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플렉스 TR 8 사이즈, 장단점(Nike Flex TR 8)

반갑습니다. 노햐가 신발관련 리뷰, 소개글만 벌써 283번째가 되는 시간입니다. 얼마되지않은거같은데 벌써 이렇게 많은 정보를 다루게되어 너무 기쁘네요 ㅎㅎ 지금보다 더 유용한 패션/신발 관련 소개글을 올려드릴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헬스, 크로스핏등의 트레이닝 운동을 할때 신기에 좋은 나이키 플렉스 TR 8 트레이닝화에 대해서 여러가지 색상, 적용된 기술 그리고 권해드리는 사이즈까지 아주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듀얼 폼 솔을 바탕으로 준수한 쿠션감과 트라이 스타 아웃솔 패턴은 다양한 방향에서 발이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홈이 나있으며 밑창이 많이 닳는 부분위주로 고무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플라이메쉬 소재를 사용한 갑피(Upper)가 통기성, 경량성이 뛰어나며

플라이와이어(Flywire) 기술을 사용하여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하는 나이키



색상(종류)소개

  왼쪽 위에있는 올흰 색상은 화이트/퓨어 플래티넘/울프 그레이/메탈릭실버(White/Pure Platinum/Wolf Grey/Metallic Silver)이며 924339 001(AJ8168-010)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봄과 여름에 깔끔한 느낌으로 코디하기에 좋을법한 느낌이 많이듭니다. 사진상으로는 푸른빛이 살짝 도는것같네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검은색 갑피에 흰색 스우시(SWOOSH), 창(Sole)을 사용한 검흰 칼라입니다. 924339 001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으며 블랙/안트라사이트/화이트(Black/Anthracite/White) 색입니다.



  좌측 상단에있는 회색 바탕에 민트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회민 칼라는 울프그레이/화이트/퓨어 플래티넘/이글루(Wolf Grey/White/Pure Platinum/Igloo) 색상이며 품번은 AJ8168-003입니다. 여성용 제품답게 색상이 전체적으로 차분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우측 하단에 있는 흰색 바탕에  살색으로 이루어진 신발의 색상은 Vast Grey/White/Crimson Tint이며, 924339 016 입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여성용 나이키 플렉스 TR 8 트레이닝화

Women's Nike Flex TR 8 Training Shoes

발볼 선택가능(Regular/Wide)

사이즈:220mm~290mm(5~12)

무게:245mm 기준 196g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사용된 소재를 메쉬소재이며 가벼움은 물론이고 통기성까지 우수합니다 발등 중간부분에 부분적으로 사용된 소재는 플라이와이어와 함께 발등부분을 조금 더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이 들어가는 카라(입구)부분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2 측면모습입니다. 신발자체가 지지력과 접지력을 위주로 많이 생각해만들어진 무거운 트레이화들과는 조금 다른부분이 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한 IU 폼은 가볍고 유연하며 튼튼합니다.



 3 백카운터 부분에는 나이키 트레이닝(NIKE TRAINING)이라는 영문 폰트가 새겨져있으며 심플하면서도 탱탱하고 날렵한? 느낌이 듭니다.



 4 유연함이 돋보이는 신발의 아웃솔(밑창)입니다. 칼집을 낸듯한 홈들은 움직을떄 자연스럽게 벌어져서 유연하게 발이 구부러지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삼각형 별모양 패턴은 착용후 움직일때마다 IU폼을 노출시켜 이완과 수축이되는 구조를 갖추고있어서 압력을 고루 잘 분산시켜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위 사진에서 아웃솔 회색부분을 제외하고 민트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바로 고무소재를 사용한 부분들인데요 내구성을 높이면서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합니다

.

나이키 플렉스 TR 8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국내 나이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판매될지 모르겠으나 해외의경우 Regular/Wide 두가지로 발볼을 선택 가능합니다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발볼이 넚지않고 발등이 낮은 칼발이신 분들은 정사이즈를 등이 높거나 볼이 널다면 5mm크게 신는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