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드라이핏 팬츠 사이즈,코디,기술소개

안녕하세요 노햐의 신발부림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나이키 드라이핏(Nike FRI-Fit) 기술을 사용한 반바지 3가지를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원래 용도는 축구바지 그리고 농구바지로 나온 제품이지만 일상생활이나 여러 운동을 할때 입기에 좋은 바지입니다.



드라이 핏 기술이라고 하면 NIKE에서 수년간의 연구끝에 개발한 기술로 1991년도에 처음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3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 바로 1. 가벼우면서도 통풍이 잘되고 2. 몸에서 나는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고 3. 몸을 빠르게 건조시켜주는 점이 되겠습니다.

스쿼드 쇼츠, 드리블 쇼츠, 프랙티스 쇼츠 세가지 제품의 2~3가지 정도되는 컬러들과 간단한 착용샷 그리고 스팩(키, 몸무게)별로권해드리는 사이즈와 기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드라이 프랙티스 쇼츠

  위에있는 검은색과 회색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833365-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색상은 블랙/미드나잇 포그/블랙(Black/Midnight Fog/Black) 입니다. 가장 무난한 색감으로 이루어져서 어떤 색상에도 쉽게 코디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상단에 있는 회색과 흰색(미드나잇 포그/더스트/블랙-Midnight Fog/Dust/Black) 제품은 833365-038 입니다. 검회보다는 아니지만 무난하게 코디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 호불호가 조금 갈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착용샷(착샷)

땀을 빠르게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드라이핏 기술이 사용된 제품이며 뒷면 허벅지부분에 있는 메쉬 원단을 통해서 통기성을 향상시킴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위 모델이 입은 사진은 기장이 살짝 짧은 느낌이 있는데 8인치이며 무릎 살짝위에 오는 정도의 길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운동복으로 입기에도 기능도 준수한편이고 색감 자체도 독특한편이 아니라서 코디하기에 쉬울거라 생각됩니다


Nike Dri Short

전체적으로 사용된 소재: 폴리에스테르(Polyester)

사이즈:75(S), 80(M), 85(L), 90(XL), 95(2XL)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신축성 좋은 소재와 허리의 밴드가 착용자의 몸에 맞는 착용감을 선사하고 추가적인 끈이 있어서 허리부분을 한번더 몸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안쪽 가랑이 부분에서부터 밑단까지의 길이가 20cm 정도 되고 측면이 활동성이 좋게 틔여있는 디자인입니다. 직접 입어보신 분들은 잘 아실텐데요 소재도 얇고 통도 여유있는 핏이라 하늘하늘 거리는 느낌이 집에서 시원하게 입고있으면 좋은 딱 그느낌입니다!(속바지 없음)


나이키 드라이핏 팬츠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나이키 사이트차트에서 권장하는대로 정사이즈로 입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172cm/70kg, 178cm/78kg - 80(M) 잘 맞았으며

182cm/82kg - 85(L)  잘 맞았습니다.



2. 나이키 드라이핏 스쿼드 쇼츠

Nike Dir-FIT Squad Football Pants

소재: 폴리에스테르(Polyester)

  좌측 상단에있는 검은색제품은 859909-015, 블랙/블랙/블랙(Black/Black/Black) 


  우측 상단에있는 네이비색 제품은 색상:옵시디언/블루 히어로/블루 히어로(Obsidian/Blue Hero)-859909-452 입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흰파 제품은 아모리 네이비/화이트/화이트 - 859909-454 입니다.


측면에 포인트가 되는 독특한 프린팅이 인상적인 제품이며 밑단이 살짝 트여있어서 활동성을 생각해 만들어졌고 허리부분에 신축성이 좋은 밴드를 넣어서 고정감이 좋은 핏을 느낄 수 있다는점이 되겠습니다. 

173cm/ 80kg - 85(L) 잘 맞았으며 살짝 작게나온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나이키 드라이 드리블 쇼츠

  좌측 상단(891813-414)에 네이비 색상은 네이비/게임 로얄(Navy Game Royal) 색이며 제품의 앞면과 뒷면의 경계가 색상으로 확연하게 구분되어있다는게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우측 하단(891813-010)검회(블랙/화이트(Black/White) 제품또한 앞면은 검정색바탕에 밑창 부분이 회색 뒷면은 회색에 밑단부분이 검정색으로 되어있으며 무난한듯 하면서도 독특한 색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농구할때 입는 반바지답게 무릎을 살짝덮거나 무릎위를 오는 길이감을 가졌습니다.


바지 인심 뜻:바지 안쪽에 가랑이 중앙부부터 밑단끝까지의 길이를 뜻하며 드리블 쇼츠의 경우 28cm 정도의 길이입니다. 허리부분에 있는 내부에 스마트폰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의 주머니가 있어서 편의성을 더했고 측면 안쪽에 메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인 팬츠입니다.

권해드리는 사이즈는 정사이즈를 권해드리며 위 제품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고기능성 제품은 아니지만 준수한 기능을 갖춘 가성비가 좋은 바지라 생각됩니다.



드라이 프랙티스 쇼츠

  좌측 상단(855478-010)의 검정색 바지는 블랙/블랙/화이트(Black/Black/White) 입니다.


  좌측에서 두번째(855478-012) 흰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측면에 줄이 가있는 제품은 울프 그레이/블랙/블랙(Wolf Grey/Black/Black) 입니다


  왼쪽에서 세번째(855478-609)에있는 보랏빛 제품은 보르도/블랙/하이퍼 크림슨(Bordeaux/Black/Hyper Crimson)라는 색상입니다.


  맨 오른쪽(855478-657)의 빨간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측면에 줄이간 검빨색상은 유니버시티 레드/블랙(University Red/Black) 입니다.


나이키 드라이핏 팬츠 답게 언제나 쾌적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바지입니다. 휴대폰이 들어갈 정도의 주머니가 있어서 편의성이 좋고 밑단 측면부가 트여있어서 움직이는데 걸리적 거리는 경우를 줄였다고합니다.

소재가 보들보들한 느낌이 들고 신축성이 어느정도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가벼웠습니다 허리밴드가 살짝 조이는 느낌이 있으며 조던 반바지 라인보다는 슬림한 핏입니다.


권해드리는 사이즈는 살짝 작은 느낌이 있어서 한치수 크게 입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182cm/74kg - 85(L) 무릎위까지오는 기장감으로 딱맞게 피팅되었으며 일반 농구반바지처럼 여유있게 입으면 90(XL)도 괜찮았습니다.  171cm/70kg - 80(M) 딱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