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축구화

풋살화 추천-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풋살화 추천 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TF



축구를 사랑하고 계시는, 사랑할 예정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티엠포 프록시모 풋살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텐데요. 



우선 가격도 고가도 아니고 쿠션감이 좋고 상처에는 약한 가죽으로 알려져있지만 강도가 매우 우수해 축구화로 적합한 가죽으로 평가받고있는 캥거루가죽을 사용한 풋살화여서 가성비좋은 축구화로 추천해드리는 제품입니다.



자그럼 노햐의 풋살화 추천 들어갑니다!




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TF

Nike Tiempox Proximo TF


파란색(BLUE GLOW/ POLARIZED BLUE-SOAR),

회색(Platinum/Electro Green/Black)


품번:좌(843962-444),우(843962-004)






풋살화 추천 이유1


인조잔디용(TF) 풋살화로 나온제품이라 길이가 짧고 거친잔디에서 착용할 풋살화로도 권해드리는 바이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축구화 스터드(뽕)와는 달리 대부분 고무로된 작은 스터드가 많이 분포되어있는게 특징입니다.



터치감이 좋은 축구화로 알려진 티엠포 축구화는 바르셀로나의 헤라르드 피케 (Gerard Pique), 바이에른 뮌헨의 제롬보아탱(Jerome Agyenim Boateng), 레알마드리드의 라파엘 바란(Raphael Varane) 선수들이 티엠포 레전드 모델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풋살화 추천 이유2


터치감이 좋은 풋살화로 알려져있는 티엠포 시리즈인만큼 처음 딱 신었을때 발에 딱맞는 느낌이고 티엠포 프록시모 제품 사이즈는 정사이즈 아니면 5mm업해서 신는걸 추천해드리며 발모양에 맞게 어느정도 늘어납니다.


착용감은 가죽이 조금 얇은지 볼터치감이 잘느껴지며 민첩하고 날렵해진 느낌이 듭니다. 발수기능이 있다고 알고있는 제품입니다 앞코에는 스웨이드 가죽을 보강으로 덧대어 풋살화 내구성을 높이기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쓴게 보입니다.



방수 발수의 차이에 관한 글(본문 중간정도) - http://joker22.tistory.com/97



제가 알고있기로 지금 소개해드리는 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풋살화 제품은 천연가죽(캥거루가죽)을 사용한 유일한 풋살화이고, TF 축구화 시리즈중 플라이니트 소재(양말같은 소재로 축구화에서는 말목까지 올라오는 제품들이많음)를 사용하지않은 유일한 로우컷 풋살화로 알고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신발끈 윗쪽 두개의 구멍까지 발을 넣을수있는 입구이며 그 아래부터는 일체형 신발로 신으실때 입구가 좁아 조금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갑피는 핵사패턴을 사용하여 풋살화를 신었을때 발을 잘 잡아줄 수 있게 디자인 되었으며, 인솔(사진상에 티엠포라고 영문으로 적혀있는 부분이로 흔히 깔창이라고 하죠)은 평범한 인솔이 사용되었고, 


실리콘 소재로 프린팅하여 발바닥을 조금더 잡아주는 느낌이 들며 , 힐카운터(발뒤꿈치부분)의 가죽이 발 뒤축의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느낌이 듭니다.




보통 괜찮은 축구화들은 깔창에 EVA 소재를 더해서 충격흡수가 뛰어난 포론(PORON) 인솔을 사용합니다.





풋살화 추천 이유3


나이키 제품들을 잘 아시거나 눈치가 빠르신분들은 아실텐데요, TF 풋살화 티엠포 프록시모는 루나론 미드솔을 사용하였습니다. 


달위를 걷는듯한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는 이 미드솔은 발목이나 무릎의 충격을 완화해서 체감상 느껴질정도로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나이키 루나론(루나) 기술에 관한 글 - http://joker22.tistory.com/98




축구화 바닥은 대부분의 나이키 TF 풋살화 제품이 그렇듯이 고무로된 작은 스터드들이 있습니다. 




육각형모양의 고무 아웃솔은 미끄럼방지 기능이있어 접지력이 우수합니다.



풋살화 추천 이유4


한가지 추가로 더 설명해드리자면 파란색 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제품은 위의 사진처럼 야광 기능이 있는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축구하는데 크게 영향을 미칠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나이키가 풋살화를 만들면서 얼마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지 그 감정이 느껴지는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정리해보자면 



1.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모델로 검증된 풋살화 제품중 하나로 가성비 좋은 풋살화


2. 강도가 좋은 캥거루 가죽을 사용하였고, 나이키 티엠포 시리즈 제품의 유전자를 반영해 터치감이 좋은 풋살화


3. 루나론 중창을 사용해서 쿠션감이 우수함.


4. 추천 사이즈는 발볼이있다면 5mm업하는걸 추천



지금까지 나이키 티엠포 프록시모 풋살화 제품의 기술설명이였습니다.


다음에도 가성비 좋은 풋살화 추천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