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축구화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TF 사이즈, 종류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나이키 축구화중 볼터치감이 우수한 신발로 많이 알려진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제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지면에 따른 여러 종류가 있지만 맨땅과 풋살화 용도로 알려진 TF에 대해서 여러가지 종류(칼라) 그리고 착용샷(착샷), 권해드리는 사이즈와 적용된 기술 까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네이마르 축구화 라고 불렸던 시리즈이며 신발 착용시 양말과 같은 느낌을 바탕으로 착용감을 높여 표면에 나있는 굴곡있는 표면을 통해서 볼 터치감을 향상시킨 축구화입니다. 

인조잔디(풋살), 맨땅에서 하는 축구경기에서 잘 안미끄러지도록 접지력좋은 고무소재를 사용한것이 특징입니다.



종류(색상)

  왼쪽 위에있는 동색? 갈색? 바탕에 검은색과 백카운터 부분에 초록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조금은 무겁고 묵직한? 그런느낌을 주는 칼라의 품번은 747484-903 이며 메탈릭 레드/브론즈/화이트/블랙-Metallic Red Bromze/White/Black 색상입니다. 연령대를 무관하고 다 잘 어울릴법한 칼라입니다.


  바로 아래에 깔끔한 느낌을 바탕으로한 흰검(화이트/블랙/블랙-White/Black/Black)색상은 747484-100 입니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조금 갈릴듯한 느낌을 줍니다.



  좌측 상단에 검은색 바탕에 주황색과 파란색 그리고 창에 연두색과 핑크톤 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가서 영한 느낌이 비교적 많이 드는 색상의 품번은 747484-008 색상은 블랙/토탈 오렌지/레이서 블루-black/Total Blue/Volt/Dark Grey 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검은색과 파란색으로 조합이된 신발은 다크 라이트닝 팩(Dark Lightning Pack) 축구화이며 품번은 747484-047  Black/Paramount Blue/Volt/Dark Grey 라는 색입니다. 갈색제품과 비슷하게 묵직한 느낌이 들며 개인적으로 무한한 색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왼쪽 위에있는 검파주 제품은 플루드 라이트 팩(Flood Light Pack)중 하나이며 나이키 하이퍼 베놈 프록시모 1 제품이 아닌 2입니다. 747486-484/옵시디언/토탈 크림슨/코스탈 블루(Obsidian/Total Crimson/Coastal Blue)라는 색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떙떙이 그리고 연두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신발은 747484-1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고 화이트/그린 글로우/블랙(White Green Glow/Black)색상입니다. 독특한 패턴이 아주 인상적이면 평범한 신발보다 개성있고 특이한 축구화를 찾는분들이 선호하실듯합니다.


  왼쪽 위에있는 다홍색(브라이트 크림슨/하이퍼 오렌지-Bright Crimson/Hyper Orange) 신발은 747484-688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는데요 색감이 평범하지 않고 독특한것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착용후 필드위에있으면 시선강탈하기 좋을듯한 느낌이 개인적으로 검파 제품다음으로 마음에 드네요 ㅎㅎ


  오른쪽 아래에 형광색 칼라는 747484-700/볼트/블랙/그린(Volt/Black/Green) 색입니다. 요즘에는 형광색이 사용된 축구화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그런지 평범해보이기까지? 합니다 ㅎㅎ 눈에 확띄는 색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참고적으로 아동용 품번은 747485-007 입니다.)



  국내에서 찾기가 좀처럼 힘든 색상두가지중 하나인데요 주황색 바탕에 보라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747484-845(토탈크림슨/옵시디언/비비드 퍼플-Total Crimson/Obsidian/Vivid Purple) 제품입니다. 블랙맘바 코비가 떠오르는 색상이네요.

  오른쪽 아래에있는 민트색상(그린 글로우/메탈릭 실버/화이트-Green Glow/Metallic Silver/White)은 747484-308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릴듯한 느낌이듭니다.



  왼쪽 위에있는 검은색바탕에 흰색과 형광색을 포인트가 들어간 색상(블랙/볼트/메탈릭 실버-Black/Volt/Metallic Silver)은 747484-007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축구화들중에서 가장 무난한 색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게 인기가 선호도가 높을듯한 색감이라 생각합니다.


아동용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왼쪽 위에있는 보라색 갑피에 형광색과 검은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나이키 하이퍼 베놈 프록시모 제품은 747485-505 라는 제품 코드 그리고 하이퍼 그레이프/코트 퍼플(Hyper Grape/Court Purple) 칼라입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흰검 색상(White/Black)은 747485-100입니다. 깔끔한 맛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IC

학교의 실내 체육관, 다목적실에 코팅되어있는 반들반들한 지면과 평지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축구화로 다른 FG,AG,SG 등의 축구화보다 저렴한것이 특징입니다. 고무로된 아웃솔(밑창이)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좌측 상단에 검은색 바탕에 흰색 포인트 그리고 안감색상으로 빨간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신발은 블랙/챌린지 레드/화이트(Black Challenge Red/White) 칼라이며 747486-01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때가 타도 티가 잘 나지않는 특징을 가졌을 뿐더러 색감차체도 무난한게 아동용 축구화로 아주 제격이라 생각됩니다.

  우측 하단에 형광색은 위에서 동일한 남성용 제품에서도 소개해드렸듯이 747486-700 (Volt/Black) 입니다.

  좌 상단에있는 회색바탕에 주황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표범무늬를 연상케하는 축구화는 747486-08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고 색상은 울프그레이/토탈 오렌지(Wolf Grey/Total Orange) 칼라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다홍색 제품은 747486-688 이며 성인 남성용과 동일한 칼라 브라이트 크림슨/하이퍼 오렌지(Bright Crimson/HYper Orange)입니다.




착용샷(착샷)


깔끔한듯하면서도 갑피에있는 패턴이 조금은 독특해서 무난한 색상을 신어도 개성있어보이는 그런느낌의 신발입니다.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전체적으로 아주 살~짝 여유있게 나온 신발인점 참고하시고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리나 발볼이 넓은 편이거나 발등이 높으신 편이라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용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TF) 축구화

Men's Nike HtperVenom X Proximo (TF) Football Shoes

사용된 소재: 아웃솔(밑창):합성고무소재 / 중창: 파일론+TPU / 갑피: 폴리에스테르+스판덱스소재+합성수지


 1 측면에서 바라몬 모습입니다. 뾰족하고 울퉁불퉁한 느낌이 아주 인상적이며 양말처럼 발목위로 올라오는 다이나믹 핏 카라가 발목을 지지해주는 역할을해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갑피에 양각으로 새겨져있는 갑피(나이키스킨 NIKE SKIN)가 향상된 볼터

 여기에 어떠한 기후에도 영향을 받지않고 일정한 플레이기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는 ACC(All Condition Control)기술이 들어갔습니다.



 2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신발끈은 중앙부분이 아닌 측면으로 되어있어서 좀더 핏한 느낌을 주면서 발앞부분과 측면을 이용한 볼컨트롤시 뛰어난 터치감을 느낄 수 있게해줍니다. 디자인이 조금 독특한 점이있다면 공을 다룰때 많이 닿게되는 스트라이크존을 좀더 넓게 디자인되었으며 발등을 잘 잡아주는 플라이와이어를 사용해서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창은 발 전체에 파일론 소재를 사용해서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해줍니다.


 4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육각형모향의 패턴들이 낮고 촘촘하게 새겨져있어서 맨땅이나 짧은 인조잔디에서 보다 더 높은 효율성을 느낄 수있으며 고무소재로된 밑창이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