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삭다트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고 요즘대새? 라고해도될만한 양말같은 쫀득쫀득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있는 나이키 삭다트(Nike Sock Dart)신발에 대해서 여성용, 남성용, 그리고 아동용 여러가지 컬러들과 추천해드리는 사이즈, 적용된 기술까지 아주 재대로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나이키 창립자 맴버중 한명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양말처럼 일체된 디자인을 하고있는 신발을 요구하게되면서 유명 디자이너 HTM(마크파커(Mark Parker), 후지와라 히로시(Fushiwara Hiroshi), 팅커 헷필드(Tinker Hatfield) 세명이 뭉쳐서 가볍고 유연한 신발을 만들게 되었으며 NIKE에서 최초의 신발끈이 없는(Laceless)운동화가 탄생가되었는데 그 이름이 바로 2004년도에 만들어진 초판  삭레이서(Nike Sock Racer)입니다.


삭 레이서 디자인에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만들기위해 2014년 같은 핏한 착용감, 지지력, 경량성, 통기성을 고려하여 만든 신발이 바로 삭다트(Sock Dart)이며 프라그먼트(Fragment Design)의 수장인 후지와라 히로시의 도움을 받아 재탄생하여 기존 레이서 제품 발 중간부분에 있었던 두개의 스트랩을 하나로 변경했으며 여러가지 색상들을 세상에 선보였고,  지금은 자기 자신이 원하는 색을 조합하여 만드는 NikeiD등을 통해 다양하게 사람들에게 다가갔습니다.



아동용 종류(색상) 소개

  왼쪽 위에있는 검흰(Black/White) 색상의 품번은 904276-001 입니다. 225~250mm까지 나오는 BG사이즈이며 가장 선호도가 높은 색조합으로 어떤 스타일, 계절에도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바로 아래에 회색바탕에 핑크색으로 아주 귀엽게 조합된 칼라는 Pure Platinum/Racer Pink/White 색이며 904277-001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좌상단에 색감이 아주 섹시하고 인상적인 핫핑크 색상은 Gym Red/Siren Red/Black/Solar Red 칼라이며 904276-6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아주 매력적인 색이라 생각되며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선호할듯합니다.


  우 하단에 검핑(Black/Racer Pink) 칼라는 904277-002 라는 품번을 가지고 있으며 남성분들에게 검파 조합이라면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할만한 진리의 색조합? 이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Sock Dart 여성용(220mm~290mm) 칼라소개


  왼쪽 위에있는 올흰(화이트/퓨어 플래티넘 - White/Pure Platinum)제품은 848475-100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으며 봄이나 여름에 깔끔한 느낌을 내기에 정말 좋을법한 제품으로 검흰못지않은 인기와 코디가 가능한 신발이 되겠습니다.

  오른쪽 아래 카키색상(다크 스투코/블랙/화이트)은 848475-005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많이 드는것같습니다.


  좌상단 올검(블랙/볼트/블랙 - Black/Volt/black) 848475-0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지니고있으며 때가타도 티가 잘 안난다는 큰 장점을 가진 색상이 되겠습니다. 한겨울에는 조금 추울 수 있겠지만 사계절 무난하게 신을수 있는 색이라 생각합니다.


  우측 아래 핑크색상(Sports Fuchsia/White)은 848475-6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으며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할만한 색이라 생각됩니다.


  왼쪽 위에있는 베이지(Linen/White-White-Black) 칼라는 848475-200 이라는 색을 가졌으며 차분하고 심플한 느낌이 많이듭니다.


  하단에 적갈색? 신발은 Night Maroon/Noble Red-Noble Red-Sail 이라는 칼라이며 848475-600 입니다.


  좌측 상단에 파란색 칼라는 848475-402 / Work Blue/White/Black 이라는 고유한 이름을 가졌으며 시원하다기보다 차가운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귀엽고 상큼한 느낌이 드는 민트색(Glacier Blue/White) 제품은 848475-4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봄, 여름에 아주 제격이라 생각되는 상콤한 느낌이며 썬셋 틴트/오렌지/화이트(Sunset Tint/Orange/White) 칼라입니다. 848475-602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하단에 라이트본 칼라(Light Bone/Sail/White/Sail)는 848475-002 라는 제품코를 가졌습니다.



