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LD 러너 사이즈,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90년대 나이키 신발의 복고적인 느낌을 잘 살려서 현대적인 느낌과 잘 조화한 신발로 알려진 나이키 LD 러너 운동화에 대해서 여성용으로 나온 여러가지 색상들과 아동용(GS)로 나온 색들 그리고 착용샷과 추천해드리는 사이즈,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신발 자체는 가격대비 기능이 충실한 신발입니다. 값비싼 고기능성 운동화에 비하면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충분히 착용감이 좋은 제품입니다. 

게다가 발길이와 발볼도 좁게나온편이 아니라서 간단한 운동을 할때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을 할때 데일리 슈즈로 신기에도 정말 좋은 신발입니다!


색상(종류) 소개



  좌측 상단에 회색과 검은색으로 조합된 색상은 Wolf Grey/Black/Metallic Silver이고 품번이 882267-003입니다.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색감입니다.


  바로 아래에 회색과 흰색조합의 신발은 882267-006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갖고있습니다. 가죽소재와 메쉬소재가 만나 스포티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이 오묘하게 잘 섞인듯한 느낌입니다. 색상도 무난해서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법합니다.



  왼쪽 위에있는 남색과 흰색 조합의 LD 러너제품은 882267-440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으며 가장 접하기 좋은 색조합을 가진듯한 느낌을 줍니다.


  하단에 흰색과 초록색 그리고 파란색(White/Soar-Electro Green)조합의 신발은 882267-102 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흰파 칼라는 White/Lava Glow/Paramount Blue 색이며 882267-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여성용 제품으로 나왔지만 중성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아래있는 검은색과 흰색으로 조합된 진리의 검흰컬러는 882267-001 이라는 품번을 가졌고 블랙/블랙/화이트-Black/Black/White 라는 색상을 가졌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이며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나이대와 스타일, 계절을 막론하고 가장 무난하게 잘어울리는 신발이라생각합니다.



  왼쪽위에 흰색 주황색 검은색 조합은 882267-103 이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습니다. 조금은 독특한 느낌을주는듯하여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오묘한 색감이 아주 인상적인 검파핑 색상은 882267-004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독특하고 개성있는 운동화를 찾으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합니다.



  왼쪽위에 흰색,회색,핑크색 바탕에 노란색으로 나이키 로고(SWOOSH)가 들어간 칼라는 882267-005 입니다. 독특한 색조합이 개성있는 색입니다.


  바로 아래에 핫핑크색은 아동용(GS:220mm~250mm) 신발이며 870040-600 입니다. 가장 여성스러운 느낌이 드는 색이라생각되지만 색감이 조금은 튀는듯합니다.



  첫번째줄 왼쪽에 있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그리고 핑크색조합인 검핑은 870040-0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첫째줄 오른쪽에 회색과 핑크색 그리고 검은색 조합의 제품은 870040-002 입니다.


  둘째줄 좌측에 파란색들이 조화롭게 배합된 신발은 870040-400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두번째줄 오른쪽에 올흰 은 나이키 LD 러너 LW SE 제품이며 902864-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깔끔한 느낌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착샷 , 사이즈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함이 오묘하게 잘섞였을 뿐더러 유행이 뒤쳐지지않을 정도로 디자인도 잘빠져서 청바지, 면바지는 물론이고 여러가지 스타일과 다양한 색들과도 정~~말 무난하게 잘 어울릴법한 운동화입니다. 


여러군데의 신발 온라인 샵들이나 오프라인 멀티샵에서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나이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아마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나이키 LD 러너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로 신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평소 발볼이 조금 넓은 편이시거나 발등이 조금 높으신 분들은 5mm크게 신으시길 바랍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Women's/GS Nike LD Runner Shoes

소재: 스웨이드,폴리에스터 / 합성수지



 1 전체적인 느낌은 나이키 에어맥스 90과 비슷한 실루엣을 한듯한 모습입니다 통기성이 필요한곳에는 메쉬소재를 배치하였고 지지력이 필요한곳에는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발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창(Sole)은 내구성이 좋고 가벼우면서도 준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IU창을 사용했다고합니다.



 2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설포(신발혀, 그리고 인솔(깔창)에는 나이키(NIKE)로고와 COMFORT FOOTBED 문구가 보입니다. 스포티한 느낌과 클래식한 느낌이 오묘하게 잘 섞인듯한 모습입니다. 발이들어가는 카라(입구)부분에는 쿠션을 넣어서 발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3 백카운터(뒤꿈치) 부분에는 클래식한 느낌이 드는 NIKE 로고가 정중앙에 자리잡고있고, 갑피가 일체형 혹은 미드,하이컷으로 되어있는 신발들에 주로 많이 있으며 신발을 신을때 편리하게 신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풀탭이 힐탑(뒤꿈치 윗부분)에 자리하고있습니다.



 4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뒤꿈치에 곡선으로 나있는 홈은 조금 더 유연한 동작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뒤꿈치와 앞꿈치부분에 검은색으로 조금 다른 소재가 사용된 이유는 신발을 신으면서 지면과 많이 닿아 밑창이 빨리 닳는걸 방지함과 동시에 접지력(잔패턴들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을 높이기기위해 단단한 고무소재를 사용했습니다.