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 줌 기미 사이즈,필독정보-Nike Air Zoom Gimme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는 파일론소재를 사용한 중창으로 경량성과 우수한 쿠션감 그리고 뒤꿈치부분에 줌 에어(Zoom Air)가 들어가서 충격흡수와 반응성이좋으며 밑창이 크게 3덩이로 분리가 되어있어서 자연스럽고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하게하고 메쉬소재를 사용해서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수있을뿐더러 스타일을 생각한 깔끔한 느낌이 드는 슬립온 스타일이 특징인 나이키 골프화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부드럽고 양말을 신었을때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통풍이 잘되는 갑피과 그 위에 탈부착이 가능한 한번 더 발을 감싸주는 신축성이 좋은 스트랩이 있어서 가볍고 우수한 지지력이 느껴졌습니다.

 인티그레이티드 트랙션(Integrated Traction)패턴을 통해서 우수한 그립감을통해 자연스러운 방향 전환이 가능토록 해줍니다. 



남성용(Men's) 종류(색상) 소개


  가장 처음 소개해드릴 색상은 카모 패턴이 인상적인 카키색(Cargo Khaki/Black-Light Bone)이며 품번은 849955-301 입니다.  골프화치고는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을 하고있으며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두번째 우측 하단에있는 인기컬러중 하나 올흰(White/White)입니다 849955-100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으며 깔끔한 느낌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어떤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고 어떤 계절에도 잘 어울릴듯한 느낌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회색은 849955-001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Wolf/Grey/Wolf Grey-White 라는 컬러입니다. 올흰보다는 탁한 느낌이 들어 올백 제품이 조금 부담되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한 색입니다.


  하단에는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스포티한 느낌이 아주 강한 칼라는 849955-800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으며  Max Orange/White/Black 이라는 색상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올검(Black/Black) 색은 849955-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바탕으로 때가 잘 타지 않는다는 큰 장점은 가진 색상이며 어떤 스타일과 색상, 계절에도 잘 어울립니다.

  오른쪽 아래의 남색(Navy/White) 제품은 849955-400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가장 무난/심플한 색상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다음은 아주 톡톡튀는 색감을 가진 형광색입니다 Ghost Green/Ghost Green/White 라는 칼라이며 849955-300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습니다. 필드에서 개성을 뽐내기에 아주 좋을듯하지만 호불호가 강할것으로 예상됩니다ㅎ


  강렬한 색감인 빨흰(Gym Red/White/Gym Red)색상은 849955-6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이또한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나이키 에어 줌 기미 여성용(Women's) 색상



  왼쪽 상단에있는 귀여운 느낌이 드는 핑크색 칼라는 레이서 핑크/화이트/화이트/레이서 핑크-Racer Pink/White/White/Racer Pink 라는 색상이며 875849-6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여성분들이 정말로 좋아할만한 색을 하고있는 운동화색감이네요.

  아래에있는 하늘색(Vivid sky/Vivid sky-White)은 875849-400 입니다. 톡톡 튀면서도 과하지않은듯한 색감이 인상적이며 봄이나 여름에 신기에 정~말 좋을듯합니다.



  상단에 여성용 올흰제품은 875849-100 이며 남성용과는 다른 품번을 가졌습니다 White/White 칼라입니다.


  아래쪽에 밝은톤 오렌지 색상은(오렌지 브라이트 만다린/브라이트 만다린/화이트-Orange Bright mandarin/Bright mandarin-White/875849-800) 입니다. 독특한 색이 골프화같지않은 상큼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마지막 올검색입니다. 875849-001/Black/Black/White/Black 색이며 남성용과 품번이 다르니 주의해서 보시길바랍니다.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에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만나서 아주 개성있는 모습입니다.



착샷

제품 자체는 골프할때 신을 용도로 만들어졌지만 디자인 자체는 골프화답지않은 외관을 하고있습니다. 캐주얼함과 스포티함이 오묘하게 아주 잘 섞인듯한 느낌이 들며 다른 골프 신발과 비교했을때 색감도 독특하고 상큼한 느낌이 많이들어 개성있는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키 에어 줌 기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칼발이신분들은 정사이즈, 발볼이 넓은 편이거나 발등이 높은 편이라면 5mm 크게 신는걸 권하며 길이는 정사이즈로 나왔으나 볼과등이 조금 좁게나온편인걸 감안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Men's/Women's Nike Air Zoom Gimme Golf Shoes

아웃솔(밑창):플라스틱소재 5%, 고무소재 95%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 TPU소재 / 어퍼(갑피): 합성플라스틱 소재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갑피가 봉제선 없이 일체화되게 디자인되어있어서 발을 잘 감싸주는 느이 들었으며 발등을 감싸주는 신축성좋은 스트랩이 이를 한단계 더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적으로 스트랩은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설포(신발혀)와 인솔(깔창)에는 나이키 골프 로고가 깔끔하게 새겨져있습니다.



 2 측면모습입니다. 내측으로는 스트랩을 통과하는 구멍이 외측으로는 스트랩을 지지하는 쇠탭이 위치해있습니다. 비교적 잘 닳는 부분인 토캡(앞코)는 패턴을 덧대여서 내구성을 높였으며발이 들어가는 입구부분에는 쿠션감이 느껴졌습니다. 


발바닥 전체에 사용된 파일론(Phylon) 소재는 가볍고 안정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뒤꿈치에는 제품 에어 줌 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탄성이 좋은 줌 에어(Zoom Air)가 자리잡고있어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3 아웃솔의 모습은 골프화치고 조금은 독특한 모습을 하고있으며 스포티한 모습이 느껴집니다. 일체형 신발을 신고, 벗을때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뒤꿈치부분의 풀탭이 달려있어서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4 갑각류 생물의 피부면을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아웃솔(밑창) 패턴이보이며 크게 세가지 덩어리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앞쪽의 노드가 안정감을 주고 부드럽게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측면, 앞쪽, 뒤꿈치 안쪽이 나뉘어져있어서 움직일때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을합니다.

골프화로써의 기능도 준수한 편이지만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조합 또한 훌륭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신발을 찾으시는 분들보다는 가볍게 사용하시기 좋을법한 골프화를 찾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나이키 에어 줌 기미 골프화는 길이감은 정사이즈나 발볼이좁게나온 신발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