삭다트(Sock Dart)남성용(240mm~320mm) 색상 소개

  남성용 진리의 색상 Black/Dark Grey/White 이며 819686-007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가장 많은 판매, 인기를 받고있는 진리의 색입니다.

  하단에 파검(블루 제이/볼트/스타 블루/블랙) 제품은 819686-405 라는 번호를 가졌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 스포티한 느낌이 동시에 잘 어우러진 느낌이 듭니다.


  남성용 빨검(짐레드, 솔라 레드/ 사이렌 레드/블랙 - Gym Red/Solar Red/Siren Red/Black) 칼라는 819686-602 입니다.


  시원한 느낌이 드는 진한 파랑색의 품번은 833124-401 이며 칼라는 Racer Blue/Racer Blue-White 입니다.


  남성용 카키색 제품은 Khaki/White-Cargo Khaki / 819686-200 입니다.


  바로 아래에 네이비 색상(미드나잇 네이비/그레이/화이트 - Midnight Navy/Grey/White) 은 819686-401 입니다.


  익살스러운 느낌이 드는 색조합으로 회초(울프그레이/스타디움 그린/화이트/울프그레이 - Wolf Grey/Stadium Green/White/Wolf Grey) 칼라는 819686-004 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파주(미드나잇 네이비/미드나잇 네이비-맥스 오렌지 - Midnight Navy/Midnight Navy-Max Orange) 제품은 819686-402 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독특하고 개성있는 색조합이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착용샷(착샷/코디)


스타일리쉬하고 심플한듯하면서도 독특한 오묘한 느낌이 많이 드는 귀염둥이 신발입니다. 면바지, 청바지, 운동복, 반바지등 클래식한 제품보다는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느낌이 덜하겠지만 에슬레저 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아이템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나이키 삭다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칼발이신 분들은 정사이즈를, 발볼이 넓으시거나 발등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2015년도 Complex 선정 최고의 운동화, 미식축구 성수 빅터 크루즈(Victor Cruz)가 신어서 한때 화제가 되기도 했던 시리즈로 


얼마전 정말 핫한 인기를 모았던 나이키 오프화이트 프레스토(Nike OFFWHITE Presto), 프리(Nike Free), 허라취(Nike Huarache) 시리즈의 DNA를 나누어준? 모델이라고 하고싶네요.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삭다트 - Nike Sock Dart Shoes

소재: 밑창:플라스틱10% 고무90% / 중창: 파일론 소재 / 갑피: 합성 플라스틱 소재

갑피와 스트랩의 안정적인 착용감

파일론 소재와 밑창 홈의 부드러운 쿠셔닝

통기성 좋은 갑피

 1 엔지니어드 자카드 소재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갑피는 통기성이 무척 좋고 발을 구부릴때 유연함이 좋습니다. 발 중간에 발등을 감싸주고 고정해주는 스트랩은 잠그고 풀수 있어서 때에따라서 기호에 맞는 착용이 가능합니다. 발전체에 사용된 전장 파일론 중창은 좋은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설포(신발혀)부분에는 스우시(SWOOSH)로고가 박혀있고 분리되어있는 형태가아닌 갑피가 하나로된 일체형 디자인입니다. 

흠잡을곳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3 뒤꿈치 중앙에는 독특한 모습으로 로고가 박혀있고 흐물흐물 거리고 흘러내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특이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뒤축에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리하도록 붙어있는 풀탭(고리)이 없다는게 조금 아쉽네요.

 4 아웃솔(밑창)은 고무(듀랄론)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유연한 느낌이 특징이며 중간중간에 나있는 홈을 통해서 착용시 부드러운 느낌을 들게 해주며 중간에 길게 나있는 홈을 통해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힘이 이동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합니다. 우수하진않았지만 준수한 접지력또한 느껴졌습니다. 



착용해보고 느낀 장점과 단점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좋은 신발

  무척 가벼웠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운동할때 신어도 될듯한 착용감

  갑피가 조금 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체형 디자인일 뿐더러 뒤꿈치에 풀탭도 없어서 신발신기가 조금 불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