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농구화

나이키 플라이 바이 로우 사이즈,기술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신발은 바로 나이키 농구화인데요. 가볍고 통풍이 잘되며 로우탑 제품이라 발목이 비교적 자유로워 민첩하고 전장이 IP파일론 소재로 되어있어서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농구화입니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통기성이 좋은 메쉬소재로 만들어졌고 백카운터와 측포(발뒤꿈치, 발측면부분) 부분을 감싸주는 패턴이 발에 안정감을 더해주고 발목주위에 쿠션을 넣어서 안정감있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가격대도 크게 부담이 되지않고 색감과 디자인도 엄청 튀지않아서 높은 가격대를 바탕으로 좋은 기능을 하는 농구화를 찾는 분들보다 착한 가격을 바탕으로 심플한 디자인, 적당한 기능성을 가진 무난한 농구화를 찾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싶은 신발입니다



나이키 플라이 바이 로우 종류

  좌측 상단에있는 검은색 바탕에 금색으로 스우시(SWOOSH) 로고가 들어간 신발은 908973-090(Code), 블랙/메탈릭 골드/안트라사이트(Black/Metallic Gold/Anthracite)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곳에서 판매하고 가장 인기가 많은 색입니다. 검금 조합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인상적입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포인트가 들어간 깔끔한 느낌의 흰검(908973-100 칼라는 화이트/블랙-퓨어 플래티넘(White/Black-Pure Platinum) 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검빨(908973-006) 농구화는 블랙/화이트-유니버시티 레드(Black/White-University Red) 색입니다.

  러닝화, 트레이닝화, 캐주얼화등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색조합이죠 검흰(908973-001), 색상은 Color:블랙/화이트(Black/White) 입니다.



  좌측 상단에있는 검파(908973-004) 색조합은  Black/Blue/White입니다


  우측 하단에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검회(908973-003)색상은 Anthracite Combo 입니다. 다른색감에서는 잘 못느겼는데 검회칼라는 나이키 에어포스맥스 CB2 디자인이 생각나네요



코디(착용샷/착샷)

로우탑 특유의 깔끔하고 유연한 느낌이 많이듭니다. 농구화같기도하고 트레이닝화같기도한 부분은 플레이용뿐만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면서 착용하기에도 크게 부담이 없어보이는 느낌이듭니다. 

나이키 플라이 바이 로우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분이 아니라면 정사이즈의 신발을 착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플라이 바이 로우 농구화

Nike Fly.By Low Basketball Shoes

OutSoloe(밑창):인젝티드 파일론+고무100%소재

MidSole(중창):텍스타일+폴리에스테르100%

Upper(갑피):합성플라스틱+고사죽+폴리에스테르100%



 1 측면부분입니다. 유연하고 민첩한 움직임이 가능한 로우컷 높이로 만들어졌으며 발이 들어가는 입구(카라)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착용자의 발에 안정감을 줍니다. 발등부분을 감싸는 패턴자체는 안정적으로 발을 감싸 지지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설포(신발혀)가 길고 뒤꿈치 상단부분에 풀탭이 있어서 신고 벗기에 편리했습니다!



 2 뒤에서본 모습입니다. 독특한 패턴이 새겨진 아웃솔 패턴이 인상적이고 묵직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많이 드는 뒷모습입니다. 중창에 사용된 IP(파일론) 창(Sole)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고 유연한 편이였습니다.



 3 발바닥에 사용된 물결 패턴은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으며 플레이시 발바닥에서 회전할때 많이 사용되는 부분에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고기능성 농구화라기보다 적당한 기술력과 가격이 소비자에게 큰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농구화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나이키 플라이 바이 로우를 소개해드린 노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