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 2 사이즈/필독글

안녕하세요!! 신발 전문 블로거 노햐입니다. 오랫동안 그래왔던것처럼 이번 글을 통해서 아주 자세하게 파헤쳐볼 신발은 2017년 국내에선 지디를 시작으로 연말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OFF-WHITE) X 나이키 콜라보 제품까지 일년내내 큰 인기를 끌었던? 러닝화의 후속작인 나이키 베이퍼맥스 2입니다.



1978년도 첫 선을 보였던 에어 유닛(AIR UNIT)이 탑재된 신발이후 지금까지 에어기술을 사용한 신발을 만든어진 발매년도나 특정인물을 기념하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발매가 되었습니다.


4년동안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팀의 4년동안 연구끝에 통기성이 뛰어나고 지지력이 좋고 기존보다 원단의 낭비를 60%나 줄일수있는 소재인 플라이니트(Flyknit)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어퍼(갑피)를 삭라이너(Sockliner)와 중창(미드솔) 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에어(AIR)기술을 느낄 수 있는 베이퍼 맥스 창(Sole)을 결합한 제품을 만들어냈습니다.

기존 에어유닛이 들어간 신발들은 전체적인 부분에 최대한 많은 충격흡수력을 느낄 수 있게함이였지만 나이키 베이퍼맥스 2는 업그레이드되어 발이 지면을 치고나갈때 각각의 러그 사이 사이로  수축되는 부분에있는 공기가 다른 러그로으로 이동하면서 압력을 증가시켜 효과적인 공기이동이 가능하게해 착용감이 더 좋아진점입니다. 


 1 인솔(깔창)이 시간이 지날수록 얇아지는것 같아 사소한 부분에서 원가절감을해서 내구성이 떨어지는것 같다 라는 의견도 있었고.

 2 창(Sole)에서 걸을 때마다 듣기싫은 삑삑 소리가 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3 착화감은 뛰어나지만 기능대비 가격대가 부담이 된다. 라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남성용(Men's) 240mm(US6)~330mm(US15) 종류(색상)

  왼쪽 위에있는 흰검 조합의 Color:화이트/블랙/블랙(White/Black/White) , 제품코드(Code):942842-103 입니다. 깔끔한 느낌의 갑피에 백카운터에 사용된 강화제가 검은색으로 되어있는데요 유연하면서도 단단한느낌이 듭니다. 봄이나 여름에 깔끔하게 코디하기에 좋을법한 느낌이 많이듭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검흰(color:블랙/다크 그레이/메탈릭 실버/화이트-Black/Dark Grey/Metallic Silver/White, Code:942842-001) 신발은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상관없이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연령에 상관없이 어떤 스타일에도 잘어울릴듯한 다재다능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좌측 상단에 회색과 청록색으로 이루어진 색상은 화이트/블랙/더스티 카투스/클리어 제이드(White/Clear Jade/Dusty Cactus/Black) 품번은 942842 104입니다.


  검은바탕에 청록색과 핑크색 조합은 블랙/화이트/더스티 카투스/핫펀치(Black/White/Dusty Cactus/Hot Punch), 942842-003입니다.



  좌측 위에있는 흰핑?흰보? 칼라는 화이트/하이드로겐 블루/핑크 빔/블(White/Hydrogen/Blue/Pink Beam/Black), 품번:942842-102 입니다.


  우측 아래에있는 깔끔한 올백 베맥 플라이니트2는 Color:화이트-세일/라이트본(White-Sail/Light Bone) 칼라이며 942842-100 의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여성용(Women's) Vapormax Flykint 2 색상 220mm(US5)~290mm(US12)

  심플 무난의 끝판왕 검흰 제품은 블랙/다크 그레이/메탈릭 실버/화이트(Black Dark Grey/MEtallic Silver/White), 942843-001 이며 남성용과 여성용 품번이 다르니 유의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진한 회색바탕에 핫핑크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신발은 942843-004 Color:건스모크/블랙/블루 오빗/핑크 블라스트(Gunsmoke/Blue Blue Orbit-Pink Blast-Blue Fury-Glacier Blue)입니다.



