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조던 포뮬라 23 로우 사이즈,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신발은 나이키 조던 라인중 농구화같은 느낌보다는 러닝화나 데일리 운동화로 신기에 좋을법한 아주 귀여운 신발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던 11 디자인의 느낌도 나고, 아디다스 튜블라 느낌도 나고, Y-3(요지야마모토)의 콰사느낌도 난다고 생각하는 그런 신발입니다. 왜 지금에서야 이런 멋진 신발이 있는지 알았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가벼운 무게를 바탕으로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않고 평범한듯 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 일상생활, 간단한 운동을 할때 부담없이 데일리화로 신기에 좋을법한 신발입니다. 

제품 자체는 나이키 조던 10 신발에서 아이코닉하고 디테일한 부분을 모던하게 새롭게 재해석한 신발입니다.



조던 포뮬라 23 로우 색상(종류)

  위에있는 검은색과 흰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제품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있는 검흰 칼라는 블랙/블랙/화이트-Black/Black/White 색이며 품번은 919724-021 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의 계절상관없이 무난하게 신을 수 있을것같은 느낌입니다.

  하단에 아주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인 반백색톤의색(Light Bone/Light Bone)은 919724-005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사계절 무난하지만 봄이나 여름에 신기에 좋을법한 느낌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올검 칼라는 블랙/블랙(Black/Black/Black)색상이며 제품 코드는 919724-012 입니다. 일부 제품들은 올검색상이되면 조금은 투박하고 촌스러운 느낌이 있기 마련인데 조던 포뮬라 23 제품은 전혀 그런 느낌이 드는것같지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날정도인듯합니다! 하하


  오른쪽 하단에있는 조금전 위에서 소개해드린 반백색(라이트본) 칼라보다 하얀색인 올흰제품이 되겠습니다 퓨어 플래티넘/퓨어 플래티넘/화이트-Pure Platinum/Pure Platinum/White 라는 칼라이고 제품코드는 919724-015 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제품은 검흰이긴한데 맨위에서 소개한 검흰과 조금 다른 부분이 아웃솔(밑창)의 색상이 베이지 톤이라는점입니다. 안트라사이트/안트라사이트/라이트본/화이트-Anthracite/Anthracite/White 칼라이며 품번은 919724-014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검흰(블랙/화이트-Black/White)이긴한데 갑피(어퍼)의 패턴이 조금 독특한 신발은 919724-01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평범한 느낌보다는 조금 독특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왼쪽 위에있는 신발은 바로전에 소개해드린 갑피가 독특한 원단을 사용한 제품에 강렬한 빨강색을 입힌 신발입니다. 짐레드/화이트-Gym Red/White 라는 칼라이며 919724-606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바로 아래에 신발은 조던 포뮬라 23 토글 이라는 제품입니다. 품번은 908859-100 이며 같은 시리즈긴 한데 조금 변형된 디자인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울프 그레이/퓨어 플레티넘-White/Wolf Grey/Pure Platinum 이라는 색을 가졌습니다.


착용샷(착샷)

하단에 신발은 토글 제품인점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듯하며 청바지, 조거팬츠 반바지 등에 정말로 잘 어울릴법한 스포티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조던 포뮬라 23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말 칼발이신 분들은 정사이즈를 권해드리나 발볼이 조금 넓은편이거나 발등이 높으신 편이면 무조건 5mm 업해서 신으시길 바랍니다. 길이는 맞으니ㅏ 발볼이 조금 좁게나온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Men's Jordan Formula 23 Low Shoes

남성용 조던 포뮬라 23 로우

사용된 소재: 밑창:고무60+플라스틱 소재 40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 / 

갑피(어퍼):합성 가죽+폴리에스테르소재 89+ 스판덱스 11


 1 옆모습입니다. 양쪽모두 대칭되는 디자인이며 날렵하고 깔끔한 실루엣이 인상적입니다. 갑피는 리니어 디자인 패턴을 사용했으며 촉감이 보들보들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편이며 무척이나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합니다.





 2 토캡(앞코부분)은 인조가죽을 본드처리해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고 내구성을 높여줘서 오랫동안 신발을 신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을 하며 설포(신발혀)가 안쪽부터 발을 감싸주는 디자인이며 갑피에 봉제선이 없는 신발같은 착용감을 줍니다. 

 나이키에서 만들어진 신발이지만 조던 시리즈 답게 인솔(깔창) 로고에는 점프맨 로고가 떡하니 자리잡고있습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바깥쪽에 왜 로고가 없나했더니 백카운터(뒤꿈치)부분에 점프맨 로고가 자리잡고있습니다. 중창은 조각칼로 찰흙을 도려낸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평범하지않은 독특함이 인상적입니다. 파일론(IP) 소재로 만들어진 중창은 가벼우면서도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모든 제품이 이렇게 어두운곳에서 빛반사 효과(스카치)가 나는지 확인이 어렵지만 측포 장식에  스카치를 사용함으로써 야간에 착용자를위한 기능성을 더했습니다. 보통 나이키에서 발매하는 신발들은 뒤꿈치쪽에 스카치가 자리잡고있는데 포뮬라 23은 측면에 있습니다.


 5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느낌보다는 사각형느낌의 패턴을 깊게 파내어 아웃솔의 무게를 줄여줌과 동시에 착용시에 자연스럽고 유연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고무소재로 되어있어서 단단하면서도 여러 지면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던11의 보급형? 튜블라맛 나이키 신발? 느낌이 드는데요 나름 독특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인상적인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르면서도 요즘 추세에 크게 엇나가지않는 그런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실듯하며, 가격대비 성능도 준수한 편이고 큰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신발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