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포스 미드 코디,정가품

미국 대통령 전용 비행기 에어포스(AIR FORCE)에서 이름을 따온 

나이키의 첫 에어 농구화 "나이키 에어포스"



안녕하세요 노햐입니다. 새해가 밝으면서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안그래도 오늘이 양력 1월5일 소한으로 소한에 꽁꽁얼었던 얼음이 대한에 녹는다고 할만큼 이름에서는 추워가 느껴지지 않지만 24 절기중 가장추운 시기라고하니 몸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1982년도에 하이탑으로 첫 발매를 시작하여 대략 36년간 사랑을 한몸에 받아온 신발에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나이키에서는 에어(AIR)가 들어간 최초의 농구화로 NBA유명 농구선수 찰스바클리, 모세말론 등과같은 유명선수들이 실제 플레이할때 신으면서 인기몰이를 하면서 NELLT_- Air Force One등의 노래, 국내에서는 쌈디(싸이먼 도미닉)-SIMON DOMINIC의 가사속에 어릴적 시절을 회상하면서 쓴듯한 가사 '짝퉁 백포스 꺼내 신고선 어디든 달려갔고' 등으로 아주 친근한 소재거리가 되고있는 그런 신발입니다. 


유행을 타지않는 신발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운동화(에어포스 로우 1983) 는 다음시간에 소개를 해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미드컷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성용 색상소개



  좌측 최상단에있는 베이지색(된장)제품은  AIR FORCE 1 MID 07 Premium QS "FLAX"라는 이름을 갖고있으며 Flax/Baroque Brown-Flax 라는 색상 그리고 715889-200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발매일은 2016년 11월 3일 동일색상으로 제 기억으로는 에어 트레이너 미드 된장과 에어맥스 1 된장이 같이 발매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색 3가지를 고르라면 그중 하나로 꼽을것같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릴듯한 그런 신발입니다.


  우측 상단에 검흰은 Black/White 라는 색을 지녔으며 315123-043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2016발매했던 조던1 브레드 밴드에 사용된 쭈글이 가죽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특유의  가죽맛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왼쪽 두번째줄에 검보(Black/Court Purple) 색상도 가죽맛이 인상적이며 315123-044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검은색과 보라색의 조합이 신비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바로 오른쪽 청록색으로 스우시(SWOOSH)로고가 들어간 신발은 Black/Neptune Green 색이며 품번은 315123-045 입니다.


  세번째줄 좌측에있는 올검 색상은 인기가 많은 색중 하나로 Black/Black /315123-001 이라는 고유한 이름을 가졌습니다. 고급스러움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마지막 가장큰 인기를 받고있는 우측 최하단의 나이키 에어포스 올백 제품은 White/White 색이며 315123-111이라는 고유번호를 지녔습니다. (참고적으로 나이키 에어포스 1 로우의 품번은 315122-111입니다.)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할까요....개인적으로 인류 역사?에있어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스니커즈라고 생각하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여성용,GS 컬러소개 



  왼쪽 상단에 여성용 올검은 남성용과는 조금 다른 품번을 가졌으며 남성용보다는 발볼, 길이, 등이 좁은편입니다 366731-001이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Black/Black 색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올빽포스 미드는 366731-100이라는 품번을 지녔고 White/White 색상을 가졌습니다.


  하단 두가지 제품은 한번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 GS 제품들이며 왼쪽에 검흰은 314195-038이며 Black/White ,오른쪽에 흰검은 314195-028이며 Black/White 컬러웨이입니다.


GS와 Women's는 다른 사이즈범위를 가졌으며 220~250까지의 사이즈는 GS 220부터 250(몇년전부터 250이 넘는 신발들도 발매를 했었지만 250까지라고 알고계시면 될듯합니다.) 

여성용 신발은 300mm가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에어포스 CR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 

Nike Air Force 1 Low Golden Patchwork "CR7"


곧 발매예정인 금색 패치로 깔끔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AIR FORCE CR7


에어포스 호날두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클럽중 하나인 레알마드리드(Real Madrid)에서 등번호 7번을 달고 매번 활약중인 우리형 호날두의 소박한 어린 시절을 기념하는 신발입니다. 슈퍼스타를 의미하는 금색과 깔끔하고 무난한 흰색의 조화가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한 제품입니다. 발매일은 2018년 1월 11일 나이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전 10시에 발매된다고합니다.


나이키 에어포스 코디


  청바지면 청바지, 반바지,면바지, 디스진 등 여러 종류를 불문하고 개인적으로는 옷을 입고 신발을 맞춘다기보다 신발을 옷에다가 맞춰야될정도로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나이키 에어포스 1 미드 Nike AIR Force 1 Mid

아웃솔(밑창): 고무/ 중창: 폴리우레탄/ 갑피: 합성가죽, 소가죽(일부)

로우컷에서는 볼수 없는 발목 스트랩이 달려있는게 특징이며 고유의 DNA를 유지한 모습입니다 .


나이키 에어포스 미드 정가품 구별하는 소소한 팁


  진품은 발등의 통기구명이 측면부터 2개 3개 4개 4개 가장가운데가 5개 순으로 배열이 되어있습니다.

  뒤꿈치 안감(스펀지)가 정품은 빵빵한 편인반면에 가품은 홀쭉합니다.

  중창에 아리안스(창을 한바뀌 둥글게 돌며 박혀져있는 실)가 진품은 9mm정도되는 일정한 간격으로 되어있는데 가품은 13mm 정도되는 넓은 간격으로 되어있습니다.

  토캡(앞코에 덧대여진 패턴) 끝부분이 위로 솟은 각진 느낌이 진품이며 둥글고 각지지않은 실루엣은 대부분 가품입니다.


*정확한 정가품 정보는 지식이나 카페에 자세한 사진을 올려 도움을 요청해보시는게 가장 현실적으고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1 발이 들어가는 입구부분에는 쿠션을 사용해서 발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선포(발등)부분에있는 구멍은 발에 통기가 잘 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캡과 백카운터부분에 덧대여긴 패턴들은 내구성과 발을 지지하는 지지력을 높여주며 레이저로 깔끔하게 패턴을 내서 가장자리가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2 발등의 쇠탭은 AF-1의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텀블드 가죽(쭈글이)이 사용된 제품은 전형적인 아이코닉한 실루엣에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천연가죽만 사용된 제품이 깔끔하고 멋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최초의 에어 농구화 답게 창속에 에어가 들어가있으며 우수하지는 않지만 준수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전장에 들어간 폴리우레탄 (PU) 창은 쿠셔닝과 내구성 그리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힐탑부분에 NIKE AIR 로고가 자수로 들어가있고 묵직한 느낌이 드는 그런 느낌입니다.



 4 고무소재로된 밑창은 날렵한 컵솔 컵솔을 지지해주며 다방향으로 준수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신발들과 비교했을때 닳는다는 표현보다 뭐랄까요 갈리는 느낌이 크게드는 밑창이였습니다.


착용후 느낀 장점과 단점


장점

  캐주얼 신발의 끝판왕

  사계절 착용가능

  가격대비 준수한 착용감


단점

  처음 신을때 전체적으로 조금 단단한 느낌이 들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발에 맞춰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통기력이 조금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걸을때 발가락이 접히는 부분(발등) 부분이 유연하지 않고 단단한 느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