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 허라취 드리프트 사이즈,필독글(Nike Air Huarache Drift)

반갑습니다 신발 전문 블로거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하는 신발은 색상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고 네오프렌소재를 사용해 양말처럼 발에 쫀득쫀득한 느낌이 오는 나이키 허라취 드리프트(Nike Air Huarache Drift) 제품입니다. 일반과 프리미엄 두가지 제품에 대해서 여러가지 색상들과 권해드리는 사이즈 그리고 코디/착용샷(착샷)과 적용된 기술까지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신발 자체는 1991년도에 나이키의 유명 디자이너이자 에어맥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팅커 헷필드(Tinker Hatfield)가 처음으로 만들 신발입니다 이름이 조금 독특한데? 재채기할때 나오는 소리인가? 어느나라 언어지? 라고 분명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또한 그랬습니다! 일반 허라치와 울트라 제품과는 다르게 스트릿 패션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게 만들어져 어떤 스타일에도 잘 코디가 될법한 디자인입니다. 색다른점은 측포부분에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는 마름모 모양의 키트가 있어서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점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바로 아메리카 대륙에 있던 인디언들이 신고다니던 샌들(허라치)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여름에 물위에서 타는 레저스포츠중 하나인 수상스키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서 네오프렌 원단에다가 스판덱스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만들게 된것이 바로 지금의 나이키 에어 허라취의 시초가 되었다고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양말과같은 착용감을 느낄수 있는 쫀득쫀득한 소재인 플라이니트(Flyknit)를 개발하기전 영향을 받았던 제품이 바로 네오프렌과 스판덱스 소재로 만든 허라취이진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없으시길....^^)


나이키 허라취 드리프트 프리미엄 색상 소개

남성240mm~330mm/여성220mm~250mm(GS)

  왼쪽 위에 시원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강한 흰파검 색상은 Color:화이트/블랙/헤이서 블루(White/Black/Racer Blue) 이며 제품 코드(Code:AH7335-103)입니다. 신발의 디자인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조합된 색감도 평범한 느낌보다는 활동적이고 화려한 느낌이 강하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색상선택에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오른쪽 아래에 흰색 갑피에 검은색과 하늘색 그리고 핑크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흰검핑 컬러는(Color) 퓨어 플래티넘/레이서 핑크/블리치드 아쿠아/블랙(Pure Platinum/Racer Pink/Bleached Aqua/Black-AH7335-003)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뜨는 색상입니다.

  왼쪽 위 검흰보 색상은 Color:화이트/블랙/하이퍼 그레이프(White/Black/Hyper Grape), 고유번호는 AH7335 101 입니다. 유니크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오른쪽 아래 검파빨 신발의 컬러는(Color) 블랙/러쉬 오렌지/라군 펄스/러쉬 바이올렛(Black/Rush Orange/Lagoon Pulse/Rush Violet), 코드(Code):AH7335-002 입니다. 알록달록한 느낌이 건담칼라같기도하고 10대, 20대, 30대 의 연령층에서 많이 선호할만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올검(Color):블랙/화이트/안트라사이트(Black/White/Anthracite), 품번(Code):AH7335-001 입니다.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법하고 코디하기에도 무난할듯합니다.


  흰회주 AH7335-102 (화이트/다크 그레이/러쉬 오렌지-White/Dark Grey/Rush Orange) 색상입니다. 심플한듯하면서도 유니크함이 느껴집니다 


나이키 허라취 드리프트(240mm~330mm)

  좌상단에 있는 흰검(오레오) 칼라는 블랙/화이트/세일(Black/White/Sail) , 품번은 AH7334-002 입니다. 올검, 올흰, 검흰 등등 많은 분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아오고있는 색조합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220mm부터 250mm까지 발매하는 Gs는 943344-002, 보통 120mm~160mm까지 발매하는 TD 859595-102도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진한 빨강색은 AH7334-600 이라는 고유한 품번 그리고 팀레드/화이트(Team Red/White) 색상을 가졌습니다. 아동용 제품으로 나왔지만 여성분들이 많이 착용하는 GS로 품번이 943344-60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좌측 상단에 베이지톤 신발은 라이트본 칼라이며 Light Bone/Black 이라는 색상을 가졌으며 품번은 AH7334-001 입니다. 올백 색상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선택하곤합니다. 뭔가 조금 신은듯한? 빈티지한 맛이 나서 개인적으로는 올흰보다 선호하는 편입니다.


