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여드름에 좋은 음식 BEST6

반갑습니다. 노햐의 신발부림 오늘 소개해드릴 유용한 정보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던 정보인데요 사춘기뿐만아니라 많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성인에게도 많이 나는 피부 트러블인 여드름에 대해서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피하면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그리고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피부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엄청나게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크게 몸 호르몬 균형이 깨지거나 피부속의 염증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에 근접하게 음식을통해 발생하는 이유에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혈당이 높은 식사를 하게되면 몸이 이를 조절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분비가 되는데 이게 호르몬 균형을 꺠서 체네 안드로겐을 많이 분비하게 됩니다. 이때 피지를 많이 분비하게되고(흔히 개기름이라고 말하죠) 끈적끈적해져 모공을 막아 안속에 피지가 차고 염증이 생기게되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인 피자 치킨 그리고 우유 관련한 치즈등의 유제품이 혈당을 높입니다.그리고 당연히 설탕이 많이 들어간 메뉴들이 해당이 되게됩니다. 탄산음료, 음료수 등을 피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설탕섭취만 줄여도 눈에띌정도로 진정되고 변하는 피부를 육안상으로 볼 수 있으니하니 속는셈치고 조절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물론 개인차이는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소개

위에서 소개해드린 메듀들은 입에 확 당기고 보통 맛있다고 많이 느끼는 종류들이며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정보는 평소 자주먹는 혹은 챙겨서먹는편은 아니실겁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고구마


어릴적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어름들이 방구많이 뀐다고 적당히먹으라고 하셨던게 생각이나네요 망가진 세포와 염증이 생겨 발생한 트러블예방에 좋고 비타민 A 그리고 C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에 좋고 변비또한 해소시켜 피부를 좋게합니다.

주의깊게 볼 부분은 베타카로틴이 다른식품들에 비해 배이상 많아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두번째 포도

몸속 피부에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건성피부인 분들에게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공급 폴리페놀 성분이 주름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후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항산화물질이 가득한 성분이 껍질에 많다고 하니 껍질채 먹는게 여드름에에 좋겠습니다.



  세번째 사과

여드름에 좋은 음식 사과! 제가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과일입니다. 아침에는 금 저녁에는 독이라고 불리는 사과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와주는 과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필자또한 실제로 느껴봤으며 아시는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상콤달콤한 맛이 아주 인상적이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탄닌이 살균작용을 하고 펙틴성분이 피부에 쌓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서 모공이 막히는걸 막아주고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걸 방지해줍니다.보통 드실때 칼로 껍질을 깎아서 많이드시는데 피부에 좋은 펙틴 성분이 껍질에 많아서 껍질채 먹는걸 권해드립니다. 오늘부터 1일 1사과 어떠신가요?



  네번째 녹차

항상화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식품이죠 자외선이나 여러가지 오염과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가 알아서 잘 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세포 조직을 재생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세포막을 강하게 해줍니다.

 카테킨 성분이 몸속 혈액이 걸쭉해지는걸 억제해주는 항염증 작용을해 균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양배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분들(지성피부)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피지가 분배되는걸 억제해줘서 깨끗하고 좋은 피부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얼굴에 붉은기를 가라앉히는데 도 좋습니다.



  여섯번째 토마토

비타민A,C 두가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폐물과 피지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리코펜 성분이 항상화 효과가 있어서 트러블이 발생하면서 생긴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먹는것도 좋지만 깨끗하게 씻은 토마토의 씨를 제거한 뒤 으깬다음 얼굴에 30분에서 한시간정도 팩을 해도 좋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임펙트있게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섯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피부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모든게 다 그렇듯이 하루이틀 먹는다고 확바뀌고 그러는 경우는 매우 드무니 인내심을 갖고 장기적으로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