 편리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종류(색상)

  가장 기본색상인 회색(카본 헤더/블랙/블랙)이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860383-010 입니다. 개인적으로 회색제품을 입어봤는데요. 정~말 추운 한겨울에 달랑 하나만 입기에는 추울 수 있을정도였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무릎늘어남이 심하지 않았던점! 이였네요.



  다음은 올검 색상입니다. Black/Cool Grey/Metallic hematite 라는 색상이며 860383-010 의 품번을 지녔습니다. 진리의 색상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세번째는 진한 회색입니다. 카본 그레이/진홍/블랙 의 색상을 가졌으며 860383-071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다음은 보랏빛이 도는 제품이며 일본에서 많이 판매중인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Binary Blue/Cerulean/Black 이라는 색상이며 860383-429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나이키 써마 팬츠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183cm에 81kg  M(80)사이즈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딱 맞았습니다. 171에 64kg S(75)사이즈 입으니 딱 보기좋을 정도였으니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모(Therma)바지는 Nike Therma Sphere(MAX) Training Pants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