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농구화

나이키 KD11 사이즈, 기술

반갑습니다 노햐의 신발부림 오늘 자세하게 소개해드릴 신발은 농구화중에서 케빈듀란트의 시그니처슈즈로 많이 알려진 나이키 KD11이 되겠습니다. 제가 처음 해당 신발을 접하게된건 유튜브에서 보았던 아주 신박한 동영상 한편이였는데요 케빈듀란트가 농구공이아닌 해당 제품을 아주 멋지게? 드리블 하는 신기한 영상이였습니다 ㅎㅎ(아시는 분들은 아실듯)



요즘 NIKE에서 아주 대새라고 해도될만한 리액트 기술이 발바닥 전체에 사용이되고 반응성이 좋기로 유명한 줌에어가 발바닥 전체에 전장으로들어가있어서 내가 다른 시리즈의 농구화를 산게아닌가? 라는 생각이들정도로 푹신했네요 ㅎㅎ

 그리고 요즘에는 많이 익숙해진 양말과 같은 착용감을 준다는 플라이니트(Flyknit)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기술이 많이 들어간 신상품 농구화가 되겠습니다.




자세한 이미지

나이키 KD11

Nike Zoom KD11

아웃솔(Outsole): 고무97+플라스틱3

미드솔(Midsole): 열가소성 폴리우레탄+파일론

갑피(Upper): 합성가죽+폴리에스테르+합성플라스틱소재



케빈 듀란트는 2m가 넘는 큰키와 팔길이를 가졌으며 드리블과 측면에서 슛을 잘넣기로 미국 프로농구(NBA)에서 유명한 프로선수중 한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외관적으로 봤을때 독특한 패턴이 시각적으로도 무난한편이라고 생각하는 농구화중 하나인데요 사용된 기술은 무지막지하다고 생각합니다.


갑피는 농구할때 나는 열기와 땀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주는 플라이니트 재질을 사용해 통풍은 물론이고 플라이와이어(Flywire)가 발을 잘 지지해줘서 단단한 양말처럼 발을 딱 지지해주는 느낌을 줍니다.(등이조금 낮게 나왔습니다.)


미드솔은 전장 리액트폼과 줌에어를 사용해 정말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꿀렁꿀렁할정도;;) 여기에 플라스틱과 고무를 합성한 소재를 사용한 아웃솔이 위쪽으로 올라온 디자인에서 준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어서 플레이할때 안정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착용샷


기존에 9탄이니 10탄을 신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아시아사람들의 발모양에는 잘 맞지않는 등이낮은 칼발 디자인으로 대부분 5mm크게 착용을 했죠. 


나이키 KD11 사이즈는 아주 살짝 넉넉한 느낌이 있긴하지만 비슷하게 5mm크게 신는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착용해보고 느낀점은 무게가 어느정도 느껴졌으며(가볍진않았음) 갑피는 플라이니트+플라이와이어+신발끈조합으로 발이 신발안에서 헐떡이고 밀리는 느낌이 거이 없었습니다.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쿠션감은 꿀렁꿀렁하다고 느낄정도로 푹신푹신한 쿠션감이 인상적이였는데요, 해당 시리즈 이전에 나왔던 넘버링을 신었을때 느껴지는 착용감과는 조금 달랐으며 르브론 시리즈의 푹신푹신함과 오묘하게 섞인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접지력은 패턴이 촘촘하고 고무소재를 사용해서그런지 엄청좋은편은 아니였지만 우수했습니다.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이며 기존 KD시리즈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조금 의아해하실것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종류(색상)

  다양한 컬러들이 나올 예정이지만 국내여러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색상 위주로 4가지 준비해봤습니다. 왼쪽에있는 파란색상은 파라노이드(Paranoid) 라고 불리며 AO2604-900라는 품번 그리고 Multi-Color/Multi-Color 색상입니다.


  오른쪽에 검은색상은 스틸 케이디(STILL KD)라는 이름으로 AO2604-004, BLack/Black 색상으로 가장 무난하다고 느끼는 색조합입니다.



  좌측에있는 검은색과 다양한 색상이 섞인 멀티컬러(Multicolor)는 AO2604-001-Black/Persian Violet-Bright Crimson/Chlorine Blue입니다.


  오른쪽에 파스텔톤으로 조금은 화려하고 독특한? 느낌을 주는 신발은 "EYBL"Peach Jam 이라고 불리며 앞6자리는 동일하고 600입니다. Hot-Punch/Lime Blast-Pure Platinum 색상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있는 정보이다보니 실제 착용하시는 분들에따라서 어느정도 느낌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점 미리 양해해주시기바라며 정말 칼발이시면 정사이즈 볼이 어느정도 있다면 무조건 5mm크게 신는걸 권해드리고싶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오늘보다 더 유용한 정보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