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맥스 90 EZ 사이즈,필독내용-Nike Air Max 90 EZ

반갑습니다 노햐의 신발부림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하는 신발은 87년도에 눈으로 보이는 에어(AIR)를 탑재한 신발! Air Max 1 신발 이후 3년뒤인 1990년도에 비슷한 디자인으로 더 커진 에어 유닛(AIR UNIT)이 들어간 신발 나이키 에어맥스 90 시리즈의 EZ 버전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조던11 의 설포를 생각나게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갑피에 사용된 메쉬소재와 합성가죽 소재가 만나 가죽특유의 착용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으며 뒤꿈치에있는 에어맥스 유닛을 통해서 충격흡수가 좋고 우수한 탄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부분은 여러가지 색상(Color), 그리고 코디(착샷), 그리고 권해드리는 사이즈와 , 신발에 부분부분 적용된 기술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Men's 색상(종류) 소개

  왼쪽 상단에있는 검흰 색상은 Code:AO1745-001, 칼라(Color):블랙/블랙-화이트(Black/Black-White)입니다. 가장 무난한 색감이라 여러가지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릴법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프라레드(Infrared) 색상이 생각나게하는 색상(마징가라고도 불리기도하죠 ㅎㅎ)은  Color:퓨어 플래티넘/울프그레이/블랙(Pure Platinum/Wolf Grey/Black)이라는 색이며 품번(Code):AO1745-002 입니다.색감이 들어간 색상중에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나이를 불문, 남여 성별을 불문하고 신어도 좋을법한 색조합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듭니다.



  왼쪽 위에있는 진한 회색바탕에 형광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색상(Color):쿨그레이/볼트/안트라사이트-다크 그레이-화이트(Cool Grey/Volt/Anthracite-Dark Grey-White) 이며 품번(Code):AO1745-003 입니다. 에어맥스 95제품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색이라고 생각되면 OG 형광의 칼라가 생각나게하는 조합입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파검주 색상은 Color:레이서 블루/토탈 크림슨/블랙(Racer Blue/Total Crimson/Black)이며 품번(Code):AO1745-400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색들중에서 가장 눈에 확들어오는 유니크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아주 깔끔한 느낌의 올흰(올백) 칼라(Color):화이트/화이트(White/White)이며 제품코드(Code):AO1745-100 입니다. 봄이나 여름에 깔끔하게 신어주기에 너~~~무 좋을듯합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회검파 색상은(Color):울프 그레이/쿨 그레이-블랙-레이저 블루-화이트(Wolf Grey/Cool Grey-Black-Laser Blue-White)이며, 고유한 번호는 Code:AO1745-004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0 EZ 키즈(Pre-School, GS(BG,GG))

  벚꽃이 생각나는 핑크색은 Color:Coral Stardust/Black/White/Coral Stardust, Code:AH5212-600 입니다. 남아보다는 여아가 잘 어울릴듯한 느낌이며 해당사이즈는 225mm~250mm 까지 발매되었습니다. 한국 여성분들도 많이 신는 사이즈입니다.

  오른쪽 아래 회색 검은색 빨간색 조합 Color:울프그레이/블랙/브라이트 크림슨/쿨그레이(Wolf Grey/Black/Bright Crimson/Cool Grey), Code:AH5211-002라는 교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남성용과는 다른 품번을 가진점 유의하셔서 보시길바랍니다.



  아동용 검흰 칼라는 Color:블랙/화이트/블랙(Black/White/Black), 품번(Code):AH5211-005 입니다.


  오른쪽 위에있는 제품은 165mm~220mm까지 사이즈가 있으며 Color:Coral Stardust/Black/White/Coral Stardust , Code:AO7441-600입니다.


  우측 하단에있는 PS사이즈 검흰은 Black/White/Black, AO3291-005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이키 에어맥스90 EZ 코디,착샷

기존 오리지널 90맥스는 캐주얼하고 조금은 클래식한 느낌이 들었다면 이번에 디자인이 조금 변형된 EZ 신발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해진듯한 느낌이 듭니다. 옷입을때 코디하기에도 어려운 느낌은 아니라고 생각되며 청바지, 면바지, 운동복등 여러가지 스타일에 무난하게 잘 어울릴거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0 EZ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분들은 제외하고는 평소에 신으시던 정사이즈로 신으시길 권해드리며 볼이나 등이 있으신분들은 5mm크게 신으시길 바랍니다.



신발에 적용된 기술 소개 (장단점)

Nike Air Max 90 EZ Shoes

나이키 에어맥스 90 EZ

갑피(Upper)소재: 폴리에스테르100%+합성고무+합성가죽

중창(Mid-Sole)소재:폴리에스테르(Polyester)+텍스타일(Textile)

밑창(Out-Sole)소재:고무60%+플라스틱40%+인젝티드 파일론 소재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갑피는 많이 알고 계시는 메쉬와 가죽소재가 주로 사용되어 통기성과 적절한 지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합니다.

선포부분만보면 나이키 스피드 터프 느낌도 나는것같고 아쿠아 삭 느낌도 나는듯해보입니다. 신발끈 부분은 조던11, 아디다스의 튜블라도 생각나네요 전체적으로 스포티하고 깔끔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2 측면 모습입니다. 선포(발등)부분과 슈레이스(신발끈) 부분을 제외하고는 디자인이 기존 에어맥스 90과 동일한 느낌입니다. 창(Sole)은 이중밀도로 구성되어있는데요 IU 캐리어 폼과, IP 파일론 폼이 적절하게 사용되어 착용자의 발에서 우수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중창과 밑창은 OG 제품보다 실루엣이 낮아져서 날렵해진 느낌을 줍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앞쪽에는 없지만 뒤쪽에는 에어맥스 유닛이 사용되어 착용자가 걷거나, 뛰거나 일상생활등을 할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주는 역할을합니다. 

Air Max 90 특유의 힐탑 로고도 동일하며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리하기위해 설포(신발혀)와 힐탑(뒤꿈치 윗부분)에 풀탭을 달아놓았습니다.



 4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중간중간 홈이 파여있는 모습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실텐데요, 지면과 밑창이 닿지않는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서 무게를 줄였으며 착용자의 발이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의 앞쪽과 뒤쪽에 사용된 검은색의 고무밑창은 바닥과의 접지력을 높여주고 마찰이 일어날때 마모가 되는걸 줄여주는 역할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