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eakers Release/리뷰

조던1 브레드 밴드 가품, 정품 구별방법 (2016, 555088-001)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신발 리뷰글을 작성해보려고하며 2016년 9월 3일 명동 풋락커에서 직접 구매했던 조던1 브레드 밴드 가품, 정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세세한 부부까지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는 리뷰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참고적으로 리셀가의 변동이 심하지않은 모델중 하나이죠.)



농구의 황제 마이클조던의 공식 발매된 첫번째 신발이자 북산의 색을 입은 조던1 시리즈는 여러 일화중이 많은데 그중 가장 유명한 일화는 바로 매 경기마다 "벌금을 물어가면서 조던이 신었던 농구화" 라는 내용입니다. 

미국 프로농구 NBA 선수는 소속되어진 팀의 유니폼과 맞아떨어지는 색을한 농구화를 팀전체와 맞춰신어야한다는 규정이있었는데 이를 어겨가면서 매 개임당 5000불(오늘환율료 따져도 530여만원이 되는 어마어마한 벌금을 내가면서 검빨 신발을 신었다는겁니다.


해당내용은 조던 1 브레드 제품이 아니다, 1탄의 프로토 타입인 "나이키 에어 쉽(Nike Air Ship)신발이다" 라는 여러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올라온 자료들을 보니 조던1 시리즈가아닌 에어 조던 쉽이라는쪽으로 의견이 많더라구요! 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금지당했던 그 검빨신발을 기념하는 밴드(BANNED) 제품입니다.


나이키 에어 조던1 밴드(2016)

Air jordan 1 retro high OG Bred Banned

Men:555088-001

BG:575441-001

Color:Black/Varsity Red-White


  박스입니다. 완벽하게 동일하지는 않지만 2018년도인 지금까지도 예전박스 디자인 형태를 유지하면서 발매되고있습니다. 냄비뚜겅을 열고닫듯이 되어있으며 박스탭 또한 붙어있습니다. 정품과 가품을 구별할때 많이 확인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소개해드릴신발은 US8사이즈 260mm 이며 유럽 41 영국7이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신발 박스안에 기록된 상자 사이즈인데요 260mm 기준 13AJN17_TRAY 305x220x115 라고 기재되어있고 상자 안쪽으로 스우시(SWOOSH)로고와 영문으로 SWOOSH 가적혀있네요.



  2016년 발매한 브레드 밴드(Bred Banned)입니다. 참고적으로 1985년 브레드 칼라가 처음 발매하고 1994년 재발매가 되었으며 이때 상업적으로는 재발매되었던 신발이 실패하고마는데 이를 딛고일어선게 2001년 다시한번 발매하게되었고 기존보다 좀더강렬한 빨간색으로 발매하게됩니다.


이후 2009년도에 보스턴 셀틱스와의 플레이오프 활약 기념하는 DMP팩(검흰초 조합의 1탄 보스턴과 검빨 브레드 2가지)이 발매되었고(두툼한 안감패딩이 인상적이죠...)

발매초 벌금을 물어가면서 신발을 신어 경고를주게된 지난 역사? 를 기념하는 밴드(Banned)의 초기모델이 발매하게되는데 이때는 백카운터부분에 X모양이 들어가있고 안감이 틀리는등 세부적인 몇가지가 조금 다른 제품이 발매되었었습니다. 어떤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나이키가 소량만 만들어서 미국에있는 아울렛에서 아주 잠깐 판매를 했다는 그 신발입니다.


이후 2013년도에 광택이더 나고 목높이가 좀 낮으며 안감이 검정색으로 되어있는 2013년도판을 발매 이후 3년뒤인 2016년도에 오늘의 주인공이 세상에 선보여지게됩니다.

우측 하단에 토캡중앙 부분으로 페이크 제품을 구분하기도 했으며 사진처럼 깔끔한 곡선이아니라 뾰족하게 튀어나온 패턴이 있으면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영롱한 옆태... 크..멋집니다..2013 버전보다 목높이가 조금 높아졌으며 전체적으로 사용된 가죽이 쭈글이가죽입니다. 가품을 구분할때 일반인분들은 원단의 퀄리티를 비교하시기 어려울거라 생각되 이부분은 구별방법에서 생략하겠습니다.

가죽 질감을 보니 백보드 컬러가 생각나네요!!


  깔끔한 마감처리들도 구분요소중 하나입니다. 우측 상단에 사진을 보시면 신발 입구부분에는 신발사이즈+841018X 라고 적혀있는데요 해당숫자의 의미는 82년도 10월 18일 NBA로부터 착용이 금지된 날짜를 기념하는뜻에서 새겨졌다고합니다. 유튜브에 어떤분이 이부분의 질감으로도 비교하시던데 전문가아니면 확인하기어려운 부분이라 패스하겠습니다....

조던1 브레드 밴드 신발에 사용되 소재는 갑피가 소가죽(천연가죽)이고 창(Sole)이 합성고무소재로 비교적 간단합니다. 리테일가격도 몇년전보다는 많이 올랐던데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농구화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나이키감성!) 구성품에는 흰색여분끈과 빨간색 여분끈 두가지가 들어가있습니다. 2013버전은 끈이 들어있는 비닐봉지가 완전 딱맞으면 정품 넉넉하면 가품 이런식으로 비닐 크기로도 구분하던데 2016버전은 안그런가봅니다 ㅎㅎ


좌측상단의 사진을보시면 측면의 나이키로고가 뒤꿈치쪽으로 이어지는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스티치(실로된 점선)가 절묘하게 보이는 형태가 아니라 가려지거나 비뚤어졌다면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둥글둥글한 뒷모습입니다. 정품은 우측 하단에 표시한 부분처럼 스티치가 보여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도 버전은 안감이 검정색인데 16버전은 위처럼 흰색입니다

안쪽에있는 사이즈탭 부분인데요 아에 없거나, 폰트종류, 크기, 위치가 사진과 다르다면 모조품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인솔은 평범해도 아주평범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뭔가 금방 해질것만같은 느낌... (감성으로 신는거죠뭐!)



  혀부분에있는 검은색바탕에 빨간색 탭으로도 구별을 하곤하는데요 폰트크기가 사진정도의 크기여야하며 대부분의 모조품은 사이즈가 작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검정색 점선이 거이안보이는데요 조던1 브레드 밴드 2016버전 정품은 사진처럼 육안상으로 확인이 될정도로 검은점이 잘 보입니다.



  신발의 형태를 잘 보존하고있던 슈트리입니다 QF-8H 6.5-8 점프맨 로고포함 4개의 로고들이 있는데 슈트리는 그냥 참고해서 보시라고 올렸습니다!.

셀프로 조던1 브레드 밴드 2016버전 정품, 가품 구별하는 몇가지 방법에대해서, 그리고 간단하게 역사에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구분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고 좋은 거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