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프로 웜 타이츠(타이즈) 사이즈,종류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을 겨울철에 운동복으로 입기좋은 쫄쫄이(타이즈)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기존에 체형을 잘 잡아주고 통기력과 땀흡수가 우수한 나이키 프로(Nike Pro)소재에다가 따뜻한 웜 패브릭이 들어가있어서 준수한 보온능력을 가진 제품입니다. 이름은 나이키 프로 웜 타이츠(Nike Pro Warm Tights)입니다.



프로 + 웜 패브릭은 압축적인 쫀득쫀득함이 하체를 잘 잡아주는 느낌을 주며 신축성이 강한 허리 밴드는 착용시 보다 더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류



  첫번째줄 좌측 상단에있는 회색제품은 Cool Grey/Dark Grey 색상이며 838039-065/838038-065 라는 품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1번째줄 오른쪽에있는 올검색상은 Black/Cool Grey/White 라는 컬러이며 838039-010/838038-010 이라는 품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줄 왼쪽에 있는 올흰(White)제품은 838038-100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2번째줄 오른쪽에 있는 녹색빛에 허리 밴드가 형광색인 제품(Olive/Black/Volt)은 838038-372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나이키 프로 웜 타이츠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몸에 조금덜 붙는 핏을 원하시면 한치수 크게 주문 하시기 바랍니다. 기장이 살짝 긴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171/65 80(M)사이즈 딱좋습니다 85(L)사이즈 여유있습니다, 184/86 90(XL)사이즈 딱좋음)



착용샷(착샷)


아무래도 체형을 딱잡아주는 효과를 주기위해 몸에 딱 달라붙는 소재를 사용했다보니 신체가 도드라져보이기 떄문에 남성분들은 대부분 나이키 프로 웜 타이츠 종류의 스포츠웨어(Sports Wear)를 입게되면 반바지 혹은 긴바지를 입는 편이며 여성분들의 경우도 비슷하나 긴 후드티를 입거나 그냥 착용하시는 편입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Nike Pro Warm Tights

소재: 스판덱스 12%, 폴리에스테르 88%


 1 보온성도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지만 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기능도 중요합니다. 프로 소재는 착용시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몸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통기력이 필요한부분과 보온력이 필요한부분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나이키 프로(Nike Pro)의류에도 핏(FIT)이 있는데요. 일반인보다 전문적인 운동선수가 착용하는 제품은 컴프레션 핏(Compression-Fit)이며 몸에 딱 달라붙어서 근육의 떨림을 최소화시켜 근육을 보호하고 빠른속도로 움직여야 하는경우 바람과의 마찰을 최소화하여 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대로 몸에 딱붙지않는 제품은 핏티드 핏(Fitted-Fit)이며 땀을 원활하게 흡수하고 건조하기위한 목적으로 만들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2 그럼 위와같이 몸에 딱붙는 느낌은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바로 전문 운동선수들이 많이 착용하며 몸에 딱붙는 핏을 제공하는 컴프레션 핏 이겠죠??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근육을 잘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허벅지 뒷쪽에있는 측면 봉제선은 움직임시 허벅지 근육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쪽에서 곡선을 그리며 봉제되어있는 봉제선은 피부에 닿았을때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마찰로인해 생길 수 있는 피부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나이키 프로 쿨(Nike Pro Cool)/하이퍼 쿨(Hyper Cool)이있고,

따뜻하게 착용 할 수 있는 프로 웜(Pro Warm)/하이퍼 웜(Hyper Warm)이 있습니다.


쿨 보다는 하이퍼쿨이 더 시원하고 웜보다는 하이퍼 웜이 더 따뜻합니다.


헬스장에가면 몇몇 선수분들은 타이즈를 그냥 입고 다니시는 분들도 계신데 대단하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하 즐겨입고있는지 벌써 5년이 넘어가는데도 아직까지 몸이 도드라져 보이는 모습이 적응안되는 부분입니다... 민망하신분들은 반바지가 필수겠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상 나이키 프로 웜 타이즈를 파헤쳐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