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상의

나이키 테크플리스 윈드러너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매번 신발 관련해서 적용된 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부터 의류 관련한 정보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가을 겨울철 운동하면서, 평상시에 입을 수 있는 바람막이를 소개해드릴텐데요 가벼우면서도 가벼워 러닝시 착용하기에 좋은 제품인 나이키 테크플리스 윈드러너 후드에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ike Sportwear Tech Fleece Windrunner Hoodie 

후드 부분: 라이닝 69%, 폴리에스테르 31% /몸통부분 폴리에스테르 34% 면소재 66% (물세탁가능)


몸에 딱 맞는 나이키 테크플리스 윈드러너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안에 반팔이나 얇은 옷을 입고 입으실거면  정사이즈를 입으시길 권해드리며 불편함없이 편하게 입고싶으시거나, 두꺼운 옷이나 여러겹 겹처서 착용하실 예정이라면 한치수 크게 입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운동용으로 입는 스포츠웨어에서 한발 더 나아가서 Nike의 윈드러너 의류들은 일상생활에서도 부담없이 착용하는 의류들로 자리매김하고있으며 신발로 유명새를 타고있던 1978년도부터 급부상했습니다. 소재 사이에 공기층에 보온성을 유지하고있는 테크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서 가벼우면서도 보온력이 좋고, 엉덩이부분이 앞부분보다 곡선형으로 내려오는 디자인을 하고있어서 커버력을 높였습니다.



남성용 9가지 색상소개

 


  첫번째줄 좌측 에있는 회색 제품은 Carbon Heather/Black/Anthracite 라는 색이며 품번은 856191-091 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중 하나이며  시리즈 자체가 화려하고 독특한 느낌보다는 모던한 느낌이 강해서 어떤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만한 색입니다.


  첫째줄 중앙에 있는 올검(Black/Black) 색상은 805145-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동일제품 아동용은 856191-010 입니다.


  1번째줄 오른쪽에 있는 그나마 가장 튀는 청록색 제품은 805145-055입니다.


  다음은 두번째줄 좌측에 있는 반백색(Light Bone/Heather/Black)은 805145-072 라는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바로 다음에 소개해드릴 올흰제품보다 색감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줄 중앙에 있는 올흰 제품은 White/Heather/Black 이라는 색이며 805145-100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신발 올흰조합과는 다르게 가을, 겨울철 남성용 흰색 자켓류는 인기가 조금 덜한편입니다. 매우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둘째줄 오른쪽에 연한 카키색은 805145-222이며 Olive/Heather/Black 입니다 아동용 제품은 856191-004 이며 Dark Stucco/Black/Anthracite 라는 색입니다.


  조금전 제품보다는 진한톤 카키색을 한 색상은 805144-330 이라는 색상입니다. 와일드한 느낌이 가을과 겨울에 정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세번째줄 좌측에 있는 진한 청록색 나이키 테크플리스는 805145-346 이며 Midnight Navy/Black 이라는 색입니다.


  마지막 3번째줄 오른쪽에 성인 남성용 파란색은 옵시디언/헤더/블랙 색이며 805145-451 아동용은 짐블루/해더/블랙 이며 856191-431 이라는 색을 지녔습니다. 남색/파란색은 의류에서는 인기있는 색상중 하나입니다.


여성용 - Women's Nike Tech Fleece Windrunner Hoodie

  첫번째줄 왼쪽에 있는 반백색 색상은 Light Bone/Heather/Black 이며 842845-072입니다.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가을, 겨울에도 밝은톤 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1번째줄 오른쪽에 있는 연한 핑크색은 Particle Rose/Black 색상이며 842845-684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두번째줄 왼쪽에 있는 올검(Black/Black) 제품은 842845-010 입니다. 가을 겨울철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입니다.


  2번째줄 바로 우측에 회색제품은 Carbon heather/Black 이라는 색상이며 842845-09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지고있습니다. 검은색 다음으로 의류에서 인기가 많은 회색톤 제품입니다.

나이키 테크플리스 윈드러너 착샷


나이키 테크플리스 조거 팬츠와 같이 세계적으로 운동복 그리고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려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시리즈중 하나입니다. 지퍼를 올려입고, 후드를 써서 보온성을 좀 더 높일 수 있고 반장갑처럼 손바닥을 감싸는 소매부분에 절개된 패턴은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1 기본이되는 원단 자체는 져지소재에 많이 사용되는 드러운 합성 스페이서 소재와 테크플리스 원단을 결합해 중량의 증가가 없이 우수한 보온성을 제공합니다. 가슴부분에 좌상단, 우상단으로 나있는 본딩 처리된 쉐브론은 나이키 윈드러너 특유의 아이코닉한 느낌을 줍니다. 곡선으로된 봉제선과 절개된 소매는 착용후 움직일때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우시(SWOOSH)로고는 왼쪽 가슴에 NIKE 로고와 함께 프린팅되어있습니다.



 2 옆에서 바라본 모습과 뒷모습인데요 3개의 패턴을 이어붙인 후드 디자인과, 위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밑단의 디자인이 앞(배)쪽에서 뒤(엉덩이)쪽으로 갈수록 길이가 길어지는 실루엣이 커버력을 제공하고 모던하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쪽에 지오픈형으로된 주머니는 본드로 바텍 처리를 해서 내구성을 높여주는 역할을합니다.

직접 착용해보고 느낀 장점과 단점


 1 정사이즈 제품 착용후 지퍼를 목끝까지 다  잠그게되면 목쪽이 좁게 나왔는지 목을 살짝 조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 편하게 입으려면 한치수 크게 입으시길 권합니다.

 3 한겨울에 외투로 입기에는 추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