  일반 올블랙 색상입니다 AH7334-003 , 블랙/화이트(Black/White) 색상입니다. 아동용(GS):943344-001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측 상단에 네이비과 검정조합의 색은 썬더 블루/블랙/화이트/데저트 샌드(Thunder Blue/Black/White/Desert Sand) 색이며 고유한 번호는 AH7334-401 입니다.


  우측 하단에 흰색 바탕에 형광색 톤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색상 AH7334-102, 화이트/블랙/블루 네뷸라/블랙(White/Black/Blue Nebula/Black) 이라는 고유한 이름을 가졌습니다.


  좌측 상단에 흰빨검 제품은 짐레드/블랙/볼트/화이트(Gym Red/Black/Volt/White), AH7334-601 입니다. 아동용(GS):943344-601 사이즈도 있으니 구매하시는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하단에 검형흰 신발은 볼트/화이트/블랙(Volt/White/Black), AH7334-700 이라는 고유한 번호와 색을 가졌습니다. 



  왼쪽 위에있는 검흰 색상에 카운터부분이 카키색으로 들어간 제품은 Sequoia/Black/White/Light Bone 색이며 ,AH7334-300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블루그레이 제품은 Diffused Blue/White 색이며 품번은 AH7334-400 입니다 동일색 여성/아동용으로 많이신는 GS 사이즈는 943344-003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파검핑(blur Nebula/Black/Black/White) , 신발은 AH7334-4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이외에도 220mm~250mm 제품으로 검흰(Black/Anthracite/White/anthracite/943344-008, 흰노검-943344-004, 올리브(Olive/Total Crimson):943344-200) 등이 있습니다.



스트릿 패션과 잘  코디될 수 있게 디자인된듯해보입니다. 츄리닝, 조거팬츠, 면바지,  청바지등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법한 느낌이며 색상 자체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넓고 가격대비 착용감이 준수한 신발입니다. 

나이키 허라치 드리프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평균사이즈 신는분들도 적어도 5mm 크게 신어야했던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는 다르게  칼발부터 평범한 발볼과 발등을 가지신분들은 정사이즈 볼이나 등이 있으신분들은  5mm 크게 신으시면 이쁘게 피팅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적용된 기술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성/GS 나이키 허라취 드리프트

Men's/GS Nike Air Hurache Drift 

아웃솔(밑창)소재: 플라스틱70%+고무30%

미드솔(중창)소재: 파일론+TPU

어퍼(갑피)소재:폴리에스테르100%+합성플라스틱 소재

 1 드리프트 제품을 신어보신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쫀득쫀득한 느낌과 특히 뒤꿈치의 쿠션감이 좋았다는점입니다! 위사진 핑크색 부분이 위에서 말씀드린 키드인데요 저렇게 탈부착가능하고 발등에오는 압박감을 뒤꿈치 부분에 TPU소재의 클립 측면의 V자 형태로 되어있는 부분을 통해 조절할 수 있어서 싸이즈가 미스나거나 조금 크게 신는다고 해도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을정도였습니다.


봉제선이 없는 갑피디자인에 함께 섞어진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는 통기성이 뛰어나고 무척이나 가볍습니다. 착용자의 발과 신발을 잘지지해주는 기술인 플라이와이어(Flywire)가 통합된 형태로 적용되었습니다.



 2 뒷모습입니다. 힐탑(뒤꿈치 윗부분)에는 나이키(NIKE)로곡와 함께 뒤꿈치를 지지해주는 패턴이 들어가있으며 기존 허라취 디자인와 전체적으로 봤을때 크게 다른부분은 없어보입니다.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리함을 더하기위해서 풀탭을 설포와 힐탑에 사용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창(MidSole)은 사람 발의 굴곡에 맞게 디자인되어 착화감이 좋고 에어 유닛이 들어가있어서 충격흡수가 잘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3 말씀드린 플라이와이어와 측포부분의  키트입니다. 끈을 넉넉하게 풀수 있고 조일수 있게 디자인되어있으며 제품 구성에는 신발끈이 2개 들어가있습니다.



 4 슈레이스(신발끈)는 빛반사소재(스카치)가 들어가있어서 야간 착용자들을 위한 편리성을 더했고 밑창(Outsole)은 발이 자연스럽게 굽어질 수 있도록 유연홈이 세로로 가있으며 지면과 마찰이 일어날때 밑창이 닳는걸 줄여주고, 지면과의 준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도록 고무소재를 발앞부분과 뒷부분에 배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