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나른하고 한적한 어느날 아침. 급하게 윈도우10 컴터에 크랙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할 일이 생겼음. 히안하게도 문제는 꼭 그놈의 아다리가 이상하게 딱 안맞을때 일어남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도 안됨..

 

이건 뭔가 다른 문제인것같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몇가지 솔루션을 실행해봤더니

해결.

그 후기를 알아보기쉽게 좀 적어놓을까함.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라고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원인은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음

 

첫번째로 불러오려는 파일이 삭제됬거나 이동된 경우.

두번째로 위치 관련해서 설정 권한이 부여가 되지 않은 경우

세번째로 윈10에서 차단한경우

네번째로는 바로가기등이 손상된 경우

다섯번째는 기호에 맞게 사용하는 백신 소프트웨어가 파일을 차단하여.

여섯번째는 저장된 위치가 네트워크처럼 지금 불러오기가 힘든경우나 외장하드처럼 컴퓨터에 연결이 안되어있는경우

 

로 추려볼 수 있겠다. 나같은 경우도 위에 해당사항에 포함이되었고 오류메시지는 아래와 같았다.

파일이나 폴더를 우클릭해 속성 - 보안 탭으로 들어가서 해당된 그룹의 읽기 쓰기등의 부여되어있는 권한을 확인해보고, 일반탭에서 옵션사용이 가능한경우 차단해제를 함 파일이 삭제된건 아닌가 이동된건 아닌가 체크해보았고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깔려있는 알약 보안프로그램 실시간 감시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였더니 문제가 해결.

 

후후..

혹시나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되어 그 방법을 간단하게 스크린샷으로 대채.

1 오른쪽 하단에 화살표가 위로 솟아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중인 보안프로그램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올린다음 오른쪽 클릭을 해준다.

2 열기, 업데이트, 검사, 최적화, 게임모드, 제품정보, 환경설정등 여러가지 항목이 나올텐데 실시간 감시관련 항목을 끄던가 몇시간뒤에 다시 실행등으로 설치가 끝나거나 실행이 끝날때까지 잠시 off해준다.

3 그 다음 열려고했던 파일을 눌러서 다시한번 시도

+++++보안 프로그램은 계속 실행시켜야되고 해당 파일만 예외적으로 설정을 원하는 경우 환경설정- 검사 예외설정 순서등의 항목을 통해 파일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감시가 되지않도록 설정하면 Windows 10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오류를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됨. 이상 간단하고 쉬워 3분이면 해결되는 방법들을 적어보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