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eakers Release/리뷰

조던6 포마인 사이즈, 정가품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신발은 바로 조던6 포마인(Jordan 6 Bright Grape)입니다. 이름이 포마인이라고 불리게된 이유가 포도의 색이라는 뜻에서 앞글자 포 + 동일한 디자인으로 빨간색을 뜻하는 단어(Carmine) 제품인 카마인에서 마인을 따와 = 포+마인 =포마인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조던6 정가품 구별하는 방법과 추천해드리는 사이즈에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소개



나이키 조던 6 포마인

Nike Air Jordan 6 "Bright Grape"

발매일:2014년 6월 7일 (나이키 코리아 발매 여부:O)

밑창:고무소재 + 중창:PU소재 + 갑피: 합성가죽, 소가죽, 폴리에스테르 소재


  우선 포마인은 GG(Gir'sl Grade)상품으로만 발매가해서 Men사이즈나 Women 사이즈가 존재하지않습니다. 따라서 220mm~250mm 사이에 있는 사이즈를 제외하고 있는 제품들은 가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은색 박스에 흰색 점프맨 로고가 큼지막하게 인쇄되어있습니다.


정품과 가품을 구분하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가 바로 박스폰트 부분인데요. 굵기 그리고 글자의 위치등이 다른 경우 의심을 해보셔야 될듯합니다. 250mm의경우 UK6, EUR40, BR38로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속지는 조금 탁한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조던6 정가품 구별을 가장 많이 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통풍이 잘되게 하기위해서 낸 구멍들인데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발등의 핫핑크색 점프맨 모양 그리고 6탄에서만 볼 수 있는 조이개까지 보입니다 조이개는 보라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디자인을 담당한 디자이너는 에어맥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나이키의 디자이너 팅커 헷필드가 디자인했습니다.

당시 마이클조던이 요청했던 부분인 설포(신발혀)부분을 풀탭처럼 고리를 달지않고 패턴이 구멍을 뚫어 구멍사이로 손가락을 넣어 편하게 당길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조던6 포마인 정가품

  말씀드린 숨구멍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들입니다. 우선 가품의 경우 구멍들의 위치가 중창(Mid Sole)에서 멀리 떨어져서 위쪽으로 몰려있는 느낌이 나는 반면 정품의 경우에는 살짝 여유가있는 느낌으로 구멍이 나있습니다. 


측면 가장위에있는 통기구멍에 볼록하게 튀어나와있는 부분도 정품의 경우 테두리에 튀어나와있는 구분선이 명확한 느낌이나 가품의 경우 불명확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표시한 부분이 정품에는 모서리가 사진처럼 뾰족한 반면 가품의 경우에는 둥그렇게 되어있으며 볼록하게 튀어나와있는 부분에있는 구멍도 중앙에 전체적으로 쏠린느낌이 아닌 전체적으로 골고루 분포되어있는 느낌입니다. 좌측 상단에있는 사진과 우측 하단에있는 사진의 숨구멍도 동일하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도 조던6 정가품 구별을 하곤하는데요 가품의 경우 뾰족한느낌이나 정품의 경우 위 사진처럼 둥근 형태를 띄고있습니다.



  처음받았는때는 아이스솔이라고해서 푸르딩딩한 파란빛을 띄고있는 솔이였는데 조던6 제품도 세월을 피해갈 수 없는건지 변색이 된 모습입니다. 파란색의 밑창 부분도 가품의 경우 탁한 느낌이 드나 정품의경우 깨끗한 느낌이 비교적 많이 듭니다.

아웃솔(밑창)은 접지력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논마킹(NON MARKING)기능까지 탑재해 열에의해서 지면에 신발 흔적이 남는걸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혀에있는 점프맨 로고의 퀄리티입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손가락까지 표현할정도로  디테일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맨사이즈의 경우 신발혀 가장 상단에있는부분이 갈라져있는 형태지만 

GG(아동용) 사이즈의 경우 홈이파여있는 형태가 아니가 중간부분에  표시?가 되어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뒷쪽의 점프맨 로고또한 균형이 잘 맞게 나름 디테일한? 모습입니다. 

(아동사이즈는 남성용 제품과 비교했을때 디테일이 떨어지는 부분은 어쩔 수 없는듯합니다..)


  조던6 포마인 사이즈탭 부분입니다. 가품의 경우 EUR 부분위에 여유공간이 있거나 폰트의 크기가  다르니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발매가 되었었지만 저는 호주에서 상품을 구해왔던터라 국내제품과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었는데 바로 인솔(깔창)에 붙어있는 소재탭 부분이였습니다. 


슈트리또한 베이지톤으로 되어있는 종이재질의 슈트리가 들어있었으며 슈트리가 들어있지않은 경우도 간혹있지만 없다면 의심을 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조던6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신발이 조금 크게나온걸 감안했을때 5mm 작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남성 255 정사이즈 착용자의 경우 GS사이즈는 정사이즈를 신을때 딱맞고 좋았으니 구매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