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프로 조널 타이츠 사이즈와 필독정보

매번 NIKE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소개해드리고있는 노햐입니다! 신발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나이키 프로(Pro) 기술이 사용된 일명 쫄쫄이(타이츠) 하의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흔히 나이키 프로 타이츠 제품군으로 많이 알고계신데요 컴프레션 핏(Compression FIT)으로 하체에 딱 달아붙어서 근육의 떨림을 최소화해줘 피로도를 줄여주는 입니다. 유연함이 필요한곳과 압박이 필요한곳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운동할때 장비빨? 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나이키 프로 조널 타이츠 제품은 Strength 기술을 통해서 자연스럽고 향상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압축된 핏은 진동을 최소화해서 근육에 안정감을 주는 기능을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열기또한 원활한 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된것이 특징입니다.



종류(색상) 소개


  상단에있는 밝은 회색(Cool Grey/Grey Metallic Pewter) 제품은 839487-065 라는 제품 코드를 지녔습니다.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이 이너로 입기에 큰 부담없어보이지만 호불호가 갈릴듯한 색상이라 생각됩니다.



  진리의 색상 올검(Black/Grey) 제품은 839487-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평범한 검은색이라서 그런지 가장 많이 선호하는 색상이며 부담이 덜한 제품입니다.



  올흰(White/White/Metallic Pewter)라는 색상이며 839487-100 이라는 품번을 가지고있는 나이키 프로 타이츠입니다. 회색보다 더 깔끔해보이는게 아주 좋네요 ㅎㅎㅎ 이 색상 또한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해보입니다.



  오묘한 파란빛(Binary Blue)을 띄고있는 타이츠 제품은 839487-429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지고있는 제품입니다. 다른색들과는 조금 다르게 허벅지, 종아리, 허리 부분의 패턴들이 돋보이는 느낌이 강합니다. 시원시원해보이는게 검은색제품 못지않게 선호할만한 색이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프로 타이츠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162/55 S사이즈 핏되게 맞았고 M사이즈 여유있게 착용되었습니다. 171/70 M사이즈 엄청 딱달라붙게 맞았으며 L사이즈 붙는느낌은 있으나 살짝 여유가있었습니다. 

182cm에 87kg XL사이즈 모델이 입은 느낌처럼 잘 맞았습니다. 사람마다 체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장 권장해드리는 바는 가까운 매장에서 착용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리며 조그만 팁을 드리자면 나이키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제품들은 현재 배송, 반품비가 들지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프로 조널 타이츠

Men's Nike Pro Zonal Strength Tight

원단: 폴리에스터 소재 84% , 스판덱스 소재: 16%


 1 나이키 조널 스트렝스 기술은 착용자가 움직일때 모다 더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허벅지와 종아리 부분에 화려하게? 되어있는 패턴은 실리콘 재질인데요, 운동할때 오는 진동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며, 패턴 자체가 움직이는데 효율적이도록 4개로 되어있어서 안정감을주고 통기가 필요한 허벅지 안쪽과 무릎부분에 메쉬소재를 사용해서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패턴이 많아서 피부에 닿는 솔기부분이 거슬릴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평평하게 디자인되어 착용하는데 큰 부담을 덜었고 보통 안쪽에있는 상품택을 허리밴드 뒤쪽에 배치하여 까슬까슬한 느낌을 없애고 밴드 이음부분을 가리게되면서 시각적으로도 깔끔함을 줍니다.

나이키 프로(NIKE PRO)라고 써져있는 허리밴드는 신축성이 좋아서 착용자의 몸에맞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으며 전체적인 촉감이 부들부들한게 아주 좋았습니다. 통기성이나 땀의 건조를 원활하게해 여름에 착용하기에 좋은 쿨(Cool) 혹은 하이퍼 쿨(Hyper Cool) 기술이 들어가있는것도아니고 내부의 열을 잘 머금고있어서 따뜻한 웜(Warm) 혹은 하이퍼웜(Hyper Warm)소재가 아닌점 참고하시면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