  좌상단 검청핑 신발은 블랙/화이트/더스티 카투스/핫펀치 Black/White/Dusty Cactus/Hot Punch), 942843 003 입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귀여운 느낌이 드는 베이지톤 신발은 발매전 라이트 크림 색으로 알려져있었으며 Light Cream/White/Metallic gold Star 색상이고  Code:942843-2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핑크톤 신발은 942843-104, 화이트/울트라마린/핫 펀치/블랙(White/Hot Punch/Black/Ultramarine)이라는 고유한 이름을 가졌습니다.


  흰핑 제품은 화이트/블랙/하이드로겐 블루/핑크 빔/이글루(White/Hydrogen Blue/Pink Beam/Black), 942843-102 입니다.



  마지막! 강렬하고 유니크한 색감이 인상적인 크림슨 펄스 색상은(Crimson Pulse/Coral Stardust/Sail) 제품코드는 942843-800 입니다.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보입니다.



코디, 착용샷(착샷)

왼쪽 위사진처럼 스포티한 느낌으로 신기에도 정말 좋고 중간과 우측 사진처럼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으로 신기에도 좋아보입니다. 기존에 있던 1시리즈들보다 백카운터부분이 견고해지고, 화려해진? 느낌이 강해 스포티하며 유니크한 느낌이 전작보다 추가된것 같습니다.

나이키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 2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발볼이 넓으신 분들이나 발등이 넓으신분들은 최소 5mm, 최대 10mm 까지 크게 신으시는 걸 권해드리며 칼발이시거나 평균사이즈 발 크기이신분들은 정사이즈로 신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양말과 같은 착용감이 드는 플라이니트(Flyknit) 소재를 사용하다보니 발에 살짝 끼는 느낌이 있을 수 있는점 감안하셔서 구매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왜 발이편한 운동화 일까요!?

Men's/Women's Nike Air VaporMax Flyknit 2 Running Shoes

남성/여성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 2 러닝화

밑창(OutSole)소재:고무10%+플라스틱90%

중창(Midsole):텍스타일+나일론 100%

갑피(Upper):폴리에스테르100%+합성가죽+합성플라스틱

오프셋(Offset):10mm



 1 베이퍼맥스 창을 사용한 97/98맥스,플러스, 목2, 처카 슬립, 유틸리티 등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기호를 사로잡는 여러 독특한 제품들이 정말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대표가되는 디자인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이 되겠습니다. 


발등부분처럼 구멍이 큰부분은 통기성을 더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려한 부분이고 토캡처럼 촘촘한부분들은 발에 지지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적시적절하게 패턴이 짜여졌습니다. 발과 신발을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플라이와이어(Flywire) 기술과 플라이니트(flyknit) 소재가 사용되 양말을 신을것과같은 쫀득쫀득한 핏팅 가능합니다.

창은 정말로 가볍고 반웅성이 뛰어나 착용감이 좋으며 갑피바로아래에 창을 붙여놓았기때문에 기존 에어가 들어간 신발들보다 쿠션감이 더 잘 느껴지게 만들어졌습니다.



 2 전작인 1탄과 달라진점을 하나꼽자면 바로 백카운터(뒤꿈치)부분인데요 플라스틱소재의 강화제를 덧대여서 발목이 틀어지는걸 방지하며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할 수 있도록 힐탑부분에 풀탭(고리)를 달아놓아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야간 착용자들을 위한 빛반사소재(스카치)를 사용해 러닝화의 기능성을 더했습니다.



 3 밑창(아웃솔)의 모습입니다. 분리되어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창은  공기의 이동이 원활하도록 하나로 통합되어있어 쿠션감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내측과 외측 뒤꿈치, 발가락부분에 신발을 신으면서 지면과의 마찰에 의해서 많이 마모가 되는 부분은 고무포드를 사용해서 오랫동안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내구성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