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인스타 리그램 방법공개해요

반가압씁니다! 주인장입니다. 얼마전 나이키와 오프화이트의 콜라보 신발중 하나인 에어맥스 90 블랙 제품응모를 하기위해 리그램을 하려고했더니 오래전에 해봤던 기억을 더듬어서 해보려해도 안되는거있죠;;


그래서 여러가지 메뉴버튼을 눌러보던중 찾아내게되어 저와 동일하게 아까운 시간을 소비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한번도 해보신적 없는 분들도 아주 간단하게 1분정도면 다 하실 수 있는 쉬운 과정이기에 제가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는데로 따라하시면 리포스트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리그램 무작정 따라해보기!

 1 우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하는 스마트폰(삼성,LG,구글)등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동일하게 다운받기만 하면됨.)


위에 사진에 보이시는것처럼 리포스트 혹은 Repost라고 구글 앱스토어(Google AppStore)에 접속하셔서 검색한뒤에 다운을 받아줍니다. 저는 맨 위에있는 파란색 아이콘의 앱을 다운받고 실행시켜주었습니다.



 2 실행후 첫 화면이 왼쪽 위에 보이는 화면처럼 보일겁니다. 아래쪽에는 영어로 간단하게 설명이 적혀있는데 대략 이렇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열고 점이 세개찍힌 아이콘을 누른후 복사링크를 선택한다음 리그램앱을 실행한다. 입니다.


네 위과정대로 하기만하면 아주 간단하게 끝이 나는데요 사진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인스타에 가져오길 바라는 사진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오른쪽 위에 세로로 점이 3개가 찍힌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누른다음 "링크복사" 항목을 눌러줍니다.



 3 왼쪽 사진처럼 상단 알림바에 무언가가 내려오는게 보일텐데요 파란색으로된 OPEN IN REPOST를 눌러줍니다.(알림이 안뜬다면 앱으로 들어가셔서 복사한 사진을 누르기만 하면됨.)


우측 사진에는 원하는 곳에 계정아이디 위치를 정하고 흰색 혹은 검정색을 선택한뒤 우측사진 하단에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Repost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4 사진의 크기를 줌인 줌아웃해서 정한다음 오른쪽 위에있는 파란색 화살표를 눌러주고 다음화면에서는 Open instagram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5 인스타그램 앱으로 넘어와서 사진에 효과를 줄건지 수정할 부분은 없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오른쪽 위에 다음 항목을 눌러줍니다.


여기가 조금 중요한 부분일 수 있는데요 복사했던 사진에 같이 쓰여진 텍스트를 같이 써서 옮길건지 아니면 그냥 사진만 할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입력하는 부분에 화면을 3초정도 터치하고있으면 위와같이 클립보드 혹은 붙여넣기 라고 항목이 나올겁니다. (이는 클립보드에 저장되어있는 글을 불러오는 과정임)


우측 하단에 글이 쓰여있는 보드를 눌러준다음 오른쪽 위에있는 공유를 눌러주면 모든게 끝나게됩니다.




 6 글 내용 확인후 공유 터치하게되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1분만에 설정하는 인스타 리그램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원하시는 내용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도 위와 거이 비슷한 과정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네요. 조금 더 유용한 정보로 지속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