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TOP5 +저칼로리 음식

반갑습니다. 다가오는 봄 혹은 여름에는 덥기때문에 소매나 바지의 길이가 추운 겨울에 비해서 짧아지고 헐렁해지기 마련입니다. 이에 자연스럽게 몸이 드러나기떄문에 벌써부터 미리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정말 많아 관련된 정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포만감이나 장기를 원활하게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TOP5 + 추가적으로 몇가지더!

그리고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음식들에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ARE YOU READY!?!?!?

가즈아!!!!!!!!!!



우선  음식만으로 살을 빼려고 하시는 분들!!!!!!! 적당한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식단조절과 운동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가면서 무리하지말고 다이어트 하셔야 몸에 무리도 가지않고 다시 살이쪄버리는 요요현상을 미리미리 천천히 대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에 운동+휴식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는 바로 양배추!

 1 비타민과 미네랄, 철분과 칼륨등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채소이며 살을 헬스,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의 여러 운동을 하시면서 식단관리도 함꼐 하시는 분들이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배부르다는 느낌을 받고 열량(Kcal)이 낮아 도움이 되기때문입니다. 몸속에 있는 염분의 균형을 고르게 해주고 수분과 섬유소가 많아서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해줘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두번째 두부

 2 한국인의 밥상에서 많이보이는 콩을 사용해서 만든 식품인데요 콩을 불려 비지를 짜서 간수를 넣어 만든 단백질 덩어리로 알려져있습니다. 

양배추처럼 칼로리가 낮으며 흡수율이 좋아 체네에 빨리 흡수되며 텁텁한 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을 포함하고있어 혈관에 붙어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동맥경화는 물론이고 살을 뺴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음식 세번째 미역!

 3 흔히 우리나라에서는 출산하고 먹는 국에 사용되는 식재료로 알려져있으며 평상시에 먹는 일반적인 국들과 비교했을때 칼로리가 적은 편입니다.

몸에 흡수되면 히스타민이 혈압을 낮추고 각종 회복과 해독을 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붓기를 빼주고 피를 깨끗하게하며 몸속에 필요없는 수분을 원활하게 배출하게해주는 기능을해서 하체 비만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넷째! 다재다능한 연어!

 4 이쯤되면 제가 지속적으로 중복해서 말씀드리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바로 원활하게 배출하고 열량이 낮은점 정도가 되겠습니다. 연어또한 생선치고 칼로리가 낮은편이며 단백질성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최근에는 FTA등의 채결로 가격부담이 덜해져 무한리필등의 음식점들이 많이 보이고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머리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는 성분인 EPA와 DHA가 들어있어서 성장기에있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중성지방의 수치를 내려주는 단백질과 오메가3 성분덕분에 신진대사를 개선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렙틴(Leptin) 이라는 성분이 호르몬의 분비를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네번째로 선정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먹어도 살이 안찌는!? 저칼로리 음식

  오이입니다. 100g 당8kcal 정도가 되는 아주 낮은 열량을 가진 수분덩어리 채소이며 포만감을 주면서도 수분보충에도 좋아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입니다.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며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은 드셔보시는것도^^...



  다음은 칼로리가 낮은 뿐더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등의 여러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는 두유입니다. 옛날에는 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게되는 유당불내증을 가진 어린 아이들에게 대체 식품으로도 알려져있었죠. 

저도 어릴적에 처음 접할때는 맛이 거북했는데 지금은 고소하고 달달한게 우유보다 나을때도있습니다ㅎㅎ




  마지막은 계란입니다 하루 하나의 계란 섭취는 몸건강에 정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칼슘과 비타민E, D, A 등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도움을 주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총 7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그랬듯이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