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루나컨버지2 사이즈,필독글!(Nike LunarConverge2)

반갑습니다. 신발전문블로가 노햐입니다. 작년말쯤에 루나컨버지 1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이후 4달여만에 후속작 신상품 신발에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전작과 비교했을때 웨빙고리의 색상과 힐탑부분의 쿠션부분 뒤꿈치 시천, 그리고 어퍼(갑피)에 사용된 메쉬소재등의 티가 크게 나지않을정도로 바뀌어 발매되었습니다. 메쉬조직이 넓어져서 통풍이 잘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주었고 입체형 깔창을 사용해 발바닥에서오는 착용감이 좋은점은 동일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나이키 루나컨버지2 사이즈, 남성용과 여성용의 여러가지 색상(종류)들 그리고 착샷(코디), 신발에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려고합니다! 



여성용(Men's) 색상(종류)

성별을 구분하여 작성하였지만 남성분이 여성용 제품을 착용해도 무방하며 차이는 라스트가 남성용보다 작아 발등 발볼이 좀 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분들이 여성제품을 신을때에는 칼발이시면 정사이즈, 보통은 5mm크게 신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908997-010 , Color:다크 그레이/퓨어 플래티넘/쿨 그레이/화이트(Dark Grey/Pure Platinum/Cool Grey/White)라는 고유한이름을 가진 좌상단에 진한 회색칼라는 회색특유의 심플하고 군더더기없는 특징을 보여줍니다.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법한 느낌입니다.

  908986-005 올검(Black/Black) 색상은 908997 002 입니다. 무게감있고 심플한 느낌이 많이드네요



  왼쪽 위에있는 진한 핑크색상은 908997-600 이며 Rose/Gunsmoke 라는 컬러를 가졌습니다.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색이라 생각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검핑색상은 908997 006, 안트라사이트/선셋 펄스-다크 그레이-화이트(Anthracite/Sunset Pulse-Dark Grey/White)라는 고유한 번호와 색상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성용 제품들중에서 색조합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남성용(Men's) 칼라

  좌측 상단에있는 네이비/블랙 색상(Color)은 블랙/화이트 실버-딥 로얄 블루-화이트(Black/White Silver - Deep Royal Blue-White), 908986-004 입니다.

  우측 아래에있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이들어간 진리의 색상 검흰은 Sequoia/White-Black , 908986-300 입니다.



  품번:908986-011, Color:퓨어 플래티넘/블랙-화이트(Pure Platinum/Black-White) 라는 제품 코드를 가진 좌측 상단에 흰검 제품


  우측 하단에 회색조합으로 이루어진 Color:건스모크/안트라사이트/하이퍼크림스(Gunsmoke/Anthracite/Hyper Crimson), Code:908986-005 등의 색도있습니다.




코디(착용샷/착샷)

전작과 비교했을때 육안상으로 크게 차이가 없는 느낌이 강합니다. 제품자체도 엄청 독특한 원단이나 색상, 디자인을 하고있는 신발이 아니다보니 반바지, 청바지, 면바지/캐주얼/클래식 빈티지 등여러가지 스타일에 두루두루 무난하게 잘 어울릴거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루나컨버지2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발볼이 엄청 넓거나 발등이 넓은분들은 5mm 크게 칼발이시거나 볼이나 등이 없으신분들은 기존에 신으시던 정사이즈로 착용하시면 잘 맞게 피팅될거라 생각합니다.




나이키 루나컨버지2 적용된 기술

나이키 루나 커버리지 2(컨버지2) 러닝화

Men's/Women's Nike LunarConverge2 Running Shoes

Outsole(밑창)소재:플라스틱90%+고무10%+인젝티드 파일론 소재

Midsole(중창)소재: 텍스타일, 폴리에스테르100%

Upper(갑피)소재 폴리에스테르100%+합성 플라스틱 소재

남성용 280mm(US10)기준 255g

여성용 250mm(US8)기준 203g

오프셋(Offset): 1cm



 1 측면모습입니다. 전작에비해 메쉬구멍크기가 커기도 마감부분이 좀더 섬세해진 느낌입니다. (나이키가 일부로 일처리를 두번에 나눠한  느낌아닌 느낌ㅡ.ㅡ.....) 큼지막한 메쉬소재는 무척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느낌이 정말 강했습니다.

발등부분에 착용자의 발모양에맞게 크게를 조절하는 신발끈 부분에 사용된 웨빙고리(플라이와이어 기술의 보급형)가 사용되서 신발을 신는사람의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뒤꿈치 부분이 전작과비교했을때 쿠션감이 더해져 푹신푹신하고  카라(발이들어가는 입구)에는 쿠션이 들어가서 발목에 느껴지는 안정감을 더했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고 깔끔한 외형이라는게 한눈에 딱느껴집니다. (뭔가 아쿠아슈즈같은 느낌이 나는것같기도하네요ㅡ.ㅡ...ㅋㅋ)



 3 전작에서는 없었던 시전과 힐탑부분의 쿠션이 발을 잘 잡아주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나이키로고도 안보이는 무척 심플한 뒷태입니다.

나이키 루나컨버지 제품과 동일한 창(Sole)이 사용된것으로 확인되며 전장에 파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이중밀도로 구성되어있어서 발바닥이 닿는부분에는 푹신한 IP폼을 이를 감싸는 IU캐리어폼을 사용해 안정적이면서도 푹신푹신한 느낌이 장점입니다.



 4 몰드처리되어 만든어진 폼은 착용자의 발이 구부러질때 힘의 전환이 효율적으로 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충격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발가락부분과 발뒤꿈치에 검은색으로 사용된 부분은 지면과의 마찰로인해서 밑창이 많이 닳는 부분에 고무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였고 미끄러지지않고 안정적인 추진력을 받을 수 있게 접지력이 준수했습니다.


Nike lunarConverge2 신발의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착한 가격대비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신발이며 색상도 무난하고 여러가지여서 선택의 폭이 넓고 운동할때 신을 운동화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신을 다목적 운동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