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축구화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7 FG 사이즈,등급

반갑습니다! 신발을 전문적으로 소개해드리는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아주 자세하게 알아볼 제품군의 종류는 바로 축구화인데요 그중에서도 신었을때의 착화감이나 공을 터치할때의 감각이 뛰어나 중앙미드필더와 수비수 포지션에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착용하기에 좋다고 알려진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제품의 7번째(VII) 제품에대해서 여러가지 색상들 그리고 착용한 사진과 사이즈, 나이키 티엠포 등급,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7 축구화를 착용한 선수로알려진 대표적인 선수들은


레알마드리드 수비수 라파엘바란(Raphael Varane), 그리고 세르히오 라모스 축구화(Sergio Ramos Garcia), 다니엘 카르바할(Daniel Carvijal Ramos)


FC바르셀로나에서는 헤라르드 피케 축구화(Gerard Pique Bernabeu)

첼시FC 소속의 안토니오 뤼디거(Antonio Rudiger), 나이키 플라이니트 울트라 홍보를 하고있는 에당 아자르 축구화(Eden Hazard)


FC 바이이른 뮌헨의 제롬 보아탱 축구화(Jerome Boatenh)


이외에도 박지성 ,피를로, 호나우지뉴 등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7 색상 소개

  좌측 상단(897752-414)에 있는 하늘색 바탕에 검은색 색상이 들어간 축구화 감마블루/화이트/옵시디언/글래셔 블루 칼라이며


  우측 하단(AH7238-080)에 있는 검주 칼라는 블랙/블랙/화이트/토탈 오렌지(Black/Black/White/Total Orange) 컬러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흰파(AH7238-107)색상은 White/Blue Hero/Metallic Cool Grey/Metallic Cool Grey

  오른쪽 아래에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7 검노 색상은 897752-008이라는 품번 블랙/화이트/레이저 오렌지/볼트(Black/White/Laser Orange/Volt)컬러입니다.



  좌측 상단(897752-616)빨검 색상은 University Red/Black/Bright Crimson/White 입니다.


  오른쪽 아래(897752-003)올검 칼라는 블랙/블랙(Black/Black) 혹은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7 다크 플레티넘(Dark Platinum)이라고 불리는 모델입니다.



  마지막 검흰금 제품은 897752-002 입니다.



착용샷(착샷)

위 사진은 올검은 레알마드리드 라파엘 바란 검노는 라모스가 착용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어릴적부터 축구화하면 딱 생각나는 그런 느낌이 있는 디자인이라 무난하고 심플하면서 친근한 느낌?이듭니다.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7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칼발이신불들과 발볼이 넓지않고 발등이 낮으신분들은 정사이즈로 발볼이 넓고 발등이 정말 넓으신 분들은 5mm 크게 신는걸 권해드립니다.


나이키 티엠포 등급


기존 (변경전) - 레전드>레거시>미스틱>제니오


2018년도이후 변경후 - 엘리트>프로>아카데미>클럽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7(VII) FG 축구화

남성용 US10 (280mm)기준 대략 273g

갑피(Upper):캥거루가죽+학성플라스틱+합성가죽

창(Sole):플라스틱 소재 100%




 1 심플한 모습의 측면모습입니다. 엘리트라고 불리는 최상급 등급의 제품에만 어떤 기후에도 동일한 기능을 발휘하도록 도와준다는 ACC(All Conditions Control)기술이 적용된것으로 확인되면 외측(측면) 힐컵부분에 영문으로 적혀있는걸 육안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가미?를 연상시키는 갑피의 주름은 캥거루 가죽을 사용하였는데요 특유의 유연하고 강한 내구성을 느낄수 있습니다. 초기모델부터 유지해온 터치감과 착화감을 유지해온 모습입니다.

신발혀와 발뒤꿈치부분에는 쫀득쫀득한 느낌을주는 플라니이트(Flyknit) 소재가 사용되 지지력을 높였습니다.



 2 뒷모습입니다 티엠포(Tiempo)의 영문로고가 세겨져있으며 날렵하고 심플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인조잔디보다는 천연잔디에서 많이 사용하는 FG 제품은 나이키 그립기술이 적용된 인솔(깔창)이 사용되어서 발이 신발안에서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해주며 카라(신발 입구) 내측(발안쪽)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푹신푹신했습니다.

상단부에는 지지력을 더하기위한 플라이와이어(Flywire)기술이 적용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발뒤꿈치까지 대각선으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발을 잘 잡아줍니다.


 3 스터드 부분입니다. FEA의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모든방향에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거나 방향전환을 할때 균형감있고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