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줌 스피드 TR 3 사이즈, 트레이닝화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오랫만에 가성비좋은 트레이닝화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뒤꿈치에 줌 에어(Zoom Air) 유닛이 들어가 있어서 우수한 반발력을 바탕으로 빠른 동작이 필요한 운동을 할때 최적화된 운동화로 육안상으로 봤을때는 나이키 플라이니트(Nike Fluknkt) 소재로 보이지만 원형으로 패턴을낸 메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은 물론이고 야간 트레이닝시 가시성 확보를 위한 빛반사소재 사용까지 디테일함을 더한 나이키 줌 스피드 TR3 신발을 소개합니다.



안정적인 지지력을 느낄 수 있는 창(Sole) 부분은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을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크로스핏, 등의 운동시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EVA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르브론 13 시리즈의 육각형 모양의 아웃솔 패턴을 떠올리게하는 뒤꿈치 부분은 활동적인 트레이닝 운동시 우수한 탄성 그리고 충격흡수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종류(색상)소개

  왼쪽 위에있는 검은색과 초록색으로 배합된 제품은 804401-3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고 블랙/고스트 그린-화이트(Black/Ghost Green-White) 라는 색상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검은색과 흰색조합 검흰(블랙/화이트/볼트-Black/White/Volt)제품은 가장 인기가 많은 색이며 804401-07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진리의 색상답게 어떤 종류의 바지, 스타일 그리고 연령대(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등)를 막론하고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깔끔한게 아주 보기 좋습니다.


  왼쪽 상단에있는 검은색바탕에 보라색 그리고 오렌지색상으로 스우시(SWOOSH) 가 들어간 색상은 Mid Navy/Hyper Orange-Black-White 이며 804401-480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오른쪽 아래에있는 밝은 회색 제품은 그레이/블랙/볼트/화이트(Grey/Black/Volt/White) 이며 804401-007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멋스럽고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상단에 검은색 갑피에 흰색 창은 Black/Black/Anthracite/White 라는 칼라이며 804401-001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묵직한 느낌도 들고 고급스러운 느낌도 드는게 인상적입니다!

  바로 아래에 청록색과 검은색 그리고 중창에 페인트가 튄듯한 독특한 색조합은 Black/Blue Lagoon/Black 칼라이며 804401-040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개성있는 제품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좌측 상단에 검은색 바탕에 초록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색은 804401-030-Black/Spring Leaf/Cargo Khaki/White 라는 칼라입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좋아하실만한 색조합입니다.


  하단에 쿨그레이 바탕에 금색으로 포인트가된 색의 품번은 804401-070 이며 Cool Grey/Metallic Gold/Wolf Grey/White 라는 색입니다. 칙칙한듯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공존하는듯합니다.



  왼쪽 위에있는 파란색 칼라는 804401-414 라는 고유한번호 그리고 Deep Royal Blue/White 라는 색을 지녔습니다. 시원시원하고 무난한 색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민트색은 804401-400 이라는 고유한 번호 그리고 Deep Royal/Blue/White Rcr Black-Black 칼라입니다. 눈에 확띄는 독특한 색조합이 아주 인상적이며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왼쪽 사당 검빨(브레드) 색은 Gym Red/Black/Bright Crimson/White 색이며 제품 코드는 804401-616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이며 사계절 아주 무난하게 신을 수 있을법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오른쪽 아래 검은색 바탕에 보라빛 그리고 핑크색 나이키 로고가 들어간 색상은 Midnight Navy/Hyper Orange/Black/White 이며 제품 코드는 804401-480 입니다. 오묘한 색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왼쪽 상단에 보라색 베이스에 주황색 포인트가 들어간 색은 Concord/Crimson/Hyper Volt/Black  색상이며 804401-485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아래쪽에 검형(Negro/Celeste Tallas) 제품은 804401-034 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거부감도 들지않으면서 색 조합도 좋은듯한 느낌이며 가장 스포티하면서도 멋진 신발이지않나 생각이 듭니다.


나이키 줌 스피드 TR3 (트레이닝) 사이즈, 착용샷(착샷)


제품 차체는 남성용으로만 나왔지만 여성분들도 착용하시는편이며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말 칼발 이신분들은 정사이즈 조금이라도 발볼이나 발등이 있다는 편이라면 무조건 5mm 크게 신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여성분들이 신을때는 정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발볼이 좁게 나온 신발인점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용 나이키 줌 스피드 트레이닝화 - Men's Nike Zoom Speed Training Shoes

사용된 소재: 갑피:합성 섬유(메쉬소재)+합성가죽 / 미드솔: 파일론 소재 / 아웃솔: 합성고무

남성용 270mm 기존 250g

 1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나이키 플라이니트 트레이너가 생각날정도로 비슷하 외관을 하고있다 라는 생각이 딱 들었습니다. 발등부분에는 발을 잘 지지해주기위한 기술이 사용되었고 튼튼한 촉감이드는 원형 니트패턴(앞부분)이 내구성, 방향성을 지원해줍니다. 평범한듯 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옆모습입니다 측면의 합성소재로 되어있는 밴드는 발의 중간부분을 잘 감싸주는 역할을 하고 겉면의 메쉬소재가 신발속에 통풍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트레이닝화의 가장 중요한 안정감있는 지지력을 제공하기 위해 파일론 소재가 사용되었고 아웃솔은 우수한 접지력과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무소재를 사용했습니다.


 3 합성 밴드소재가 발등부분, 뒤꿈치 부분까지 되어있어서 안정적으로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나이키 신발들의 뒤쪽에는 로고가 있으나 빛반소 소재(스카치)를 사용해서 그런지 나이키 줌 스피드 제품의 경우는 깔끔한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4 아웃솔(밑창)입니다. 뒤꿈치부분에 육안으로 확인가능한 육각형모양의 줌에어 유닛은 우수한 반발력, 충격흡수력을 제공하며 앞쪽으로는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고무 아웃솔 패턴이 사용되었고 외측(발 바깥쪽)에서 내측(발 안쪽)으로 감싸주는 형태로 되어있고 고무부분을 컷아웃(Cutout)하여 유연하고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발바닥에 단단한 느낌으로 우수한 접지력과 지지력을 원하시는 분들보다는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하시는 분들 즉 다방면으로 준수한 기능을 가져서 유연하면서 쿠션감있고 지지력있는 나이키 트레이닝화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