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SB 플렉스 팬츠 사이즈, 종류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작년 9월달인가요 NIKE SB 슈프림포스 2 발매소식을 전해드리고 저저번달 SB 델타포스 종류들과 적용된 기술들을 소개하는 글 그리고 나타고니아라고 불리는 에버렛 풀집 후디를 소개한 이후 4번째 SB관련 제품 소개글이 되겠습니다. 하의 제품이며 

일명 "나이키 군복"이라고도 많이 불리우던 그 바지 나이키 SB 플렉스 팬츠 관련한 사이즈 그리고 여러가지 색상들(종류)와 적용된 기술들 , 착샷까지 아주 자세하게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크게 포켓이 5가지가있는 남성용(Men's) Nike SB FTM 5-Pocket 제품과 일반 Nike SB Flex Pant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주머니의 위치? 그리고 개수의 차이정도가 되겠네요.

나이키 SB 라인답게 활동성이 용이하기 위해 플렉스(Flex)원단을 해용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며 심플하면서도 기능성을 더한 기본에 충실한 바지가 되겠습니다.



색상(종류) 소개

  이 바지를 보자마자 느낀점은 군복무시절 입던 전투복 하의와 비슷하다는점..... 근접 사진을보니 동절기 원단이아닌 하절기 원단처럼 얇고 통풍이 잘 될것같은 느낌입니다 허벅지 좌우측 건빵주머니가 위치하고있고 왼쪽 주머니 상단에 조그만 패치가 붙어있습니다. 카모 색상은 미디엄 올리브(Medium Olive)이며 품번은 885863-222입니다.


  베이지색 일반 기본 면바지를 보는듯한 깔끔한 이미지입니다. 좀전에 위에서 소개해드린 카모색상 바지와는 허벅지양쪽에 주머니가 없다는점이 차이가 납니다. 품번은 685949-235 이며 색상은 Khaki 입니다. 무난무난해서 여러가지 스타일에 잘 어울릴법합니다.



  다음은 빈티지한 느낌이 많이나는 갈색인데요 색상은 Ale Brown 제품코드는 685949-234 입니다. 

나이키 SB 플랙스 팬츠 5포켓 바지라는 이유를 알것같은 사진이네요 허벅지 옆쪽에 지퍼로 비밀공간? 이 있습니다 ㅎㅎ



  무난한 색중하나인 올검(Black) 칼라는 685949-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무난무난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나이키 SB 플렉스 카고바지 라고 불리는 제품이며 맨위에 소개해드린 카모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에 색상만 틀린 제품입니다. 품번은 916101-222 이고 색상은 Medium Olive 입니다. 코튼과 스판덱스 합성(면97%+스판덱스 3%)소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80년대 민무늬 군복이 생각나는 디자인이네요.



  번외로 비슷한느낌을 가진 선호할만한 팬츠를 골라왔습니다. 하늘하늘한 느낌이 정말로 편하고 시원할것만같은 느낌을 주며 트랙팬츠라고 불리는 녀석입니다. 국내보다는 일본 해외직구를통해 구하셔야 할듯하며  품번은 923962-222 이며 색상은 Olive/White입니다.


착용샷(착샷)

가장 인기가 많은 플렉스 팬츠 카모 제품입니다. 예비군복 대용으로 입어도될듯한 느낌이며 빈티지함을 끝을 보는듯합니다. 보드바지는 물론이고 일상생활하면서 입어도 아주 좋을법한 느낌입니다.

나이키 SB 플렉스 팬츠 사이즈를 권해드리면 통도 여유가있는편이고 무엇보다 허리가 여유있게나와서 한치수 작게나 정사이즈로 입는걸 권해드립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SB 플렉스 팬츠

Nike SB Flex Pant/FTM/5-Pocket

소재: 면소재97%+스판덱스소재 3%

주머니 안감: 폴리에스테르 65%+면소재 35%


 1 바지에 사용된 소재 자체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두가지 방향으로 스트레치가 있습니다. 작은 벨트 루프는 신발끈에 사용되는 끈과 동일하게 설계되어 독특함을 더했고 뒷주머니쪽 검은색 트림은 스타일과 내구성을 향상시켜줍니다


 2 두번째 사진은 디테일한 부분입니다. 벨트가 들어가는 허리부분에는 8개의 NIKE SB 로커 루프가 있어서 바지를 착용자의 몸에 맞게 잘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느낌자체가 빈티지하지때문에 옷이 닳거나 해져도 특유의 느낌은 유지할 수 있을법한 바지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